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인 life-log: 공덕동 광고인의 주말 보내기 - 뷰맛집 숙소를 찾아서
HS Ad 기사입력 2020.08.12 12:00 조회 7618
  
 

8월의 시작, 어느덧 휴가 시즌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다들 올해 여름 휴가는 어디로 떠나시나요? 이번 원고에서는 HS Ad가 자랑하는 복지 시스템, 회사 리조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모두 가보지는 못했지만, 리조트 당첨으로 혹은 직접 다녀온 곳들을 추려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신 여러분이 생각하는 최고의 뷰맛집 숙소로 떠나보세요. 제가 생각하는 뷰맛집은 힐링(Heeling)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힐링의 정의를 이렇게 내려보고 싶습니다. '좋은 사람과 함께, 좋은 풍경을 보다 보면 마음이 부유해지는 것'
 


▣ 01_서울드래곤시티
 
#주니어스위트 #최고층객실 #한눈에보이는용산뷰 #시티뷰 #노을맛집 #조식제공 #와인한잔 #수영장 #헬스장 #체크인카운터26층 #서울호캉스

 

잠실에 롯데타워가 있다면 용산에는 드래곤시티가 있습니다. 드래곤시티에는 이비스, 노보텔, 그랜드 머큐어, 노보텔 스위트 4개 호텔 체인이 모여있습니다. 회사 리조트 당첨 찬스로 다녀온 노보텔 스위트! 드래곤시티 내 다른 체인도 다녀와 봤지만, 노보텔 스위트가 가장 좋았습니다. 체크인도 1층이 아닌 26층에서 진행됩니다. 1층의 복잡한 체크인 카운터를 피해서 26층으로 올라오시면 된답니다. 객실은 무려 최고층인 38층에 배정받았습니다. 용산상가가 아닌 한강뷰로 요청하세요! 사진에서 신남이 느껴지시나요?
 
부대시설로는 수영장 대신 헬스장을 이용해보았습니다. 타 호텔 헬스장도 가봤지만, 이곳은 전문 트레이너가 상주하고,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요청하라고 하셨습니다. 사이클과 러닝을 하면서도 하늘이 보이는 뷰! 매일 여기서 운동하고 싶었답니다.
 
밤에는 와인 한잔 어떠신가요? 호텔 내 편의점이나 가까운 아이파크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와인을 마시면서 창문을 바라보면 도시의 반짝이는 아름다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조식도 포함되어 다음 날 아침 방문했는데, 스위트 이용 고객은 대기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깔끔하고 우수한 퀄리티의 즐거운 조식 시간이었습니다.
 


▣ 02_제천리솜포레스트
 
#골드28평형 #최대5인 #포레스트뷰 #초록초록 #노천온천필수 #인생샷 #체크인일찍 #부부의세계촬영지 #카트타고숙소로슝슝


나무로 둘러싸인 숲에서 온천. 힐링에 최적화된 제천 리솜포레스트입니다. 포레스트라는 이름에서 느낄 수 있는 것처럼 푸르름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곳입니다. 리솜리조트는 회사 이용이 아니면 예약하기 어려워서 다음 기회를 또 기다리고 있답니다. 체크인은 일찍 하는 걸 추천합니다. 체크인 순서대로 객실 위치가 배정되기 때문에 고지대나 편의시설에 가까운 숙소부터 빠르게 마감됩니다. 저도 체크인 시간에 맞춰서 가장 고지대의 숙소를 배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숲이 더 내려다보이는 뷰여서 창문만 보고 있어도 힐링이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당연히 온천을 이용해야겠죠? 주말보다는 주중에 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 스팟 중에서 특히 스톤스파를 꼭 즐겨보세요. 스톤이 5개 정도 있어서 여러 스톤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인피니티풀도 큰 산이 훤히 보여서 스톤스파 못지않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외에도 제가 갔을 때는 오후 2시부터 요가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야외 온천에서 하는 요가라서 숲 공기를 들이마실 수 있습니다. 온천 외에도 숙박동마다 숲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낮맥하면서 숲속을 걸었더니 풀내음이 정말 좋게 느껴졌습니다.
  
저녁은 숙소 내 식당이 많지는 않아서 야외 별빛 바비큐를 예약하는 게 좋습니다. 저는 별채라는 민속 음식점에서 먹었는데요. 제천명물이라고 하는 빨간 어묵도 판매합니다. 참, 숙소에 족발과 닭강정 배달도 되니 참고하세요!
 


▣ 03_양양쏠비치
 
#스페인가우디양식 #리조트전용바다 #밤바다산책 #여름엔워터파크 #주차장혼잡 #가족친구와는리조트 #둘이서는호텔 #쏠비치산책

 

전국 곳곳에 있는 대명리조트, 최근에 가족여행으로 양양쏠비치를 다녀왔습니다. 대명리조트는 지역마다 컨셉이 있는데요, 삼척은 그리스 산토리니, 양양은 스페인 가우디입니다. 스페인 디자인의 건축물과 빨간 지붕이 돋보입니다. 중간중간 가우디 양식으로 된 구간도 있으니 산책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체크인은 리조트동과 호텔동 나누어져 있으니 참고하세요. 양양쏠비치는 예전에 지어져 객실 내부가 아주 최상급은 아닌 편이에요. 그런데도 코로나 방역이 철저히 이루어지는 곳이다 보니 좀 더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 숙박동에 따라 야외 테라스에서 바다가 보이기도 하니 오션뷰로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테라스에 나가 시원한 바닷바람과 파도 소리를 느끼는 순간이 힐링입니다.
 
부대시설로는 바다가 보이는 워터파크가 있습니다. 스릴만점인 기구보다는 아기자기한 워터파크라 어린아이가 있는 사우님들이 방문하기 좋을 것 같아요. 워터파크 앞에는 산책로와 함께 쏠비치 전용 바다가 있으니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양양 근처 해수욕장보다 쏠비치 내 바다가 더 예쁘게 느껴져 강원도에 갈 때 종종 방문합니다. 이 외에도 리조트 내에 오락실, 노래방 등 부대시설이 잘되어 있어서 가족 단위로 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저녁은 숙소 근처에 유명한 막국수 음식점인 동해막국수와 삼교리동치미막국수 양양점 등이 있습니다. 바다에 온 기념으로 항구에서 회 포장해서 드시고, 리조트로 돌아와서 야식으로 치맥하는 것도 하루를 마무리하는 최고의 힐링입니다.
 


▣ 04_곤지암리조트
 
#봄가을산행 #화담숲 #청정공기 #마운틴뷰 #겨울스키 #덜붐비는스키장 #여름엔계곡물놀이 #힐링캠퍼스 #가족은디럭스스위트 #둘이서는프라임
 



곤지암리조트는 대표적인 LG그룹의 휴식 공간입니다. 곤지암리조트는 사계절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곳이라 계절마다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봄에는 화담숲의 만개하는 꽃나무를 보러 가고, 여름에는 계곡에서 신나게 놀고, 가을에는 단풍 숲을 등산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그 산이 스키장으로 단장해 스키족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타 스키장보다 사람이 덜 북적여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을에 방문하는 곤지암이 가장 아름답다고 느낍니다. 빨갛게 노랗게 물든 단풍을 보면서 숲을 걷다 보니 자연 치유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숲에서 숨을 크게 내쉬고 마셔보세요. 피톤치드를 마음껏 마시다 보면 어느덧 몸도 마음도 가벼워집니다. 곤지암리조트는 조용하면서 공기가 좋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 방문하거나 부모님께 초대장을 드리는 것도 효도일 것 같아요.
 
부대시설로는 곤지암리조트의 대표 격인 화담숲이 있습니다. 화담숲 등산도 좋고, 계절마다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저는 다음 방문 때는 화담숲 반딧불이 체험을 꼭 해보고 싶습니다. 이 외에 힐링캠퍼스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물에서 진행하는 수치유, 숲에서 진행하는 숲치유 등인데, 제가 체험해본 요가도 몸을 가뿐하게 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저녁 장소는 종류별로 다양합니다. 동굴 속 레스토랑, 레이먼킴 식당, 야외 바비큐 식당, BBQ치킨 등이 있어요. 여태 방문했던 음식점 모두 평타 이상이어서 곤지암리조트에서 식사를 하기에 전혀 무리가 없었어요. 가족과 함께 오신다면 바비큐를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 펜션에서 고기 구워 먹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해가 진 밤에는 가족과 오순도순 밖을 산책하는 건 어떨까요? 계곡물 흐르는 소리, 여름밤 매미 소리 그리고 까만 밤하늘에 총총 박힌 별을 보다 보면, 오늘 하루도 잘 보냈다는 생각이 들 거예요.
 
그럼, 남은 휴가 기간도 소중한 사람들과 좋은 풍경을 보며 힐링하시기를 바랍니다!
 




 
HS애드 ·  광고인 ·  광고인 라이프로그 ·  라이프로그 ·  리조트 ·  뷰맛집 ·  사내필진 ·  숙소 ·  여름휴가 ·  조성은 ·  주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여행에도 컨셉이 중요하다? 데이터로 보는 Z세대 여행법
2022~2024년 ‘컨셉 여행’ 관련 키워드 유형별 언급량 추이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LUCY 2.0을 통해 ‘컨셉 여행’ 키워드의 소셜 미디어 언급량을 분석한 결과, 2022년에 비해 2024년 언급량은 약 2배 증가했고 우상향 추이를 보였다. 그중 요즘 뜨는 Z세대의 여행 컨셉이 바로 우연한 경험, 즉 ‘랜덤 여행’이다.   대전 빵투어 브이로그 (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여행에도 컨셉이 중요하다? 데이터로 보는 Z세대 여행법
2022~2024년 ‘컨셉 여행’ 관련 키워드 유형별 언급량 추이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LUCY 2.0을 통해 ‘컨셉 여행’ 키워드의 소셜 미디어 언급량을 분석한 결과, 2022년에 비해 2024년 언급량은 약 2배 증가했고 우상향 추이를 보였다. 그중 요즘 뜨는 Z세대의 여행 컨셉이 바로 우연한 경험, 즉 ‘랜덤 여행’이다.   대전 빵투어 브이로그 (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여행에도 컨셉이 중요하다? 데이터로 보는 Z세대 여행법
2022~2024년 ‘컨셉 여행’ 관련 키워드 유형별 언급량 추이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LUCY 2.0을 통해 ‘컨셉 여행’ 키워드의 소셜 미디어 언급량을 분석한 결과, 2022년에 비해 2024년 언급량은 약 2배 증가했고 우상향 추이를 보였다. 그중 요즘 뜨는 Z세대의 여행 컨셉이 바로 우연한 경험, 즉 ‘랜덤 여행’이다.   대전 빵투어 브이로그 (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