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다국어 웹 리뉴얼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21.10.01 12:00 조회 2285
 


펜타브리드가 현대백화점그룹과 다국어(국문/영문/중문) 사이트 리뉴얼을 함께하였습니다.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현대백화점그룹은 최근 ESG 경영 강화와 공격적인 인수합병으로 사업 분야를 넓히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에 대내외적으로 과거와 미래를 아우르는 글로벌 웹 사이트로의 개편이 진행되었습니다.
 
 
1. 정돈된 UI/UX 개선





각 메뉴를 이해하고 탐색하기 용이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특히, 대문 역할을 하게 될 메인 페이지의 구성을 GNB 메뉴 순서로 구성해서, 홈페이지가 가진 콘텐츠를 리듬감 있게 둘러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윤리신고센터’ 접근에 필요한 클릭 횟수/페이지 이동 수를 줄이는 등 유저 사용성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2. 지원하지 않았던 모바일 디바이스의 최적화




리뉴얼 전 사이트는 PC 환경에만 대응하여 현 추세와 맞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모바일 버전 사이트를 추가로 구축하여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편리하게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구축되었습니다. 
또한, 영문, 중문 등 언어별로 콘텐츠의 길이가 크게 차이 나는 부분들을 디자인적 터치로 최대한 동일한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최적화하였습니다.
 

3. 언론보도 메뉴 신설로, 그룹 미디어 HUB 역할 기대





그룹사 특성에 맞춰 각 계열사의 소식을 한곳에 모으는 미디어 HUB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언론보도 관련 메뉴를 신설하였습니다. 계열사별 카테고리로 보도자료, 수상 내역, SNS 콘텐츠를 저널형으로 노출하고, 메인 페이지 키 비주얼 영역 또한 관리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어 브랜딩 영역으로 사용이 용이하도록 고려되었습니다.
 
‘오랜 역사’와 ‘고급스러움’은 쉽게 딱딱하고 보수적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딱딱하고 낡은 느낌을 최대한 탈피하고, 간결하지만 기업 헤리티지를 표현할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의 모토는 “고객을 행복하게, 세상을 풍요롭게” 입니다. 이번 결과물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행복에, 그리고 풍요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기를 바랍니다.

 


곽정연 리더 / PM
 
차가운 커피가 맛있던 5월에서 어느덧 따뜻한 커피가 생각나는 날씨가 되었네요. 중간중간 메뉴 구조나 메인 컨셉트 시안이 변경되는 등 참 우여곡절은 많았지만, 고객사와 팀이 힘을 모아 잘 마무리된 것 같아 다행입니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은영 리더 / Planner
 
입사 후 시작한 첫 프로젝트로 많은 분께 도움받아 사이트를 오픈하게 되었네요. 부족함이 많은 채로 참여해 아쉬우면서도 친근한 마음이 드는 프로젝트였습니다. 도와주시고, 고생하신 리더님들께 모두 감사드려요! :)
 
 
허은영 리더 / Designer 
 
현대백화점그룹의 올드한 기업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또한 직관적이면서 효율적으로 정보전달을 하기 위해 미디어 중심으로 작업 된 사이트를 구상하였습니다. 하지만, 노력하는 과정에서 새로워지고 싶지만 새롭기 싫은, 아이러니한 상황 속 끝없는 핑퐁 싸움을 하게 되었고 그 긴 여정 끝에 이 사이트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고객님께서 부디 마음에 들어 하시기를 바라며, 몰아치는 일정 속에서 함께 고생해준 나정, 예원리더님께도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이예원 리더 / Designer 
 
입사하고 쭉 함께해온 현대백화점인데 이번에 현대백화점 그룹사 리뉴얼까지 진행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네요. 접근성부터 다국어까지 다양한 유저층을 고려하는 작업을 경험하며 많은 것을 배우게 된 프로젝트였습니다. 고생하신 리더님들 모두 감사드려요!
 
#펜타브리드 #현대백화점그룹 #더현대 #다국어 #웹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