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잘딱깔센 BGM 없나? 이달의 광고 음악 플레이리스트
HS Ad 기사입력 2022.03.18 02:36 조회 2747
 


2월은 특별합니다. 하지만 연휴나 발렌타인데이 등 이슈가 많아 늘 금방 가버리네요. 아쉬운 마음에 진정성 있는 광고 속 음악 4곡을 가져와 봤습니다. 부드럽고 긍정적인 멜로디로 행복한 마음을 밝히러 함께 가시죠! 
 
 
LG 그램 / The Piano Shake – HAMMERWAX


 

신기하고 획기적인 컨셉으로 돌아온 LG그램! 그램에 그램+view를 연결하여 두 개의 대화면을 하나처럼 자유롭게 쓸 수 있음을 보여주는 신상 광고 다들 보셨나요? 댓글도 반응이 핫합니다.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했다는 기본적인 제품의 호감도와 광고 모델이 누구냐, 음악선정 잘했다 등 광고 자체로도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어요.
 
실제로 모델 송호준과 톡톡 튀는 BGM이 잘 어우러져 경쾌한 느낌을 주는데요! HAMMERWAX의 The Piano Shake를 들어보면 실제로 마음을 흔드는 에너제틱한 베이스가 LG 그램의 다채로운 매력을 훨씬 살려주는 것 같아요! 
 
이런 상황(공간)에 잘 어울려요
 
1. 성수동 젊은 예술인의 팝업스토어
2. 이태원 낮술 할 수 있는 모 와인펍
3. 소개팅(약속) 나가기 전 신나게 준비할 때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 Fractured - SATV music



 

공간을 작품으로, 삶을 예술로.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의 광고!
 
묵직하면서 고급스러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딱 어울리는 BGM인 Fractured - SATV music! SATV Music은 다양한 광고나 영상에 어울리는 음악을 제작해 업계에 제공하고 있는 상업 음악 전문 서비스 업체인데요. 일전에 SATV Music은 저희 블로그에서 한번 소개해드린 적이 있죠? SATV Music이 궁금하다면? (클릭)
 
웅장하면서 깊이감 있는 베이스가 분위기를 압도하죠! 고급스러운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도 이미지가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이런 상황(공간)에 잘 어울려요
 
1. 밤에 갑자기 문득 창밖을 바라보는데 풍경이 감성적일 때
2. 연희동 어느 지하에 있는 바
3. 새벽,,, 차 한 대 안지나가는 올림픽대로 

 
 BGM 들으러가기 Fractured - SATV music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 Ride it easy- Daniel Kadawatha


 

더 빛나는 세상을 향해!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도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에 힘을 보탰습니다. 벤츠 코리아는 배우 류준열의 나레이션과 함께 현재 자사 내 실천하고 있는 캠페인을 소개했습니다. 다양한 ESG캠페인을 벌이며 광활한 초원을 시원하게 누비는 벤츠 차량은 보기만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스웨덴 아티스트 Daniel Kadawatha의 Ride It easy가 BGM으로 삽입됐습니다.
 
경쾌하면서 희망적인 느낌의 멜로디와 비트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텐션을 업시키죠! 당당하게 드라이브하는 벤츠와도
잘 어울려 시너지 효과를 가져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공간)에 잘 어울려요
 
1. 날씨 좋은 날 공원을 조깅할 때
2. 강원도 대관령 양떼 목장에서 상쾌한 공기 마실 때
 
3.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오늘까진 맛있는 걸 왕창 먹을 생각할 때

BGM 들으러가기 Ride It easy - Daniel Kadawatha


  

유플러스 X 디즈니+ / It's a Sunny Day - Brice Davoli, Valerie Deniz
 

 

유플러스와 디즈니플러스가 만났습니다!
 
디즈니플러스 + 유플러스 = 세상멋진 환상케미! “디즈니플러스 IPTV 독점,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이라는 테마로 유플러스가 대대적으로 디즈니플러스와 손을 잡았다는 메시지를 담은 여러 가지 버전의 광고들을 송출했는데요!
 
특히 이번 가족편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인 만큼 알록달록하고 유플러스의 시그니처 색깔과 놀이동산에 온 듯한 Brice Davoli, Valerie Deniz - It's a Sunny Day가 삽입되어 더욱 애니메이션 느낌을 극대화했습니다! 사실 스위스 출신 여성 가수 발레리 데니즈와 프랑스 태생의 프로듀서인 브라이스 다볼리의 또 다른 협업 노래인 ‘Stay with me’ 역시 LG 시그니처 XR 아트 광고에 삽입되어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냈다는 호평을 받은 적도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공간)에 잘 어울려요
 
1. 온 가족이 놀이동산 입구를 막 지났을 때
2. 일요일에 늦잠을 실컷 자고 일어나서 뭘 먹을까 고민할 때
 
3. 프랑스의 이름 모를 제과점

BGM 들으러가기 It's a Sunny Day - Brice Davoli, Valerie Deniz


광고음악 ·  음악 ·  음악맛집 ·  플레이리스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Trend] 인공지능이 라이프 스타일과 마케팅에 미칠 영향
2016년 3월 13일,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 알파고와 프로기사 이세돌의 네 번째 대국에서 이세돌이 승리했다. 물론 다섯 번의 대국에서 알파고는 네 번의 승리를 거두면서 인공지능의 승리로 끝났지만 평소에는 인공지능에 대해서 잘 모르던 사람들에게도 ‘사람을 이기는 강력한 인공지능’에 대한 강한 인상을 심어주었다. 그로부터 3년이 훌쩍 지났는데 인공지능은 어떻게 발전했고 우리 생활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딥러닝이나 강화학습, 신경망 학습 같이 기술적인 어려운 이야기는 빼고 마케팅에서 주목해야 할 변화를 중심으로 알아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때로는 과정 자체가 목적이고 즐거움이니까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 때로는 과정 자체가 목적이고 즐거움이니까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보는 것만으로도 숨이 턱 막힐 듯 아득하게 펼쳐진 사막. 저 멀리 반대편에 피어오르는 신기루 사이에서 점 하나가 등장한다. 그 점이 조금씩 조금씩 화면을 향해 다가온다. 검은색 전통복 차림으로 낙타를 타고 등장하는 카리스마 넘치는 아랍의 한 부족장이다. 1962년에 개봉한 영화 <아라비아의 로렌스>에
Agency Advertises Itself
 글 채용준 CD | 크랙더넛츠 BBH London - The Power of Difference 꽤 오래전의 일로 기억합니다. 한 광고대행사가 자사 PR 광고를 TV 광고로 집행한 것이죠. 당시엔 인터넷 광고도 제대로 없던 시절입니다. 남의 머리를 잘 깎아도 자신들의 머리를 깎는 재주는 서툴렀던 당시의 광고인들은 이 사실에 놀라워했습니다. 개인적으론 소셜미디어를 브랜드 활동이나 트렌드 서칭을 위한 일종의 뉴스레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Trend] 인공지능이 라이프 스타일과 마케팅에 미칠 영향
2016년 3월 13일,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 알파고와 프로기사 이세돌의 네 번째 대국에서 이세돌이 승리했다. 물론 다섯 번의 대국에서 알파고는 네 번의 승리를 거두면서 인공지능의 승리로 끝났지만 평소에는 인공지능에 대해서 잘 모르던 사람들에게도 ‘사람을 이기는 강력한 인공지능’에 대한 강한 인상을 심어주었다. 그로부터 3년이 훌쩍 지났는데 인공지능은 어떻게 발전했고 우리 생활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딥러닝이나 강화학습, 신경망 학습 같이 기술적인 어려운 이야기는 빼고 마케팅에서 주목해야 할 변화를 중심으로 알아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때로는 과정 자체가 목적이고 즐거움이니까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 때로는 과정 자체가 목적이고 즐거움이니까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보는 것만으로도 숨이 턱 막힐 듯 아득하게 펼쳐진 사막. 저 멀리 반대편에 피어오르는 신기루 사이에서 점 하나가 등장한다. 그 점이 조금씩 조금씩 화면을 향해 다가온다. 검은색 전통복 차림으로 낙타를 타고 등장하는 카리스마 넘치는 아랍의 한 부족장이다. 1962년에 개봉한 영화 <아라비아의 로렌스>에
Agency Advertises Itself
 글 채용준 CD | 크랙더넛츠 BBH London - The Power of Difference 꽤 오래전의 일로 기억합니다. 한 광고대행사가 자사 PR 광고를 TV 광고로 집행한 것이죠. 당시엔 인터넷 광고도 제대로 없던 시절입니다. 남의 머리를 잘 깎아도 자신들의 머리를 깎는 재주는 서툴렀던 당시의 광고인들은 이 사실에 놀라워했습니다. 개인적으론 소셜미디어를 브랜드 활동이나 트렌드 서칭을 위한 일종의 뉴스레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Trend] 인공지능이 라이프 스타일과 마케팅에 미칠 영향
2016년 3월 13일,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 알파고와 프로기사 이세돌의 네 번째 대국에서 이세돌이 승리했다. 물론 다섯 번의 대국에서 알파고는 네 번의 승리를 거두면서 인공지능의 승리로 끝났지만 평소에는 인공지능에 대해서 잘 모르던 사람들에게도 ‘사람을 이기는 강력한 인공지능’에 대한 강한 인상을 심어주었다. 그로부터 3년이 훌쩍 지났는데 인공지능은 어떻게 발전했고 우리 생활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딥러닝이나 강화학습, 신경망 학습 같이 기술적인 어려운 이야기는 빼고 마케팅에서 주목해야 할 변화를 중심으로 알아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때로는 과정 자체가 목적이고 즐거움이니까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 때로는 과정 자체가 목적이고 즐거움이니까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보는 것만으로도 숨이 턱 막힐 듯 아득하게 펼쳐진 사막. 저 멀리 반대편에 피어오르는 신기루 사이에서 점 하나가 등장한다. 그 점이 조금씩 조금씩 화면을 향해 다가온다. 검은색 전통복 차림으로 낙타를 타고 등장하는 카리스마 넘치는 아랍의 한 부족장이다. 1962년에 개봉한 영화 <아라비아의 로렌스>에
Agency Advertises Itself
 글 채용준 CD | 크랙더넛츠 BBH London - The Power of Difference 꽤 오래전의 일로 기억합니다. 한 광고대행사가 자사 PR 광고를 TV 광고로 집행한 것이죠. 당시엔 인터넷 광고도 제대로 없던 시절입니다. 남의 머리를 잘 깎아도 자신들의 머리를 깎는 재주는 서툴렀던 당시의 광고인들은 이 사실에 놀라워했습니다. 개인적으론 소셜미디어를 브랜드 활동이나 트렌드 서칭을 위한 일종의 뉴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