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HS Ad 기사입력 2024.07.04 04:25 조회 1743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아이돌, 배우, 프로게이머 등 모두에게 사용하는 밈이 됐어요. 본래의 의미를 잃지 않고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밈으로, '아름답다, 최고다'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출연: X,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얼굴이 고트하다', (게임 결과 캡처본을 올리며) '고트함', Goat 단어를 그대로 해석하면 ‘염소’가 되기 때문에 염소 이모티콘으로 대체하여 사용하기도 해요.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평범하게 '좋다'라는 감정을 말하는 느낌 좋은 OO. 과거 '느낌 좋은데~'와 같이 사용한 표현이 보다 다양한 곳에 사용되며 일종의 밈이 되었어요.



출처: 유튜브, X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밈으로, OO에는 무엇이든 들어갈 수 있어요.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 캐릭터는 물론이고 날씨, 옷, 물건, 표정 등 모든 것에 사용할 수 있는 만능 밈이에요.
 
그리고 위에 소개한 느낌 좋은 OO과 같은 의미의 밈인 좋은 느낌을 줌. OO이 좋은 느낌을 줌처럼, 사용하며 OO에는 자신에게 좋은 느낌을 주는 대상을 적어 넣으면 돼요.


출처: X,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검색

이 또한 좋아하는 연예인, 캐릭터 등의 '인물'이 될 수도 있고, 음식, 의상, 날씨 등 모든 것에 사용 가능한 밈으로, HSAD 광고가 좋은 느낌을 줌, 이 노래가 좋은 느낌을 줌, 이 안경이 좋은 느낌을 줌 등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07월 공휴일 없음?이것 뭐에요~??? 
 
그룹 라이즈의 멤버 '쇼타로'가 위버스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단 댓글이 화제예요. 팬의 댓글 내용을 이해하지 못한 쇼타로가 '이것 뭐에요~???'라고 댓글을 달았고, 해당 표현은 하나의 밈으로 자리 잡았어요.

 

출처: 위버스
 
다양한 상황에 사용이 가능한 맘인데요. 정말로 이게 뭔지 궁금한 상황에 ‘이것 뭐에요?’라고 사용하거나,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선수 등이 본업을 잘하면 그 영상 등을 올리며 ‘이것 뭐에요?’(이거 뭐야 너무 잘하는데)처럼 긍정의 의미를 담은 주접 밈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반대로,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선수 등이 본업을 못하거나, 메이크업, 의상 등이 이상하면 ‘이것 뭐에요?’(이거 진짜 뭐임?) 하는 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 X

 
진짜 궁금증, 긍정 그리고 부정의 상황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밈으로, 문장의 앞뒤 내용에 따라 밈이 의미하는 바를 확인할 수 있어요. '뭐예요'라고 맞춤법을 맞춰 사용하기보다는, 쇼타로처럼 '뭐에요'라고 사용하는 게 포인트!
 
아이폰 스.꾸?? 
 
SNS를 통해 '아이폰 스티커'기능이 확산되고 있어요. 특히, 스티커를 사용해 문자 메시지, 메모장, 이미지 등을 꾸미는 '아이폰 스꾸(스티커 꾸미기)'가 유행하고 있는데요. 스티커는 X와 같은 SNS 또는 핀터레스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출처: X, 네이버 블로그

핀터레스트에서 'iphone stickers aesthetic'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또한 'iphone' 앞에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의 단어를 넣으면 서치가 조금 더 쉽다고 해요!



아이폰 스티커 사용 방법은?




1. 스티커로 사용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갤러리에 저장한다.
2. 이미지 내, 스티커로 사용하고자 하는 부분을 꾹 눌러서.
3. 스티커 추가 버튼 클릭.
4. 자유롭게 스.꾸를 즐긴다!
 
스꾸는 문자 메시지, 메모장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아이폰 이모티콘 또한, 스티커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그리고 핀터레스트나 SNS에서 다운로드한 누끼 스티커 외에 자신이 촬영한 이미지도 위의 방식을 따르면, 스티커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어요.

 

저장된 스티커는 아이폰 내에서 다양한 효과를 주어 사용할 수도 있어요! 저장된 스티커를 꾹 눌러 '효과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돼요! 스티커에 하얀 테두리를 만들어주는 윤곽 효과부터, 만화처럼 바꾸어주는 만화 효과, 홀로그램 느낌을 주는 광택 효과 등의 4가지 효과를 만나볼 수 있어요.

 

티라미수 케익~?T라 미숙하다고?
 
숏폼 플랫폼에서 유행하고 있는 새로운 챌린지! 바로 '티라미수 케익' 챌린지예요. 잔잔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음악에 맞춰 간단한 안무를 따라 하면 돼요. 숏폼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아이돌 사이에서도 유행하고 있어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찾아 내돈내취] 지브리 파크 인기 캐릭터 best 5 출처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지적 재산권(IP)으로서 영상물, 굿즈, 전시, 공연, 2차 창작물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저작권을 논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당연히 디즈니 스튜디오입니다. 디즈니의 캐릭터는 미키 마우스나 도널드 덕에 그치지 않습니다. 젊은 세대도 열광하는 마블이나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들 또한 디즈니 스튜디오 산하에 있습니다.    출처: 무려 디즈니!!!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Blowin' in the wind
  밥 딜런은 답을 말하지 않았습니다. 문제지의 정답란처럼 보기만 하면 확인할 수 있게, 한눈에 볼 수 있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멋지게 돌려 말했습니다. ‘답은 바람 속에 흩날리고 있다. 손에 쉽게 잡히지 않고 눈으로 뚜렷하게 볼 순 없지만 분명히 답은 바람 속에 있으니, 그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정답란의 명확한 답은 오직 하나의 답만 있음을 주장합니다. 그 답 외엔 모두 틀린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Blowin' in the wind
  밥 딜런은 답을 말하지 않았습니다. 문제지의 정답란처럼 보기만 하면 확인할 수 있게, 한눈에 볼 수 있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멋지게 돌려 말했습니다. ‘답은 바람 속에 흩날리고 있다. 손에 쉽게 잡히지 않고 눈으로 뚜렷하게 볼 순 없지만 분명히 답은 바람 속에 있으니, 그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정답란의 명확한 답은 오직 하나의 답만 있음을 주장합니다. 그 답 외엔 모두 틀린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Blowin' in the wind
  밥 딜런은 답을 말하지 않았습니다. 문제지의 정답란처럼 보기만 하면 확인할 수 있게, 한눈에 볼 수 있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멋지게 돌려 말했습니다. ‘답은 바람 속에 흩날리고 있다. 손에 쉽게 잡히지 않고 눈으로 뚜렷하게 볼 순 없지만 분명히 답은 바람 속에 있으니, 그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정답란의 명확한 답은 오직 하나의 답만 있음을 주장합니다. 그 답 외엔 모두 틀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