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캠핑 일타강사!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2.04.01 03:59 조회 2318


날이 좋아서,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짐을 싸 훌쩍 떠나는 두 남자가 있습니다. 계절을 만끽하고 사람들과 어울리는 재미에 빠져 캠핑 장비만큼이나 노하우도 훌쩍 늘었죠. 올봄엔 이들의 조언을 참고해 어딘가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자칭 대홍기획 캠핑 일타강사 오민석, 금재민 CⓔM입니다.
 
 


“입사 2년 차쯤에 아반떼를 샀어요. 가스버너, 그물망 텐트 하나 들고 떠나곤 했는데 SUV로 차를 바꾸면서 장비도 늘어났어요. 그러다가 텐트를 치고 정리하는 게 귀찮게 느껴지더라고요. 작년 가을에 스타리아를 구입해 뒤쪽을 세미 캠핑카로 개조했어요. 그동안 허접, 맥시멈, 미니멀의 세 단계를 거쳤네요. 취향이 정해진 건 아니어서 계절마다 좋아 보이는 곳으로 움직여요. 여름엔 계곡을, 가을엔 단풍이 멋진 산 정상을 찾아다닌답니다.”
 
 


“차에는 언제든 떠날 수 있게 장비가 늘 실려 있어요. 편하게 신을 슬리퍼, 추워지는 밤을 대비한 플리스 재킷과 경량 패딩, 만약을 대비한 헤드랜턴은 기본이죠. 조용한 자연에서는 라디오를 선호하고 LED 랜턴보다는 감성적인 가스 랜턴을 구비했어요. 올 겨울엔 화목난로를 정말 잘 썼어요. 불멍하기도 좋고 따뜻해서 반팔만 입을 정도거든요. 사실 장비는 사람 성향이나 캠핑 방식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일단 가볍게 몇 가지 구입해 사용하면서 자신의 캠핑 성향을 확인해보는 걸 추천해요. 물론 예산이 넉넉하다면 모두 오케이입니다.”
 
Camping manner 캠핑 인구가 늘며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이 대부분이죠. 서로를 배려해 밤늦게는 음악 소리를 줄이고 발소리를 주의해주세요. 또 쓰레기가 모여있다고 거기에 쓰레기를 버리고 오면 안 돼요. 자기가 만든 쓰레기는 집으로 가져와 버려 주세요. 꼭이요!
 



“회사 복지포인트로 산 저렴이 원터치 텐트가 제 캠핑의 시작이에요. 새 차에 텐트 하나만 싣고 나들이 겸 간 첫 캠핑에서 얼어 죽을 뻔했지만 정말 재미있더라고요. 그때부터 장비를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혼자도, 여럿이도 가보고 글램핑장, 오토캠핑장, 노지캠핑 등 다양한 경험이 쌓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저에게 맞는 걸 알게 됐어요. 지금은 사람들을 초대해 함께 노는 캠핑을 주로 가요. 맛있는 음식, 술, 레크리에이션까지 제공하니 관심 있는 분은 연락주세요. 단, 오지에서 불편을 감수하고 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야 합니다!”
 



“초보 캠퍼라면 화로대는 꼭 사는 걸 추천해요. 비싸지 않아도 괜찮아요. 장작을 넣고 불을 피우며 불멍만 해도 캠핑 잘했다는 느낌이 들 거예요. 여럿이 놀 때는 매직파이어를 써보세요. 알록달록한 무지개색 불꽃이 분위기를 확실히 띄워줘요. 이동식 변기는 비추. 오지를 즐겨 찾으니 게스트를 위해 구입했는데 불편해하더라고요. 산 걸 후회했어요. 캠핑은 상황, 계절에 따라 필요한 게 많아요. 한 번에 모든 걸 갖추려 하지 말고 천천히 그 과정을 즐겨보세요.”
 
Camping stuff 한두 명이 다니는 캠퍼에게는 구이바다가 꿀템이지만 기본이 6~7인분인 저에게는 그리들이 필수예요. 이처럼 남들 따라 샀다가 안 쓰게 되는 불용품이 꼭 생겨요. 이걸 줄이면 훨씬 효율적으로 장비를 갖출 수 있을 거예요. 이런 사실은 저도 알고 싶지 않았습니다만...
 
camping ·  금재민 ·  노지캠핑 ·  불용품 ·  오민석 ·  캠퍼 ·  캠핑 ·  캠핑매너 ·  캠핑의정석 ·  캠핑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