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2밈] 6월편 ? 여기는 HS 애 드 존 존조로존조로존~!
HS Ad 기사입력 2022.06.17 03:07 조회 3427
 
다다 젖는 여기는 HS애드 존입니다 HS애드 존존존존존 밈(Meme)에 젖고 밈(Meme)만 맞는  여기는 HS애드 존입니다 (밈에) 젖습니다 (밈에) 젖는 겁니다 (밈에) 젖습니다 (밈에) 젖는 겁니다 (밈에) 안 젖을 수 없는  여기는 HS애드 존입니다 와우
  
HS애드 밈(Meme)존 익스프레스 탑승하실 분!
지금 당장, 밈(Meme)어서 잠금 해제!
  

6월 밈 모음
1. 따라 하기 쉬운 춤으로 모두가 지글지글 챌린지
2. 김태리의 '거기가 여긴가' 브이로그가 인기! 기획사에서 제작하는 자컨이 인기! 3. 유튜버 사내뷰공업, 하이퍼 리얼리즘 알바 공감 시리즈로 MZ 취향 저격!
4. 내 앞에 있는 안내 근무자의 안내를 따라~ 다~ 젖습니다~  소울리스좌
 

지글지글 챌린지
  
따라 하기 쉬운 춤으로 모두가 지글지글 중!  ‘마이 머니 돈 지글지글 ~ ?’ 틱톡에서는 지금 지글지글 챌린지가 유행이에요.
  
특별한 의미는 없지만, 귀에 꽂히고 몸을 들썩이게 되는 이 노래의 정체는? 
이 유행의 시작은 2000년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다큐멘터리 감독인 ‘루이스 세럭스’는 <루이스 세럭스 Weird Weekends>에서 ‘Jiggle Jiggle’ 랩을 처음 선보입니다.  그 후 <CHICKEN SHOP DATE>라는 프로그램에서 차분하게 다시 랩을 선보인 것이 화제가 되기 시작했어요. 
심드렁하게 내뱉지만 또 계속 귓가에 맴도는 중독성 강한 이 랩을 들은 맨체스터 출신의 두 DJ, DUKE와 JONES는 이 노래에 오토튠을 입혔고 리믹스 한 버전을 공개했어요.
 
  

중독성 강한 'Jiggle Jiggle'  노래  /  출처  : Duke & Jones 유튜브 
  

중독성 강한 노래로 재탄생한 지글지글 노래는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유행하기 시작했고, 비교적 쉬운 춤 동작이 추가되어 유명 연예인과 안무가들이 참여하여 지글지글 챌린지가 되기 시작했어요. 
훅의 아이키, 세븐틴, 이성경 그리고 최근에는 블랙핑크까지 핫한 스타들까지 동참한 ‘지글지글 챌린지’ 여러분들도 도전해보세요. 
  

자컨, 자체 제작 컨텐츠?
  
요즘 기획사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콘텐츠인, 자컨이 인기예요. 
  
자컨이란?  자체컨텐츠의 줄임말로, 방송사가 아닌 해당 연예인의 소속사가 직접 만든 다양한 컨텐츠 (예능, 웹툰, 영화 등)를 말합니다. 요즘은 뚜렷한 컨셉과 세계관을 갖고 데뷔하는 것이 트렌드라 팬덤에게는 자컨이 중요한 콘텐츠로 여겨져요. 많은 자컨들 중, 최근 가장 Hot했던 ‘김태리’의 거기가 여긴가’ 자컨을 준비했어요.
  

김태리의 '거기가 여긴가' / 출처 : MANAGEMENT MMM OFFICIAL 유튜브
   

김태리 배우의 찐 Moment를 담은 브이로그를 기획사인 매니지먼트 엠엠엠에서 자체컨텐츠로 제작했어요. 최근 절찬리에 종영한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번외 편 느낌이 드는 듯한 촬영과 편집으로 아직 드라마에서 헤어 나오지 못한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인간 ‘나희도’ 그 자체 캐릭터가 뿜뿜하는 배우 김태리의 브이로그 ‘거기가 여긴가’ 자컨은 업로드와 동시에 조회수 200만을 돌파했어요.
  
김태리는 출연뿐만 아니라 촬영 소재와 장소까지 모두 기획하고 참여했다고 합니다. (기획에 김태리 이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거기가 여긴가' DAY 4, 기획 : 김태리&nbsp; / 출처 : 매니지먼트 엠엠엠 유튜브
 

마지막 에피소드 말미에는 김태리 x 김태호 x MMM 문구가 나오는데요, 실제로 ‘여기가 거긴가’ 콘텐츠를 만드는데 김태호 PD가 많은 과정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유명 PD에게 자문을 구할 정도로 요즘 소속사들은 소속 연예인의 홍보를 위해 신경 써서 자컨을 만드는 중이라고 해요. 
  


'거기가 여긴가' DAY 4에; 김태호 PD의 이름이!? / 출처 : 매니지먼트 엠엠엠 유튜브
  

아이돌 소속사에서는 꾸준히 자컨을 올리는 중이에요. 세븐틴과 방탄소년단의 자컨을 확인하시죠! 
  

 
[GOING SEVENTEEN] EP.49 세븐틴 고잉 라디오 쇼 #1 / 출처 : SEVENTEEN 유튜브

[2019 FESTA] BTS (방탄소년단) '방탄다락' #2019BTSFESTA  / 출처 : BANGTANTV 유튜브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촬영 뒷 이야기 or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다음 앨범 컨셉이 궁금하다면?  해당 소속사의 자컨을 주목하세요!

 
유튜버 사내뷰공업
 
하이퍼 리얼리즘 알바 공감 시리즈로 MZ 취향 저격!   하이퍼 리얼리즘 우당탕탕 알바 공감 영상으로  주목받고 있는 유튜버가 있다? 사내뷰공업


 
올리브영 알바 공감  /   사내뷰공업  beautyfool  유튜브
 

올리브영, 다이소, 써브웨이, 예식장 알바 등등 우리가 아르바이트하며 겪었던 깨알 현실 고증 순간들을 웃기게 연기하는 유튜버예요.
  
사내뷰공업 유튜버, 이 사람이 누군데?
콘텐츠 회사 파괴연구소의 뷰티팀 피카뷰에 재직 중인 PD이자 인플루언서, 유튜버, 틱톡커에요. 채널 개설 전부터 종종 개인 인스타그램에 Vlog 등의 영상을 올리곤 했어요. 사내뷰공업 채널은 회사 대표님의 권유를 받고 인스타그램 릴스 계정을 따로 만들어서 그곳에 뷰티 영상을 업로드한 것이 시초이며, 회사에 꾸미고 왔을 때 특징 영상을 기점으로 뷰티와 관계없는 공감 영상을 올리기 시작했어요. 이후 자신의 수많은 아르바이트 경험을 살린 '우당탕탕 알바 공감' 시리즈와 학교에 흔히 있을 법한 빌런들을 모은 '빌런 시리즈'를 업로드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매 에피소드마다 자신을 철저히 다른 캐릭터 (예시 : 4차원 컨셉을 잡는 김민지 등)로 둔갑하여 메소드 연기를 펼치는 유튜버 김소정. 다음은 어떤 현실 고증을 담아줄지 기대되네요. 


에버랜드 소울리스좌
  
내 앞에 있는 안내근무자의 안내를 받아
한자리에 두 분씩 한보트에 열 분이서
머리 젖습니다 옷도 젖습니다
신발 젖습니다 양말까지 젖습니다
옷 머리  신발  양말  다 다 젖습니다
물에 젖고 물만 맞는 
여기는 아마존아 마 존조로존조로존 
  
영혼 없는 눈빛으로 1200만을 열광시킨 화제의 소울리스좌 SNS에 접속하면 핫하게 나오는 심드렁한 노래, 에버랜드 소울리스좌가 인기예요.
  


  
에버랜드 아마존  N 년차의 멘트 !  중독성 갑  /  출처  :  티타남 유튜브
 

심드렁한 표정, 적당한 높이의 톤, 과도하지 않은 텐션, 정확한 딕션 이 모든 게 K-직장인 디폴트 값을 대표한다고 인기를 얻기 시작했어요.
  
사람들의 반응을 고려하여 최근 에버랜드는 소울리스좌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찍기도 했어요.
 
  

아마존 소울리스좌 ,  결국 에버랜드 광고 찍었습니다 . /  출처  : 티타남 유튜브
  

 소울리스좌의 무반주 랩이 듣고 싶다면? 아래를 클릭!
 
  

들어봤습니다 ,  에버랜드  ‘ 소울리스좌 ’ 가 직접 들려주는 무반주 랩  /  출처  :  중앙일보 유튜브
 

밈의 민족이었어!?
계속해서 진화하는 K-밈… 다음 달도 많관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 계속됩니다!
To be continued -
HSAd ·  HS애드 ·  거기가여긴가 ·   ·  사내뷰공업 ·  소리좌 ·  소울리스좌 ·  알바시리즈 ·  자컨 ·  지글지글챌린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