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추천 핫플!
HS Ad 기사입력 2022.03.18 09:39 조회 2806
 


새해가 되었습니다. 올해는 검은 호랑이해라고 하는데요. 호랑이 기운을 받아 마스크를 벗고 다닐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길 바래봅니다. 여행에 대한 제약이 커지면서, 2년 전 원하면 언제든 가볍게 떠날 수 있었던 그 시기가 그리운 사람들이 제 주변에도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잠시나마 여행 온 기분을 아주 살짝 느끼고 싶다면 가볼 만한 장소를 추천해드립니다.
 

서울 속 파리 여행, ‘아스티에 드 빌라트 (ASTIER de VILLATTE)'
 
작년 가을, 오픈하자마자 단박에 핫플로 떠오르며 유명세를 탄 플래그쉽스토어가 있습니다.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스티에 드 빌라트 플래그쉽스토어인데요. 아스티에 드 빌라트는 독창적인 프랑스 감성의 세라믹 제품으로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브랜드로 파리 여행에서 꼭 방문해야 할 리스트 아이템 중 하나였던 브랜드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이 곳은 아스티에 드 빌라트가 프랑스 외 최초의 플래그쉽스토어로 서울을 선택하였다 하여, 오픈 전부터 더 기대가 되었던 공간인데요. 기대만큼 스토어는 내외부는 마치 파리 거리의 상점을 그대로 옮겨온 듯하였습니다. 공간은 현지에서 직접 공수한 부자재들로 꾸며져, 브랜드의 정체성과 함께 완벽한 파리 감성을 구현하고자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실제 방문해보면 철제 난간과 스위치, 벽지, 창문과 계단, 사이니지와 디스플레이 장식까지, 정말 공들여 세심하게 기획하였다는 생각이 드는 공간입니다.

 

오래된 유럽풍 건물의 느낌이 물씬 나는 외관이 눈에 띄는 아스티에 드 빌라트는 총 5개 층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1층과 2층은 세라믹과 센티드 컬렉션, 문구류 및 텍스타일 소품 등 주요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고 3층은 가구와 화려한 조명을 만날 수 있으며 4층에는 갤러리와 북스토어가 현재 오픈 중비중인 5층은 카페로 운열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브랜드는 18~19세기 프랑스 문화에서 영감을 바탕으로 식기류를 비롯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대표 제품은 에마유(emaille)를 씌운 세라믹으로 여러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만들기에 제품마다 미세하게 다른, 유니크함으로 유명합니다. 파리지앵의 전통성에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더한 제품을 지향하는 만큼, 이번 플래그쉽스토어의 공간에서도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세심한 노력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파리를 추억하는 분들이 많으실꺼라 생각하는데요. 프랑스 감성이 물씬 나는 공간에서 즐기는 쇼핑 경험, 파리에서의 쇼핑 여행이 그리워 잠시나마 그때의 기분을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곳을 방문해 보길 추천합니다.
 

동남아 현지 같은 이국적인 데이트 장소, ‘치앙마이 방콕’
 
대전역에서 조금만 더 가면 마치 태국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이 곳을 방문하면 잠시나마 동남아로 휴가를 온 듯한 느낌을 느낄 수 있는데요. 치앙마이방콕은 태국 북부 치앙마이 요리를 소개하는 레스토랑으로 살라댕 방콕, 온천집 등 이미 익선동 프로젝트로 도시재생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공간 기획 스타트업 글로우서울이 소제동 프로젝트 일환으로 기획한 공간입니다.

 


동남아 특유의 푸릇푸릇함을 연상시키는 작은 골목으로 들어가면 치앙마이방콕의 야외 공간을 만날 수 있는데요. 자유롭게 설치된 라탄 조명과 가구에서부터 현지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특히 내부까지 이어져 있는 가운데 조성된 인공 호수와 외부 조명이 밤이면 더 매력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주고 있죠. 내부는 홀 공간과 안쪽의 화이트 공간으로 나뉘어지는데요. 야외 인테리어와 이어지게 우드와 라탄조명으로 꾸며진 홀과, 마치 사원을 연상시키는 화이트 공간은 서로 상반되는 조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세심하게 고려된 소품과 인테리어, 그리고 현지식 음식까지 치앙마이방콕에서 휴식과 힐링의 아이콘이자 다양한 매력으로 사랑받는 동남아 여행지, 그 곳에서 즐거웠던 기억과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뉴욕의 화려한 밤을 만날 수 있는 스피크이지바, 찰스 H
 
마지막으로 소개할 서울 속 여행지는 뉴욕인데요. 스피크이지바이자 뉴욕에서의 칵테일 한잔을 느낄 수 있는 장소가 있어 소개합니다.
 

 

최근 스피크이지바 컨셉의 바가 하나의 트렌드로 많은 사랑받고 있는데요. 스피크이지바 (Speak easy bar)는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되지 않고 아는 사람만 찾아갈 수 있는 은밀한 가게를 통칭하는 말로 간판이 없고 출입구가 숨겨져 있는 것이 특징으로 1920~30년대 미국 금주법 시대에 생긴 무허가 주점이나 주류 밀매점을 일컫는 단어에서 유래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밀스러운 통로, 평범한 문 뒤에 숨겨진 반전 공간처럼, 그 장소를 찾아가는 재미가 매력인 스피크이지바는 SNS의 인기와 특별한 경험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니즈가 만나 최근 더 유행하는 컨셉인데요. 호텔 지하의 평범한 문 뒤, 비밀 통로를 통해 연결된 찰스 H 바는 뉴욕의 화려한 밤을 그대로 옮긴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찰스 H 바는 미국의 유명 작가이자 칵테일 애호가인 찰스 H. 베이커의 이름을 따서 지은 장소로 그가 활동하던 1920년대의 화려한 뉴욕의 시대상을 반영했다고 하는데요. 컨셉 배경처럼 굉장히 화려한 인테리어로 눈길을 사로잡는 공간입니다.

 


평범한 듯한 문을 열면 펼쳐지는 화려한 공간이 주는 반전 매력은 마치 문 하나로 뉴욕 거리의 저녁 시간으로 안내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데요. 이 곳에서 당장 갈 수 없는 뉴욕 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잠시나마 달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간이 주는 대리만족과 즐거움
 
여행은 모두가 좋아하는 액티비티입니다. 여행을 생각하면 설레고 행복하고, 여행을 통해 느꼈던 만족감은 오래오래 기억 속에 남게 됩니다. 여행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싶다면, 그리고 기억 속의 향수를 되새기고 싶다면, 잘 꾸며진 공간에서 잠시나마 만족감을 느껴보아도 좋을 텐데요. 능력 있고 감각적인 공간 기획자들 덕분에 우리 주변에는 직접 가볼 수 없는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훌륭한 공간들이 많이 있습니다. 마스크를 벗고 예전으로 돌아가기 전까지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공간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행 ·  파리 ·  2022 ·  뉴욕 ·  스피크이지바 ·  방콕 ·  치앙마이방콕 ·  프랑스 ·  세라믹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