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닭가슴살 런칭 캠페인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21.08.11 12:00 조회 5612
 


펜타브리드가 대한민국 대표 치킨 bhc와 신제품 닭가슴살 런칭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광고 영상부터 상품 페이지 제작 그리고 매출 상승과 직결되는 퍼포먼스 마케팅까지! No. 1 닭가슴살이 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크리에이티브를 펼쳤습니다.
 
 
1. 먹을 준비 됐어? bhc 뿌링클 닭가슴살 런칭
 
첫 등장부터 어떻게 임팩트 있게 소비자에게 각인시킬 수 있을까? 기존 브랜딩 측면만 고민했다면, 이번에는 퍼포먼스 마케팅인 만큼 매체에서 매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고민하였습니다. 우선, 런칭 영상인 만큼 많은 노출 수를 확보할 수 있는 범퍼 애드로 정하였으며, 짧은 6초 영상인 점을 고려하여 bhc의 가장 강점인 뿌링클과 맛초킹을 강조하는 방안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맛초킹 편] https://youtu.be/QqvAETc9bS4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KPI는 캠페인 시작 반이 지난 시점에 이미 100%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2. 광고 성과를 넘어 매출 성과로





펜타브리드와 bhc의 첫 퍼포먼스 마케팅, 닭가슴살 런칭 캠페인. 매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입맛을 자극하는 시즐 촬영부터 상품 페이지까지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소비자가 쉽게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스마트스토어까지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체계적인 운영으로 현재 메인 제품인 뿌링클과 맛초킹은 캠페인 오픈 1주 만에 품절을 기록할 만큼 날마다 매출 호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먹을 준비됐어? 아니! 이미 먹어봤지!
 
11월까지 닭가슴살 구매자들은 한 번쯤 bhc 닭가슴살을 먹어볼 수 있도록! 그래서 내년에도 계속 펜타브리드 X bhc가 될 수 있도록 즐거운 캠페인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김태곤 팀 리더 / CD
 
bhc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HMR 제품의 런칭을 알리는 중요한 프로젝트를 리딩할 기회가 생겨 좋았습니다. 범퍼 애드라는 매체 특성상 짧은 시간 안에 임팩트 있는 비주얼과 메시지를 정리해야 했고, 씨즐 컷을 중심으로 최대한 제품이 부각되는 방향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멋지고 성실한 리더님들과 한 땀 한 땀 일궈낸 결과물이라 더욱 만족스럽네요.
 
 
이지은 리더 / PM
 
먹을 준비 됐어~? bhc의 시그니처 제품인 뿌링클 닭가슴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브랜딩은 물론 퍼포먼스까지 경험할 수 있어 정말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함께 해주신 이사님을 비롯하여 팀장님, 참여하신 모든 리더님께 감사드립니다. 펜타 x bhc짱짱짱!
 
 
이미선 리더 / AE
 
그 동안 캠페인 진행하면서 처음 보는 수치일 만큼 연일 좋은 수치의 캠페인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멋진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으?으? 해준 MPD1. MCD1. MCD3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bhc가 닭가슴살도 평정하는 그 날까지 화이팅!
 
 
김지현 리더 / AE
 
뷰티 마케팅만 하다가 처음으로 접해본 F&B 분야 마케팅! 새로운 프로젝트를 맡아 신났는데 좋아하는 치킨 브랜드 bhc의 HMR 마케팅을 최초로 맡게 되어 영광입니다 ?? MPD1과 MCD1, MCD3 모든 리더님 촉박한 일정임에도 다 같이 열심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 매출까지 긍정적이라 더 뿌듯하네요~!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소율 리더 / Designer
 
MPD1팀과 MCD1팀 모두 정말 정말 고생 많았던 프로젝트였습니다! 
 
두 팀원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ㅠㅠ!! 도움을 주신 이호준 이사님, 진석만 이사님 감사합니다~!
#펜타브리드 #bhc #닭가슴살 #런칭 #퍼포먼스 #마케팅 #범퍼애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Trend]소셜 채널에서 활약하는 회장님들(feat.삼진어묵 어금복 회장)
 ‘삼진어묵’ ‘생활맥주’ ‘선양’... 소셜 채널에서 활약하는 회장님들! 글 송한돈 | ADZ 선양 조웅래 회장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 생활맥주 임상진 대표가 출연한 숏폼 콘텐츠 - 어묵장인 이금복 유튜브 채널 인기 쇼츠 최근 SNS 채널에서 CEO가 등장하는 콘텐츠가 많아졌다. 소주 마시는 회장, 릴스 찍는 대표, 행주를 파는 사
파리바게뜨 광고 아이디어
생일, 기념일, 크리스마스, 파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케이크가 잘 어울리는 곳은 늘 이렇게 특별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누구나 ‘케이크’라는 것을 떠올리면, 늘 설레고 어린 아이처럼 신나는 감정을 연상할 것이다. 이번 파리바게뜨의 CM “케이크야 도와줘” 캠페인의 출발점은 바로 여기부터다. 생크림 케이크를 시작으로 국내 케이크 시장을 선도해 온 파리바게뜨는 새로운 시장 변화에 주목했다. 케이크는 더 이상 생일이나 특정 기념일만의 상징이 아니라 사람들은 치즈 케이크가 먹고 싶어서, 좋은 일이 있을 때 축하해주고 싶어서, 친구가 우울해할 때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로 위로해주고 싶어서 등 저마다 갖가지 이유로 케이크를 산다는 것.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Trend]소셜 채널에서 활약하는 회장님들(feat.삼진어묵 어금복 회장)
 ‘삼진어묵’ ‘생활맥주’ ‘선양’... 소셜 채널에서 활약하는 회장님들! 글 송한돈 | ADZ 선양 조웅래 회장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 생활맥주 임상진 대표가 출연한 숏폼 콘텐츠 - 어묵장인 이금복 유튜브 채널 인기 쇼츠 최근 SNS 채널에서 CEO가 등장하는 콘텐츠가 많아졌다. 소주 마시는 회장, 릴스 찍는 대표, 행주를 파는 사
파리바게뜨 광고 아이디어
생일, 기념일, 크리스마스, 파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케이크가 잘 어울리는 곳은 늘 이렇게 특별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누구나 ‘케이크’라는 것을 떠올리면, 늘 설레고 어린 아이처럼 신나는 감정을 연상할 것이다. 이번 파리바게뜨의 CM “케이크야 도와줘” 캠페인의 출발점은 바로 여기부터다. 생크림 케이크를 시작으로 국내 케이크 시장을 선도해 온 파리바게뜨는 새로운 시장 변화에 주목했다. 케이크는 더 이상 생일이나 특정 기념일만의 상징이 아니라 사람들은 치즈 케이크가 먹고 싶어서, 좋은 일이 있을 때 축하해주고 싶어서, 친구가 우울해할 때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로 위로해주고 싶어서 등 저마다 갖가지 이유로 케이크를 산다는 것.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Trend]소셜 채널에서 활약하는 회장님들(feat.삼진어묵 어금복 회장)
 ‘삼진어묵’ ‘생활맥주’ ‘선양’... 소셜 채널에서 활약하는 회장님들! 글 송한돈 | ADZ 선양 조웅래 회장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 생활맥주 임상진 대표가 출연한 숏폼 콘텐츠 - 어묵장인 이금복 유튜브 채널 인기 쇼츠 최근 SNS 채널에서 CEO가 등장하는 콘텐츠가 많아졌다. 소주 마시는 회장, 릴스 찍는 대표, 행주를 파는 사
파리바게뜨 광고 아이디어
생일, 기념일, 크리스마스, 파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케이크가 잘 어울리는 곳은 늘 이렇게 특별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누구나 ‘케이크’라는 것을 떠올리면, 늘 설레고 어린 아이처럼 신나는 감정을 연상할 것이다. 이번 파리바게뜨의 CM “케이크야 도와줘” 캠페인의 출발점은 바로 여기부터다. 생크림 케이크를 시작으로 국내 케이크 시장을 선도해 온 파리바게뜨는 새로운 시장 변화에 주목했다. 케이크는 더 이상 생일이나 특정 기념일만의 상징이 아니라 사람들은 치즈 케이크가 먹고 싶어서, 좋은 일이 있을 때 축하해주고 싶어서, 친구가 우울해할 때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로 위로해주고 싶어서 등 저마다 갖가지 이유로 케이크를 산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