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잘딱깔센 BGM 없나? 이달의 광고 음악 플레이리스트
HS Ad 기사입력 2022.03.18 02:36 조회 3040
 


2월은 특별합니다. 하지만 연휴나 발렌타인데이 등 이슈가 많아 늘 금방 가버리네요. 아쉬운 마음에 진정성 있는 광고 속 음악 4곡을 가져와 봤습니다. 부드럽고 긍정적인 멜로디로 행복한 마음을 밝히러 함께 가시죠! 
 
 
LG 그램 / The Piano Shake – HAMMERWAX


 

신기하고 획기적인 컨셉으로 돌아온 LG그램! 그램에 그램+view를 연결하여 두 개의 대화면을 하나처럼 자유롭게 쓸 수 있음을 보여주는 신상 광고 다들 보셨나요? 댓글도 반응이 핫합니다.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했다는 기본적인 제품의 호감도와 광고 모델이 누구냐, 음악선정 잘했다 등 광고 자체로도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어요.
 
실제로 모델 송호준과 톡톡 튀는 BGM이 잘 어우러져 경쾌한 느낌을 주는데요! HAMMERWAX의 The Piano Shake를 들어보면 실제로 마음을 흔드는 에너제틱한 베이스가 LG 그램의 다채로운 매력을 훨씬 살려주는 것 같아요! 
 
이런 상황(공간)에 잘 어울려요
 
1. 성수동 젊은 예술인의 팝업스토어
2. 이태원 낮술 할 수 있는 모 와인펍
3. 소개팅(약속) 나가기 전 신나게 준비할 때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 Fractured - SATV music



 

공간을 작품으로, 삶을 예술로.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의 광고!
 
묵직하면서 고급스러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딱 어울리는 BGM인 Fractured - SATV music! SATV Music은 다양한 광고나 영상에 어울리는 음악을 제작해 업계에 제공하고 있는 상업 음악 전문 서비스 업체인데요. 일전에 SATV Music은 저희 블로그에서 한번 소개해드린 적이 있죠? SATV Music이 궁금하다면? (클릭)
 
웅장하면서 깊이감 있는 베이스가 분위기를 압도하죠! 고급스러운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도 이미지가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이런 상황(공간)에 잘 어울려요
 
1. 밤에 갑자기 문득 창밖을 바라보는데 풍경이 감성적일 때
2. 연희동 어느 지하에 있는 바
3. 새벽,,, 차 한 대 안지나가는 올림픽대로 

 
 BGM 들으러가기 Fractured - SATV music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 Ride it easy- Daniel Kadawatha


 

더 빛나는 세상을 향해!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도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에 힘을 보탰습니다. 벤츠 코리아는 배우 류준열의 나레이션과 함께 현재 자사 내 실천하고 있는 캠페인을 소개했습니다. 다양한 ESG캠페인을 벌이며 광활한 초원을 시원하게 누비는 벤츠 차량은 보기만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스웨덴 아티스트 Daniel Kadawatha의 Ride It easy가 BGM으로 삽입됐습니다.
 
경쾌하면서 희망적인 느낌의 멜로디와 비트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텐션을 업시키죠! 당당하게 드라이브하는 벤츠와도
잘 어울려 시너지 효과를 가져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공간)에 잘 어울려요
 
1. 날씨 좋은 날 공원을 조깅할 때
2. 강원도 대관령 양떼 목장에서 상쾌한 공기 마실 때
 
3.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오늘까진 맛있는 걸 왕창 먹을 생각할 때

BGM 들으러가기 Ride It easy - Daniel Kadawatha


  

유플러스 X 디즈니+ / It's a Sunny Day - Brice Davoli, Valerie Deniz
 

 

유플러스와 디즈니플러스가 만났습니다!
 
디즈니플러스 + 유플러스 = 세상멋진 환상케미! “디즈니플러스 IPTV 독점,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이라는 테마로 유플러스가 대대적으로 디즈니플러스와 손을 잡았다는 메시지를 담은 여러 가지 버전의 광고들을 송출했는데요!
 
특히 이번 가족편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인 만큼 알록달록하고 유플러스의 시그니처 색깔과 놀이동산에 온 듯한 Brice Davoli, Valerie Deniz - It's a Sunny Day가 삽입되어 더욱 애니메이션 느낌을 극대화했습니다! 사실 스위스 출신 여성 가수 발레리 데니즈와 프랑스 태생의 프로듀서인 브라이스 다볼리의 또 다른 협업 노래인 ‘Stay with me’ 역시 LG 시그니처 XR 아트 광고에 삽입되어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냈다는 호평을 받은 적도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공간)에 잘 어울려요
 
1. 온 가족이 놀이동산 입구를 막 지났을 때
2. 일요일에 늦잠을 실컷 자고 일어나서 뭘 먹을까 고민할 때
 
3. 프랑스의 이름 모를 제과점

BGM 들으러가기 It's a Sunny Day - Brice Davoli, Valerie Deniz


광고음악 ·  음악 ·  음악맛집 ·  플레이리스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