[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 Ad 기사입력 2024.09.06 09:23 조회 1058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에 사람/사물/음식 등의 이름을 ㅁㅁㅁ에는 OOO을 꾸며줄 수 있는 단어를 넣어서 사용해요.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 출처: 침착맨 공식 유튜브

 
사람, 음식, 사물 등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밈으로 사용될 때는 침착맨의 유튜브에 나온 뉘앙스와는 조금 다른, 주로 긍정적인 의미를 담아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요. 긍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만큼, 주접밈으로 사용하는 걸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출처: X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유튜브 채널 '[하말넘많] heavytalker'에 올라오는 사투리 강좌가 화제예요. 대구/경북 일명 'TK사투리'를 가르쳐주는 영상이에요. 안녕하시소~ 라는 말로 시작하는 해당 영상은 '안녕하시소~'라는 시작부터 끝났다는 반응을 보이며 화제가 됐어요.




미디어 사투리 기강 잡으러 왔어예



TK사투리와 함께 미디어 사투리에 관해 다루기도 하는데요. 미디어 사투리란,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나오는 어색한 사투리를 말해요. 현재 다양한 사투리 관련 영상이 업로드 됐으며, 해당 영상들은 200만 회가 훌쩍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괴수 8호'에 등장한 화제의 미디어 사투리에 대해 분석하며 미디어에서 완벽한 사투리 대사 등이 나오기 위해서는 '문장 자체가 사투리가 되어야 한다.'는 명언을 남기기도 했어요.




출처: 유튜브





영상이 화제가 되며 '안녕하시소~'라는 말도 함께 주목받고 있는데요. 친구들 사이에서 인사를 할 때 사용하거나, 콘텐츠의 제목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출처: X, 네이버 블로그(우)

  
무도미나티
 
없없무 라는 말 아시나요? 없는 게 없는 무한도전의 줄임말로, 무한도전에 다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과거 종영된 무한도전에 현재(미래)를 암시하는 모든 게 있다는 말에서 나왔는데요. 없없무 외에도 '무도미나티'라는 단어도 생겨났어요.




[#무한도전] 무도에 다 있다. 뉴진스의 Attention부터 OMG까지 | 무한도전?오분순삭 MBC090509방송 / 출처: 오분순삭 유튜브


그룹 뉴진스의 '어텐션&하입보이', 올림픽, 게임 '어몽어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예능이나 드라마의 제목 등을 예언했는데요. 무한도전을 5분으로 압축해 업로드하는 유튜브 채널 '오분순삭'에서는 해당 내용들만으로 구성된 영상을 업로드했을 정도예요.


 



비즈발? 
 
동그란 구슬 비즈를 사용해 만드는 비즈발. 커튼처럼 무언가를 가리는 용도로 사용되며, 중국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요즘은 방을 꾸미는 인테리어 제품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어요. 만들어진 것을 사는 것보다는, 자신이 원하는 도안으로 직접 만드는 'DIY 비즈발'이 유행이에요.
 
도안을 만들지 못하는 사람을 위해, 키트를 판매하거나 도안을 직접 만들어서 비즈 컬러 등과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도 늘어나고 있어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좌) X(우)


꽤 오래 유행을 유지하고 있는 비즈발은 현재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물건으로 작게 비즈발을 만드는 '다이소 미니 비즈발'과 '뜨개 비즈발'까지 생겨났어요! 
 
미니 비즈발은 손가락 사이즈의 작은 비즈발로, 고리 등을 연결하여 키링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 뜨개질 비즈발은 뜨개질로 비즈발을 만드는 것으로, 뜨개인들의 심장을 뛰게 하고 있다고 해요.






출처: 유튜브 쇼츠(좌) X(우)


 
 
나만의 블랙스완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그룹 키스오브라이프 멤버 나띠가 검은색 옷을 입고 회사 앞 카페에 갔을 때 한 남성에게 받은 쪽지의 내용이 화제예요. 쪽지의 내용은 나띠에게 첫눈에 반했다는 내용이었는데, 그중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라는 문장이 밈화됐어요.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 출처: 심해 속 혜원 유튜브


나만의 블랙스완 밈은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일단 여느 밈처럼 콘텐츠의 제목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특히, 검은색 옷을 입고 찍은 사진이나 콘텐츠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좌) 유튜브(우)
 
 
 외에도 주접밈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검은색 옷을 입은 최애의 사진을 올리며 '나만의 블랙스완~'이라는 글을 올렸는데, 최근에는 '나만의 OO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에서 OO에 최애의 옷색, 닮은 연예인 등을 넣어 사용하거나, 음식이나 물건에도 사용하는 모습을 쉽게 발견할 수 있어요.



출처: X




09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많관부???

To be continued -
2024밈 ·  9월밈 ·  HSAd ·  meme ·  나만의블랙스완 ·  무도미나티 ·  비즈발 ·  사투리강좌 ·  안녕하시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전 세계의 식탁에
떠나요 더 새롭게
지난 3년간 꽁꽁 얼어붙었던 여행길이 활짝 열리며 소비자의 발걸음이 바빠지고 있다. 우리가 여행을 바라보는 기준과 행태는 팬데믹을 거치며 변화를 거듭해왔다. 인공지능의 발달로 다양한 여행사가 대화형 챗봇을 도입하고, 비대면 기술도 비약적으로 발전해 스마트 호텔이 대중화됐다.
[월간 2025밈] 02월 편 - 밈집을 ?여오거라.
  •  Chill한 연휴 보내셨나요? •  햄부기햄북햄북어햄북스딱스함부르크햄부가우가햄비기햄부거햄부가티햄부기온앤온을 ?여오거라. •  MZ들이 최애랑 사진 찍는 법 •  저속노화 식단 •  건강엔 저속노화 가속소화엔 겔포스엘!   Chill한 연휴 보내셨나요?   두 발로 서, 주머니에 손을 넣고 은은한 미소를 띠
넥스트 핫플레이스, 2024년 주목할 동네는?
사람들이 많이 살거나 일하는 동네는 상권이 발달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런 일반적 상권 말고, 멀리서도 일부러 찾아갈 정도의 욕망이 되는 특별한 상권을 흔히 ‘핫플레이스’라고 부른다. 어떤 동네가 핫플레이스가 된다는 건 랜드마크가 되는 한두 곳만 가치만 급등하는 게 아닌 그 동네 전반적으로 가치가 올라가는 것을 의미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전 세계의 식탁에
떠나요 더 새롭게
지난 3년간 꽁꽁 얼어붙었던 여행길이 활짝 열리며 소비자의 발걸음이 바빠지고 있다. 우리가 여행을 바라보는 기준과 행태는 팬데믹을 거치며 변화를 거듭해왔다. 인공지능의 발달로 다양한 여행사가 대화형 챗봇을 도입하고, 비대면 기술도 비약적으로 발전해 스마트 호텔이 대중화됐다.
[Global Creative] 2020년 슈퍼볼 광고로 시대읽기
지난 2월 2일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렸던 제54회 슈퍼볼. 매년 NFL의 챔피언을 가리는 마지막 경기이자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이벤트로 손꼽히는 슈퍼볼은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각 쿼터 사이 진행되는 광고에도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브랜드 가치가 투영된 공간에 고객 경험을 설계하는 HS애드 O2O 공간 솔루션팀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고객이 있는 모든 공간에 솔루션이 필요하다는 신념이O2O 공간 솔루션팀을 탄생시켰다. 공간을 기획하지만, 팀 구성원 14명 중 절반 이상이 공간에 관련된 전공자는 아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간을 기획하며, 현장에서는 데이터를 확보하여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다. 인터뷰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뿜어내던 O2O 공간 솔루션팀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유록스_트럭의 의미
롯데정밀화학의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에서 확 달라진 신규 캠페인을 온에어했습니다. 지난 4년 동안의 캠페인과 비교해보면 바뀐 점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유록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드리자면 요소수 시장에서 점유율 50%를 차지하는 독보적인 No.1 브랜드입니다(무려 15년 연속!).
전 세계의 식탁에
떠나요 더 새롭게
지난 3년간 꽁꽁 얼어붙었던 여행길이 활짝 열리며 소비자의 발걸음이 바빠지고 있다. 우리가 여행을 바라보는 기준과 행태는 팬데믹을 거치며 변화를 거듭해왔다. 인공지능의 발달로 다양한 여행사가 대화형 챗봇을 도입하고, 비대면 기술도 비약적으로 발전해 스마트 호텔이 대중화됐다.
[Global Creative] 2020년 슈퍼볼 광고로 시대읽기
지난 2월 2일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렸던 제54회 슈퍼볼. 매년 NFL의 챔피언을 가리는 마지막 경기이자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이벤트로 손꼽히는 슈퍼볼은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각 쿼터 사이 진행되는 광고에도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브랜드 가치가 투영된 공간에 고객 경험을 설계하는 HS애드 O2O 공간 솔루션팀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고객이 있는 모든 공간에 솔루션이 필요하다는 신념이O2O 공간 솔루션팀을 탄생시켰다. 공간을 기획하지만, 팀 구성원 14명 중 절반 이상이 공간에 관련된 전공자는 아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간을 기획하며, 현장에서는 데이터를 확보하여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다. 인터뷰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뿜어내던 O2O 공간 솔루션팀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유록스_트럭의 의미
롯데정밀화학의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에서 확 달라진 신규 캠페인을 온에어했습니다. 지난 4년 동안의 캠페인과 비교해보면 바뀐 점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유록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드리자면 요소수 시장에서 점유율 50%를 차지하는 독보적인 No.1 브랜드입니다(무려 15년 연속!).
전 세계의 식탁에
떠나요 더 새롭게
지난 3년간 꽁꽁 얼어붙었던 여행길이 활짝 열리며 소비자의 발걸음이 바빠지고 있다. 우리가 여행을 바라보는 기준과 행태는 팬데믹을 거치며 변화를 거듭해왔다. 인공지능의 발달로 다양한 여행사가 대화형 챗봇을 도입하고, 비대면 기술도 비약적으로 발전해 스마트 호텔이 대중화됐다.
[Global Creative] 2020년 슈퍼볼 광고로 시대읽기
지난 2월 2일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렸던 제54회 슈퍼볼. 매년 NFL의 챔피언을 가리는 마지막 경기이자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이벤트로 손꼽히는 슈퍼볼은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각 쿼터 사이 진행되는 광고에도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브랜드 가치가 투영된 공간에 고객 경험을 설계하는 HS애드 O2O 공간 솔루션팀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고객이 있는 모든 공간에 솔루션이 필요하다는 신념이O2O 공간 솔루션팀을 탄생시켰다. 공간을 기획하지만, 팀 구성원 14명 중 절반 이상이 공간에 관련된 전공자는 아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간을 기획하며, 현장에서는 데이터를 확보하여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다. 인터뷰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뿜어내던 O2O 공간 솔루션팀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유록스_트럭의 의미
롯데정밀화학의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에서 확 달라진 신규 캠페인을 온에어했습니다. 지난 4년 동안의 캠페인과 비교해보면 바뀐 점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유록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드리자면 요소수 시장에서 점유율 50%를 차지하는 독보적인 No.1 브랜드입니다(무려 15년 연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