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리X손석구의 케미 폭발! 오휘의 “What’s your brightness?” 캠페인 후기
HS Ad 기사입력 2023.02.22 10:28 조회 3440
 

 
오휘의 디지털 캠페인이 HS애드와 함께 더 새로워졌습니다. 대세 배우 김태리와 손석구의 케미스트리 넘치는 연기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LG생활건강 뷰티 브랜드 오휘의 세련되고 위트 있는 캠페인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트렌디하고 영한 감성의 브랜드 이미지를 위한 Difference를 고민하다

화면 가득 클로즈업되는 여자 모델의 얼굴, 빛을 발산하며 밝아지는 2D 효과, 모델의 만족스러운 미소와 함께 마무리되는 천편일률적인 화장품 광고들. 기억하기도 어려운 이름의 성분들이 만들어내는 뛰어난 효능과 효과를 잘 전달해야 한다는 믿음과 같은 공식을 벗어나 신선한 광고로 브랜드에 새로운 생기를 불어넣고 싶었습니다.

제품 콘셉트를 쉽고 명확히 전달은 하되 MZ 타겟의 관심유발을 위해서, 제품을 앞세우기보다 더블 캐스팅만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두 배우가 주인공이 되고 제품은 자연스럽게 보여지는 아이디어를 고민했습니다. ‘피부에 빛을 쌓아주고 채워주는 에센스’라는 제품 컨셉을 전달하기 위해 ‘크리스탈 잔’과 ‘크리스탈 블록’이라는 오브제를 활용하여 은유적이고 감각적인 비주얼 표현을 보여주고자 했고, 배우들의 디테일한 표정 연기에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카피 내레이션을 최소화했습니다.

 
 
장난기 넘치는 두 모델의 연기력 대결, “What’s your Brightness?”, “심마이크로에센스”, “아하!”

최근 들어 최고의 관심을 받고 있는 두 명의 배우, 김태리X손석구의 조합만으로도 화제성이 있을 거라 기대했고, 더 나아가 두 배우가 사랑받는 포인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더 좋은 광고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꾸밈없는 #장꾸미 #깨발랄 #꿀보이스 #퀄리티 넘치는 네이티브 영어 발음은 광고에서 디테일하게 잘 살려야 할 배우들의 캐릭터이자 킬링 포인트였습니다.

사실 두 배우는 이전에 작품이나 방송을 같이한 경험이 전무했고, 이번 오휘 광고 촬영을 통해 서로 처음 인사를 하게 된 사이였습니다. 행여나 광고 영상에 어색함이 담아질까 걱정했던 마음은 촬영 슈팅과 함께 사라졌습니다. 꾸밈없이 털털하고 밝은 성격을 가진 배우의 케미는 촬영 내내 스탭들에게 흐뭇한 미소를 만들어주었습니다.
 



특히, ‘피부 빛을 채우다’편 영상의 엔딩 장면에서 두 배우가 바닥에 누워 티키타카를 주고받는 장면은 두 배우 케미의 정점을 보여주는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댓글 반응으로 보면 많은 소비자들이 가장 설렘을 느낀 장면입니다.





 
심플한 위트로 제품 콘셉트를 전달하다

첫 번째 ‘빛을 채우다’편은 반짝이는 트리처럼 높게 쌓아 올린 크리스털 잔에 오휘 에센스를 가득 채우고 두 배우가 서로에 대해 건배를 하는 스토리이고, 두 번째 ‘빛을 쌓다’ 편은 두 배우가 크리스털 블록을 쌓아 올려 마지막에 오휘 에센스를 놓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을 하는 스토리입니다.

그리고 이 스토리는 어떤 대화도 설명도 없이 심플하게 두 배우의 행동 연기만으로 보여집니다. ‘피부 빛을 채우고, 피부 빛을 쌓아주는 효능’의 제품 콘셉트를 다른 상황 연출을 통해 위트 있게 전달하고자 한 것입니다. 소비자는 두 배우가 보여주는 발랄하고 즐거운 상황을 몰입해서 보다가 마지막에 오휘의 제품을 만나게 됩니다. 두배우가 노는 모습을 보며 기분이 좋아지고, 설?던 감정의 호감도가 자연스럽게 제품과 브랜드에 스며들길 의도했고, 실제로 성공적이었습니다.



HS애드가 제작한 O HUI 더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 광고 / 출처: 오휘 O HUI 유튜브 
HS애드가 제작한 O HUI 더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 광고 / 출처: 오휘 O HUI 유튜브


캠페인 후기
 

“화장품 광고를 뻔하지 않게, 신박하게 잘 표현했어요”

“전형적인 화장품 광고와 달리 재치가 돋보이는 광고였어요”

“최근 오휘가 선보이는 방식의 광고가 인상적이에요”

“이렇게 예쁘고 세련된 화장품 광고는 오랜만이에요”

 

오휘의 이번 광고 영상은 공개 10일 만에 누적 조회수 530만 회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수많은 화장품 광고 속에서 기존 광고와 차별화된 방식을 통해 제품 광고를 넘어서 오휘 브랜드를 좀 더 세련되고 트렌디하게 볼 수 있게 만든 광고였다는 소비자의 평가가 의미가 있었던 광고 캠페인이었습니다.

 

보너스~! 오늘 하루 우울했다면 이 영상을 꼭 보세요!
 

이번 캠페인에서 최강의 케미를 보여준 두 배우의 B컷 모음집인데요,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두 배우의 모습에 어느새 흐뭇하게 웃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HS애드 여러분 모두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HS애드가 제작한 O HUI 더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 광고 비하인드 / 출처: 오휘 O HUI 유튜브 쇼츠
HS애드 ·  김태리 ·  손석구 ·  오휘 ·  에센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Interview 1]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혁신 넘어 성장 이끄는 리더,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독일계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법인은 2013년 본격 진출했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해 2017년에 대표로 선임됐다. 강 대표는 BMW, 이케아, 앱솔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Passion for ideas
웅진코웨이_케어스 청정기 '시골아이" 평창에 사는 시연이는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 숨이 깨끗하면 추워도 감가에 걸리지 않는단다. 우리 아이는 누가 케어해주지? 이것이 도시 엄마들이 케어스 공기청정기를 켜 두시는 이유입니다. 엄마가 케어할 수 있다. 깨끗한 숨 웅진케어스 </a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Passion for ideas
웅진코웨이_케어스 청정기 '시골아이" 평창에 사는 시연이는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 숨이 깨끗하면 추워도 감가에 걸리지 않는단다. 우리 아이는 누가 케어해주지? 이것이 도시 엄마들이 케어스 공기청정기를 켜 두시는 이유입니다. 엄마가 케어할 수 있다. 깨끗한 숨 웅진케어스 </a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Passion for ideas
웅진코웨이_케어스 청정기 '시골아이" 평창에 사는 시연이는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 숨이 깨끗하면 추워도 감가에 걸리지 않는단다. 우리 아이는 누가 케어해주지? 이것이 도시 엄마들이 케어스 공기청정기를 켜 두시는 이유입니다. 엄마가 케어할 수 있다. 깨끗한 숨 웅진케어스 </a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