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은 캠핑의 계절! 캠핑 초보자를 위한 필수 준비물부터 캠핑 스팟까지
HS Ad 기사입력 2021.10.21 11:28 조회 507
 

낭만의 계절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요즘입니다.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고 가을의 분위기를 만끽하고자 올해도 캠핑을 계획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한번도 캠핑을 떠나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캠핑을 떠난 사람은 없을 만큼 캠핑의 매력은 무궁무진하다고 하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초보 캠퍼분들을 위한 필수 준비물부터 캠핑 명소까지 가을 캠핑 꿀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가을 캠핑을 추천하는 이유!



낭만의 계절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요즘입니다.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고 가을의 분위기코로나19로 자연으로의 여행, 캠핑과 차박이 떠오르면서 국내 캠핑 인구가 700만 명에 달했습니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캠핑 시장 규모는 지난 2016년 1조 5천억 원에서 매년 30%가량 증가하며 지난해 4조 원대까지 성장했다고 해요.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지금이 캠핑을 떠나기에 최적의 시기라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더운 여름이 지나고 추운 겨울이 오기 전 지금 시기에 캠핑을 떠나면 선선한 날씨 속 운치 있는 가을 경치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이처럼 가을과 초겨울 사이 떠나는 캠핑은 낭만의 끝판왕으로도 불리지만 봄과 여름에 떠나는 캠핑보다 더 많은 장비를 필요로 하는데요. 일교차가 큰 가을 시즌, 꼭 필요한 캠핑 준비물은 무엇일까요?
 
 
 
가을 캠핑에 필수 준비물 리스트



먼저, 아지트의 역할을 할 텐트는 필수입니다. 날씨가 추우면 장시간의 야외 활동이 어렵기 때문에 바람을 최대한 막을 수 있는 텐트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찬 바람이 부는 가을과 초겨울에는 실내 온기를 가둘 수 있는 천장이 낮은 텐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가을은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체온 조절을 위한 대비가 필수입니다. 취침 시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침낭과 이불은 가을 캠핑의 필수 준비물이죠. 또한, 침낭 외에도 텐트에 매트를 깔면 습기와 냉기가 올라오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매트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외부에서 덮을 수 있는 담요와 난로, 전기장판, 외투 등이 필요합니다. 난로와 전기장판은 화재 위험이 있어 주의가 필요한 만큼 꼭 승인을 받은 난방기구만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캠핑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화로대는 ‘불멍’과 바비큐까지 가능합니다. 화로대는 미니 사이즈부터 3~5인 가족을 위한 화로대까지 있어 실용성과 안전성, 가격을 따져본 후 적절한 화로대를 구매해야 합니다. 불멍 감성을 더하고 싶은 분이라면 매직 파이어, 일명 오로라 불멍 가루를 가져가 보세요. 타오르는 불 위에 가루를 뿌리면 불 색깔이 오묘한 색상으로 변하면서 낭만적인 캠핑 감성을 더해준답니다.
 
이 밖에도 온도 조절을 위한 핫팩, 어두운 밤 빛이 되어줄 랜턴, 보조배터리, 보다 편리한 요리를 위한 밀키트 등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챙긴다면 캠핑의 감성과 낭만을 더해줄 텐데요. 다만,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너무 늦지 않은 시간까지, 적당한 볼륨으로 즐기는 매너는 필수겠죠? 더불어 캠핑에서 가장 중요한 매너가 있습니다. 바로 미리 봉투를 챙겨 캠핑 시 발생하는 쓰레기를 분리수거해 집에 가져가는 것인데요. 성숙한 캠핑 문화 형성을 위해 머문 자리의 흔적은 깨끗이 지우고 와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캠핑부터 차박까지, 캠핑 명소 추천

캠핑 준비가 얼추 끝났다면, 장소를 정해야겠죠? 캠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캠핑장입니다. 특히 초보 캠퍼라면 공용 시설과 용품이 갖춰진 캠핑장에서 캠핑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포천 캠프운악(출처: 캠프운악 홈페이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캠프운악은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익히 유명한 캠핑장입니다. 이곳은 5성급 캠핑장으로도 불리는데요. 규모가 상상 이상으로 클 뿐 아니라 호수 뷰, 숲 뷰, 데크 사이트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선호하는 뷰를 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별 샤워부스와 청결한 화장실이 있어 이용하기도 편리하죠.
 
캠핑장 내 매점이 있어 주류, 음식, 가스, 벌레퇴치 용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을에는 캠핑장 곳곳이 붉은색과 노란색으로 물들어 가을 분위기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데요. 캠핑장 주변은 계곡부터 산책로,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가득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넓은 사이트로 쾌적한 캠핑이 가능한 라플란드의 오토캠핑 사이트(출처: 라플란드 홈페이지)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신상 캠핑장이자 오토캠핑과 글램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평창 라플란드입니다. 새로 생긴 곳답게 깔끔함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약 20개의 사이트가 있으며 다른 곳보다 넓게 공간을 사용할 수 있어 보다 프라이빗한 캠핑이 가능합니다. 이곳은 사이트 당 개별 화장실과 샤워실, 개수대를 제공하고 있어 더욱 청결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텐트가 불편한 분들이라면 라플란드의 글램핑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죠?
 


 
▲넓은 구조의 라플란드 글램핑장 내부(출처: 라플란드 홈페이지)

라플란드는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었음에도 10월 예약이 마감될 만큼 놀라운 인기를 자랑합니다. 배우 유연석의 유튜브에 소개되며 더욱 화제를 모았는데요. 마치 호텔에 놀러 온 것 같은 쾌적한 캠핑장 분위기와 대관령 양떼목장, 휘닉스파크와 같은 주변에 가볼 만한 곳이 많은 점 또한 큰 장점입니다.

 

▲안반데기에서 별 보기 좋은 곳은 멍에전망대와 일출전망대가 있다(출처: 한국관광공사)

캠핑뿐 아니라 차박의 인기도 계속되는 만큼 차박 스팟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차박 명소로는 밤에는 별을, 새벽에는 일출을 볼 수 있는 강릉 안반데기 마을을 추천해 드립니다. 안반데기는 은하수를 볼 수 있는 명소로 익히 유명한데요. 한반도에서 가장 높은 지대에 위치한 마을인 만큼 별이 쏟아질 것 같은 하늘을 볼 수 있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안반데기 주변에는 차박이 가능한 캠핑장도 있어 보다 편한 캠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텐트 설치가 불가한 곳도 있으니 꼭 허용된 사이트에서만 캠핑을 즐겨야 합니다.
 
완연한 가을 날씨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거리두기까지 가능한 캠핑! 캠핑 초보라면 무작정 떠나기보다는 이미 시설을 갖춘 곳에서 캠핑의 분위기를 익히며 필요한 물품을 하나씩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서울 근교부터 전국 곳곳에 캠핑장이 있는 만큼 본인 스스로와 잘 맞는 장소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죠.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만큼 이번 주말에는 안전하고 낭만 가득한 캠핑의 매력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HS 애드 #가을캠핑 #여행 #차박 #캠핑 명소 추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다문화 가정에 대한 편견을 벗자
최근 한국 사회의 대표적인 정책 이슈는 다문화 가정이다. 다문화주의, 다문화 정책, 다문화 교육 등 그 관심 분야가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다문화 가정의 시각적 관점(point of view)에 대한 사회적 마찰을 우려하는 목소리들이 나오고 있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스우파>부터 <오징어게임>까지 콘텐츠에서 시작된 요즘 뜨는 밈 총정리
  밈은 SNS와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시작됩니다. 최근에는 OTT 플랫폼 속 K-콘텐츠에서 시작된 밈이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MZ세대가 모이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핫한 프로그램!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화제의 중심이 되는 콘텐츠 속 요즘 뜨는 밈을 소개합니다!         K-댄서 열풍의 시작, <스트릿 우먼 파이터> ▲첫 방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제주관광공사 ‘슬로우로드(Slow Road)’
 <프로모션 부문 대상> 포스트코로나 시대, 여행자를 위한 안전한 여행법 제주관광공사 ‘슬로우로드(Slow Road)’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슬로우로드’ 캠페인에서 초 기 아이디어 개발 및 프로젝트 오너 역할을 담당한 제일기획 아트 디렉터 김선택 프로입니다. 제주도 여행자에게 아름다운 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티맵 내비게이션과 직접 연동되는 모바일
<스우파>부터 <오징어게임>까지 콘텐츠에서 시작된 요즘 뜨는 밈 총정리
  밈은 SNS와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시작됩니다. 최근에는 OTT 플랫폼 속 K-콘텐츠에서 시작된 밈이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MZ세대가 모이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핫한 프로그램!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화제의 중심이 되는 콘텐츠 속 요즘 뜨는 밈을 소개합니다!         K-댄서 열풍의 시작, <스트릿 우먼 파이터> ▲첫 방
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삼양식품 60주년 캠페인 ‘평범하게, 위대하게’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대상> 기본을 조용히 지켜낼 거야  삼양식품 60주년 캠페인 ‘평범하게, 위대하게’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제주관광공사 ‘슬로우로드(Slow Road)’
 <프로모션 부문 대상> 포스트코로나 시대, 여행자를 위한 안전한 여행법 제주관광공사 ‘슬로우로드(Slow Road)’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슬로우로드’ 캠페인에서 초 기 아이디어 개발 및 프로젝트 오너 역할을 담당한 제일기획 아트 디렉터 김선택 프로입니다. 제주도 여행자에게 아름다운 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티맵 내비게이션과 직접 연동되는 모바일
<스우파>부터 <오징어게임>까지 콘텐츠에서 시작된 요즘 뜨는 밈 총정리
  밈은 SNS와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시작됩니다. 최근에는 OTT 플랫폼 속 K-콘텐츠에서 시작된 밈이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MZ세대가 모이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핫한 프로그램!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화제의 중심이 되는 콘텐츠 속 요즘 뜨는 밈을 소개합니다!         K-댄서 열풍의 시작, <스트릿 우먼 파이터> ▲첫 방
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삼양식품 60주년 캠페인 ‘평범하게, 위대하게’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대상> 기본을 조용히 지켜낼 거야  삼양식품 60주년 캠페인 ‘평범하게, 위대하게’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제주관광공사 ‘슬로우로드(Slow Road)’
 <프로모션 부문 대상> 포스트코로나 시대, 여행자를 위한 안전한 여행법 제주관광공사 ‘슬로우로드(Slow Road)’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슬로우로드’ 캠페인에서 초 기 아이디어 개발 및 프로젝트 오너 역할을 담당한 제일기획 아트 디렉터 김선택 프로입니다. 제주도 여행자에게 아름다운 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티맵 내비게이션과 직접 연동되는 모바일
<스우파>부터 <오징어게임>까지 콘텐츠에서 시작된 요즘 뜨는 밈 총정리
  밈은 SNS와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시작됩니다. 최근에는 OTT 플랫폼 속 K-콘텐츠에서 시작된 밈이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MZ세대가 모이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핫한 프로그램!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화제의 중심이 되는 콘텐츠 속 요즘 뜨는 밈을 소개합니다!         K-댄서 열풍의 시작, <스트릿 우먼 파이터> ▲첫 방
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삼양식품 60주년 캠페인 ‘평범하게, 위대하게’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대상> 기본을 조용히 지켜낼 거야  삼양식품 60주년 캠페인 ‘평범하게, 위대하게’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