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인 life-log: 공덕동 광고인의 주말 보내기 - 뷰맛집 숙소를 찾아서
HS Ad 기사입력 2020.08.12 12:00 조회 455
  
 
8월의 시작, 어느덧 휴가 시즌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다들 올해 여름 휴가는 어디로 떠나시나요? 이번 원고에서는 HS Ad가 자랑하는 복지 시스템, 회사 리조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모두 가보지는 못했지만, 리조트 당첨으로 혹은 직접 다녀온 곳들을 추려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신 여러분이 생각하는 최고의 뷰맛집 숙소로 떠나보세요. 제가 생각하는 뷰맛집은 힐링(Heeling)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힐링의 정의를 이렇게 내려보고 싶습니다. '좋은 사람과 함께, 좋은 풍경을 보다 보면 마음이 부유해지는 것'
 
▣ 01_서울드래곤시티
 
#주니어스위트 #최고층객실 #한눈에보이는용산뷰 #시티뷰 #노을맛집 #조식제공 #와인한잔 #수영장 #헬스장 #체크인카운터26층 #서울호캉스
 
 
잠실에 롯데타워가 있다면 용산에는 드래곤시티가 있습니다. 드래곤시티에는 이비스, 노보텔, 그랜드 머큐어, 노보텔 스위트 4개 호텔 체인이 모여있습니다. 회사 리조트 당첨 찬스로 다녀온 노보텔 스위트! 드래곤시티 내 다른 체인도 다녀와 봤지만, 노보텔 스위트가 가장 좋았습니다. 체크인도 1층이 아닌 26층에서 진행됩니다. 1층의 복잡한 체크인 카운터를 피해서 26층으로 올라오시면 된답니다. 객실은 무려 최고층인 38층에 배정받았습니다. 용산상가가 아닌 한강뷰로 요청하세요! 사진에서 신남이 느껴지시나요?
 
부대시설로는 수영장 대신 헬스장을 이용해보았습니다. 타 호텔 헬스장도 가봤지만, 이곳은 전문 트레이너가 상주하고,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요청하라고 하셨습니다. 사이클과 러닝을 하면서도 하늘이 보이는 뷰! 매일 여기서 운동하고 싶었답니다.
 
밤에는 와인 한잔 어떠신가요? 호텔 내 편의점이나 가까운 아이파크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와인을 마시면서 창문을 바라보면 도시의 반짝이는 아름다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조식도 포함되어 다음 날 아침 방문했는데, 스위트 이용 고객은 대기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깔끔하고 우수한 퀄리티의 즐거운 조식 시간이었습니다.
 
▣ 02_제천리솜포레스트
 
#골드28평형 #최대5인 #포레스트뷰 #초록초록 #노천온천필수 #인생샷 #체크인일찍 #부부의세계촬영지 #카트타고숙소로슝슝
 
 
나무로 둘러싸인 숲에서 온천. 힐링에 최적화된 제천 리솜포레스트입니다. 포레스트라는 이름에서 느낄 수 있는 것처럼 푸르름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곳입니다. 리솜리조트는 회사 이용이 아니면 예약하기 어려워서 다음 기회를 또 기다리고 있답니다. 체크인은 일찍 하는 걸 추천합니다. 체크인 순서대로 객실 위치가 배정되기 때문에 고지대나 편의시설에 가까운 숙소부터 빠르게 마감됩니다. 저도 체크인 시간에 맞춰서 가장 고지대의 숙소를 배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숲이 더 내려다보이는 뷰여서 창문만 보고 있어도 힐링이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당연히 온천을 이용해야겠죠? 주말보다는 주중에 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 스팟 중에서 특히 스톤스파를 꼭 즐겨보세요. 스톤이 5개 정도 있어서 여러 스톤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인피니티풀도 큰 산이 훤히 보여서 스톤스파 못지않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외에도 제가 갔을 때는 오후 2시부터 요가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야외 온천에서 하는 요가라서 숲 공기를 들이마실 수 있습니다. 온천 외에도 숙박동마다 숲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낮맥하면서 숲속을 걸었더니 풀내음이 정말 좋게 느껴졌습니다.
  
저녁은 숙소 내 식당이 많지는 않아서 야외 별빛 바비큐를 예약하는 게 좋습니다. 저는 별채라는 민속 음식점에서 먹었는데요. 제천명물이라고 하는 빨간 어묵도 판매합니다. 참, 숙소에 족발과 닭강정 배달도 되니 참고하세요!
 
▣ 03_양양쏠비치
 
#스페인가우디양식 #리조트전용바다 #밤바다산책 #여름엔워터파크 #주차장혼잡 #가족친구와는리조트 #둘이서는호텔 #쏠비치산책
 
 
전국 곳곳에 있는 대명리조트, 최근에 가족여행으로 양양쏠비치를 다녀왔습니다. 대명리조트는 지역마다 컨셉이 있는데요, 삼척은 그리스 산토리니, 양양은 스페인 가우디입니다. 스페인 디자인의 건축물과 빨간 지붕이 돋보입니다. 중간중간 가우디 양식으로 된 구간도 있으니 산책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체크인은 리조트동과 호텔동 나누어져 있으니 참고하세요. 양양쏠비치는 예전에 지어져 객실 내부가 아주 최상급은 아닌 편이에요. 그런데도 코로나 방역이 철저히 이루어지는 곳이다 보니 좀 더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 숙박동에 따라 야외 테라스에서 바다가 보이기도 하니 오션뷰로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테라스에 나가 시원한 바닷바람과 파도 소리를 느끼는 순간이 힐링입니다.
 
부대시설로는 바다가 보이는 워터파크가 있습니다. 스릴만점인 기구보다는 아기자기한 워터파크라 어린아이가 있는 사우님들이 방문하기 좋을 것 같아요. 워터파크 앞에는 산책로와 함께 쏠비치 전용 바다가 있으니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양양 근처 해수욕장보다 쏠비치 내 바다가 더 예쁘게 느껴져 강원도에 갈 때 종종 방문합니다. 이 외에도 리조트 내에 오락실, 노래방 등 부대시설이 잘되어 있어서 가족 단위로 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저녁은 숙소 근처에 유명한 막국수 음식점인 동해막국수와 삼교리동치미막국수 양양점 등이 있습니다. 바다에 온 기념으로 항구에서 회 포장해서 드시고, 리조트로 돌아와서 야식으로 치맥하는 것도 하루를 마무리하는 최고의 힐링입니다.
 
▣ 04_곤지암리조트
 
#봄가을산행 #화담숲 #청정공기 #마운틴뷰 #겨울스키 #덜붐비는스키장 #여름엔계곡물놀이 #힐링캠퍼스 #가족은디럭스스위트 #둘이서는프라임
 
 
곤지암리조트는 대표적인 LG그룹의 휴식 공간입니다. 곤지암리조트는 사계절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곳이라 계절마다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봄에는 화담숲의 만개하는 꽃나무를 보러 가고, 여름에는 계곡에서 신나게 놀고, 가을에는 단풍 숲을 등산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그 산이 스키장으로 단장해 스키족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타 스키장보다 사람이 덜 북적여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을에 방문하는 곤지암이 가장 아름답다고 느낍니다. 빨갛게 노랗게 물든 단풍을 보면서 숲을 걷다 보니 자연 치유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숲에서 숨을 크게 내쉬고 마셔보세요. 피톤치드를 마음껏 마시다 보면 어느덧 몸도 마음도 가벼워집니다. 곤지암리조트는 조용하면서 공기가 좋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 방문하거나 부모님께 초대장을 드리는 것도 효도일 것 같아요.
 
부대시설로는 곤지암리조트의 대표 격인 화담숲이 있습니다. 화담숲 등산도 좋고, 계절마다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저는 다음 방문 때는 화담숲 반딧불이 체험을 꼭 해보고 싶습니다. 이 외에 힐링캠퍼스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물에서 진행하는 수치유, 숲에서 진행하는 숲치유 등인데, 제가 체험해본 요가도 몸을 가뿐하게 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저녁 장소는 종류별로 다양합니다. 동굴 속 레스토랑, 레이먼킴 식당, 야외 바비큐 식당, BBQ치킨 등이 있어요. 여태 방문했던 음식점 모두 평타 이상이어서 곤지암리조트에서 식사를 하기에 전혀 무리가 없었어요. 가족과 함께 오신다면 바비큐를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 펜션에서 고기 구워 먹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해가 진 밤에는 가족과 오순도순 밖을 산책하는 건 어떨까요? 계곡물 흐르는 소리, 여름밤 매미 소리 그리고 까만 밤하늘에 총총 박힌 별을 보다 보면, 오늘 하루도 잘 보냈다는 생각이 들 거예요.
 
그럼, 남은 휴가 기간도 소중한 사람들과 좋은 풍경을 보며 힐링하시기를 바랍니다!
 



 
HS애드 ·  광고인 ·  광고인 라이프로그 ·  라이프로그 ·  리조트 ·  뷰맛집 ·  사내필진 ·  숙소 ·  여름휴가 ·  조성은 ·  주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애초 2020년 광고시장은 도쿄 올림픽,총선 등과 같은 빅이벤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로 전년대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하지만 20년 1 월,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강력한 바이러스가 광고시장을 강타했고,코로나19는 경기에 가장 민감한 광고시장에 직격탄이 되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마케팅 환경에서 광고주는 겨울내 준비해 왔던 광고 캠페인을 연기하거나 캠페인 자체를 취소하며 사태 진정을 기다리는 선택을 했지만,5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언제쯤이면 끝날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2019년 디지털 광고비 5조 원 돌파” 제일기획,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전반적인 경기 둔화 속에서도 모바일과 PC를 양축으로 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이 고성장하며 플러스 성장을 이어갈 수 있었는데요. 지난해 디지털 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15% 성장하며 사상 처음으로 5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4조원을 넘어선 지 1년만의 기록인데요, 전체 광고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8년 37.5%에서 42.2%까지 높아졌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AD Insight 1] COVID-19, MZ 세대가 결합하며 더욱 중요해진 디지털 마케팅
X세대부터 우리는 젊은 세대가 출현할 때 마다 그 세대를 분석하고 이해하고자 노력해왔다. 그러나 지금 전 세계는 이전의 새로운 세대 출현 때와는 다른 충격과 디지털 쇼크를 겪고 있다.
[Interview] 박영응 커뮤니케이션 윌 대표
매년 한국광고대회에서는 광고 산업 발전과 광고문화 창달에 기여한 유공광고인에 대한 정부 포상이 이루어진다. 올해 빛나는 훈장의 주인공은 바로 커뮤니케이션 윌의 수장인 박영응 대표이다. 박 대표는 오페라CM 등 광고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미디어전략 모델 개발 등 광고산업의 전문화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훈장을 받게 되었다. 박 대표가 광고업계에 몸담아 오면서 느낀 소회와 앞으로 광고인으로서 걸어가야 할 행로에 대해 들어보았다.
[creativity] 말리부, 카마로를 배우다
쉐보레가 ‘더 뉴 말리부(THE NEW MALIBU)’를 출시하며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고급스러운 영상미로 공개 이후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 수 100만을 넘어섰는데요. 15초짜리 영상에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스포츠카 ‘카마로(CAMARO)’의 등장. 모르긴 몰라도, 카마로가 더 뉴 말리부를 파헤치는 데 결정적 단서가 될 것 같죠?
[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애초 2020년 광고시장은 도쿄 올림픽,총선 등과 같은 빅이벤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로 전년대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하지만 20년 1 월,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강력한 바이러스가 광고시장을 강타했고,코로나19는 경기에 가장 민감한 광고시장에 직격탄이 되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마케팅 환경에서 광고주는 겨울내 준비해 왔던 광고 캠페인을 연기하거나 캠페인 자체를 취소하며 사태 진정을 기다리는 선택을 했지만,5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언제쯤이면 끝날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아직도 안 해봤니? SNS 챌린지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기억하는가? 2014년 7월 초부터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국내외 정치인, 연예인, 운동선수 등 유명 인사가 참여해 기부가 급속도로 확산됐다. 과거 다소 무거워 보이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챌린지가 최근에 이르러서는 지극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주제로 이뤄지고 있다.
[AD&Marketing/INTELLIGENCE] 데이터 사이언스 in 광고 마케팅 1편 : 광고에서의 데이터 애널리틱스
HS애드 블로그는 앞으로 총 3회 간 오클라호마 대학교 윤도일 교수의 칼럼을 게재합니다. 윤도일 교수는 오클라호마 대학교 게일로드 매스커뮤니케이션 칼리지(Gaylord College of JMC) 부교수 및 겔로글리 엔지니어링 칼리지 데이터 사이언스/애널리틱스(Data Science and Analytics in the Gallogly College of Engineering) 과정 겸임 부교수입니다.
[Consumer Insight] 코로나 이후, 언택트가 가져올 변화
2020년 봄을 잃어버렸다. 2월 말에 시작된 재택근무는 두 달 가까이 지속되었고,다시 출근을 하면서도 생활의 거리두기는 계속되고 있기에 코로나19 이전의 일상과는 거리가 있는 생활을 하고 있다. 가장 평범한 일상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되는 시간이다. 코로나 이후의 시대는 이전과 다른 Next Normal의 시대로 이야기하는데 일상과 근무 환경,그리고 사람들의 인식도 바뀌는 전환점이 되고 있다. Untact로 인해서 오히려 누구와
[creativity] 말리부, 카마로를 배우다
쉐보레가 ‘더 뉴 말리부(THE NEW MALIBU)’를 출시하며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고급스러운 영상미로 공개 이후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 수 100만을 넘어섰는데요. 15초짜리 영상에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스포츠카 ‘카마로(CAMARO)’의 등장. 모르긴 몰라도, 카마로가 더 뉴 말리부를 파헤치는 데 결정적 단서가 될 것 같죠?
[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애초 2020년 광고시장은 도쿄 올림픽,총선 등과 같은 빅이벤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로 전년대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하지만 20년 1 월,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강력한 바이러스가 광고시장을 강타했고,코로나19는 경기에 가장 민감한 광고시장에 직격탄이 되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마케팅 환경에서 광고주는 겨울내 준비해 왔던 광고 캠페인을 연기하거나 캠페인 자체를 취소하며 사태 진정을 기다리는 선택을 했지만,5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언제쯤이면 끝날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아직도 안 해봤니? SNS 챌린지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기억하는가? 2014년 7월 초부터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국내외 정치인, 연예인, 운동선수 등 유명 인사가 참여해 기부가 급속도로 확산됐다. 과거 다소 무거워 보이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챌린지가 최근에 이르러서는 지극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주제로 이뤄지고 있다.
[AD&Marketing/INTELLIGENCE] 데이터 사이언스 in 광고 마케팅 1편 : 광고에서의 데이터 애널리틱스
HS애드 블로그는 앞으로 총 3회 간 오클라호마 대학교 윤도일 교수의 칼럼을 게재합니다. 윤도일 교수는 오클라호마 대학교 게일로드 매스커뮤니케이션 칼리지(Gaylord College of JMC) 부교수 및 겔로글리 엔지니어링 칼리지 데이터 사이언스/애널리틱스(Data Science and Analytics in the Gallogly College of Engineering) 과정 겸임 부교수입니다.
[Consumer Insight] 코로나 이후, 언택트가 가져올 변화
2020년 봄을 잃어버렸다. 2월 말에 시작된 재택근무는 두 달 가까이 지속되었고,다시 출근을 하면서도 생활의 거리두기는 계속되고 있기에 코로나19 이전의 일상과는 거리가 있는 생활을 하고 있다. 가장 평범한 일상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되는 시간이다. 코로나 이후의 시대는 이전과 다른 Next Normal의 시대로 이야기하는데 일상과 근무 환경,그리고 사람들의 인식도 바뀌는 전환점이 되고 있다. Untact로 인해서 오히려 누구와
[creativity] 말리부, 카마로를 배우다
쉐보레가 ‘더 뉴 말리부(THE NEW MALIBU)’를 출시하며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고급스러운 영상미로 공개 이후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 수 100만을 넘어섰는데요. 15초짜리 영상에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스포츠카 ‘카마로(CAMARO)’의 등장. 모르긴 몰라도, 카마로가 더 뉴 말리부를 파헤치는 데 결정적 단서가 될 것 같죠?
[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애초 2020년 광고시장은 도쿄 올림픽,총선 등과 같은 빅이벤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로 전년대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하지만 20년 1 월,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강력한 바이러스가 광고시장을 강타했고,코로나19는 경기에 가장 민감한 광고시장에 직격탄이 되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마케팅 환경에서 광고주는 겨울내 준비해 왔던 광고 캠페인을 연기하거나 캠페인 자체를 취소하며 사태 진정을 기다리는 선택을 했지만,5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언제쯤이면 끝날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아직도 안 해봤니? SNS 챌린지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기억하는가? 2014년 7월 초부터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국내외 정치인, 연예인, 운동선수 등 유명 인사가 참여해 기부가 급속도로 확산됐다. 과거 다소 무거워 보이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챌린지가 최근에 이르러서는 지극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주제로 이뤄지고 있다.
[AD&Marketing/INTELLIGENCE] 데이터 사이언스 in 광고 마케팅 1편 : 광고에서의 데이터 애널리틱스
HS애드 블로그는 앞으로 총 3회 간 오클라호마 대학교 윤도일 교수의 칼럼을 게재합니다. 윤도일 교수는 오클라호마 대학교 게일로드 매스커뮤니케이션 칼리지(Gaylord College of JMC) 부교수 및 겔로글리 엔지니어링 칼리지 데이터 사이언스/애널리틱스(Data Science and Analytics in the Gallogly College of Engineering) 과정 겸임 부교수입니다.
[Consumer Insight] 코로나 이후, 언택트가 가져올 변화
2020년 봄을 잃어버렸다. 2월 말에 시작된 재택근무는 두 달 가까이 지속되었고,다시 출근을 하면서도 생활의 거리두기는 계속되고 있기에 코로나19 이전의 일상과는 거리가 있는 생활을 하고 있다. 가장 평범한 일상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되는 시간이다. 코로나 이후의 시대는 이전과 다른 Next Normal의 시대로 이야기하는데 일상과 근무 환경,그리고 사람들의 인식도 바뀌는 전환점이 되고 있다. Untact로 인해서 오히려 누구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