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生드래프트>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生드래프트> 캠페인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0.07.28 12:00 조회 161
  
 
 
 
 
대한민국 No.1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
 
2014년, 오랜 양각 구도로 평화롭던 대한민국 맥주 시장에 ‘클라우드’가 혜성처럼 등장했습니다.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던 수입 맥주에 비해 턱없이 부족했던 국산 맥주의 선택지. 그리고 ‘한국 맥주는 맛없다’는 소비자들의 외면까지 이어지던 그때, 클라우드 출시는 모두에게 단비처럼 느껴졌습니다.
 
 
클라우드가 국내 라거 최초로 도입한 독일 정통의 ‘오리지널 그래비티(Original Gravity) 공법’은 기존 맥주와 달리 맥주 발효 원액에 물을 전혀 희석하지 않습니다. ‘물 타지 않아 진하고 풍부한 맥주’라는 맛을 상상하게 하는 직관적이고도 매력적인 카피가 탄생하게 된 배경이기도 하죠. 런칭 이래 꾸준히 맥주 본연의 진하고 풍부한 맛을 어필한 클라우드는 이제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맥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리고 2020년 여름, 클라우드가 레귤러 맥주로의 라인업 확장으로 다시 한번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클라우드가 제대로 만든 ‘초신선 생라거’가 온다
 
여러분은 ‘생맥주’ 하면 어떤 이미지가 그려지나요? 대부분의 사람은 막 따라낸 생맥주의 신선함과 머리가 띵할 정도의 시원함, 그리고 탄산의 청량감까지 떠올리곤 합니다. ‘클라우드生드래프트’ 또한 생맥주를 그대로 담아낸 것처럼 신선하고 청량한 맛이 특징입니다. 프리미엄 맥주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클라우드의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과 ‘올 몰트(All malt)’로 정통성은 유지하면서, 그와는 또 다른 맛과 매력을 가진 신제품이 탄생했습니다.
 
 
 
 
좋은 맥주가 완성됐으니 이제 신제품을 세상에 알릴 첫인사, 대대적인 런칭 캠페인 차례입니다. 우리는 고민 끝에 클라우드生드래프트의 특징을 ‘초신선 생라거’로 정의했습니다. 이 여섯 글자가 소비자로 하여금 ‘신선함을 넘어선 신선함’ 그리고 ‘막 따라낸 생맥주만큼의 청량한 맛’을 상상할 수 있도록 하고 싶었기 때문이죠.
 
 
클라우드生드래프트의 매력을 잘 담아낼 수 있고, 가장 제품과 어울리는 뮤즈로는 배우 박서준이 발탁됐습니다. 박서준의 뛰어난 연기력과 최고의 비주얼, 그리고 평소 클라우드에 대한 애정까지 더해져 역. 대. 급 영상 광고와 포스터가 탄생했습니다. 말 그대로 잘~생긴 배우 박서준과 잘生긴 클라우드生드래프트가 만난 촬영 현장에서는 남녀를 불문하고 단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었다는 후문이!
 
올여름을 부탁해요, 클라우드生드래프트!
 
클라우드生드래프트는 이제 막 베일을 벗고 소비자와 만났지만, 벌써 제품과 광고에 대한 시장 반응은 기대 이상입니다. 광고는 2종의 포스터와 TVC 버전 외에, 짧지만 강렬한 6초 소재로도 만날 수 있습니다. 화면 속에서 마치 3D처럼 생생하게 다가오는 광고의 임팩트를 경험하실 수 있을 거예요. 청량감과 신선함을 시각적으로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파도가 몰려오는 듯한 사운드 이펙트로 어떤 매체에서든 이목을 끌고, 더 나아가 당장이라도 맥주를 들이켜고 싶은 욕구까지 자극하고 있습니다. 혹시 식당에서 포스터 속 박서준과 눈이 마주친다면 주저하지 말고 주문해보세요. “여기 클라우드生드래프트 주세요!”
 
 
또한 홈술·혼술족을 위해 전략적으로 출시한 컴팩트한 용량의 330mL의 슬릭(Sleek)캔도 소비자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집에서 하루를 마무리할 때나 여름밤을 그냥 보내기 아쉬울 때,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슬릭캔을 냉장고에 채워두면 마음까지 든든하답니다.
 
이젠 습관이 된 마스크와 한여름 무더위까지, 모두가 답답한 지금. 클라우드生드래프트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초신선함을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요? 클라우드가 대한민국 No.1 프리미엄 맥주, 그리고 No.1 레귤러 맥주 타이틀까지 섭렵하는 그날까지, 모두 애정 어린 시선으로 지켜봐 주세요.
 
 

 
맥주광고 ·  박서준맥주 ·  생라거 ·  초신선 ·  클라우드맥주 ·  클라우드생드래프트 ·  클라우드생맥주 ·  프리미엄맥주 ·  혼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애초 2020년 광고시장은 도쿄 올림픽,총선 등과 같은 빅이벤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로 전년대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하지만 20년 1 월,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강력한 바이러스가 광고시장을 강타했고,코로나19는 경기에 가장 민감한 광고시장에 직격탄이 되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마케팅 환경에서 광고주는 겨울내 준비해 왔던 광고 캠페인을 연기하거나 캠페인 자체를 취소하며 사태 진정을 기다리는 선택을 했지만,5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언제쯤이면 끝날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마케팅도 사회적 거리두기” ‘언택트(untact) 마케팅’
만남을 대체하는 기술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다 ‘언택트’.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가 전 국가적으로 실시되는 가운데, 새롭게 회자되고 있는 단어 중 하나가 ‘언택트’입니다. 네이버 포털 뉴스 기준으로 최근 3개월간 ‘언택트’가 포함된 뉴스 기사의 수는 약 7400여 건으로 이전 3개월(약 300여 건)에 비해 20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언택트(un+tact)’는 접촉을 뜻하는 콘택트(contact)에 부정?반대를 뜻하는 언(un)을 붙인 조합어로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 등이 저서 ‘트렌드코리아 2018’를 통해 새롭게 제시한 단어입니다.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Hyper Zine] New VR Attractions
     2016년에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응용제품과 서비스가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1월 페이스북의 오큘러스(https://www.oculus.com)는 소비자 제품 예약판매를 시작했고(우리나라는 제외, 미국, 일본 등 20개국 3월 출시예정), 소니 역시 플레이스테이션 4(PS4)의 VR 디바이스를 올해 출시를 예고하였다. 삼성은 갤럭시 S6 시리즈와 노트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어VR을
#광고인 life-log: 공덕동 광고인의 주말 보내기 ? 뷰맛집 숙소를 찾아서
8월의 시작, 어느덧 휴가 시즌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다들 올해 여름 휴가는 어디로 떠나시나요? 이번 원고에서는 HS Ad가 자랑하는 복지 시스템, 회사 리조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모두 가보지는 못했지만, 리조트 당첨으로 혹은 직접 다녀온 곳들을 추려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신 여러분이 생각하는 최고의 뷰맛집 숙소로 떠나보세요.
아직도 안 해봤니? SNS 챌린지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기억하는가? 2014년 7월 초부터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국내외 정치인, 연예인, 운동선수 등 유명 인사가 참여해 기부가 급속도로 확산됐다. 과거 다소 무거워 보이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챌린지가 최근에 이르러서는 지극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주제로 이뤄지고 있다.
「끌레도르」 나만 끌리는 거 아니지?
브랜드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은 매우 다양하다. 하지만 직접 경쟁군 안에 포함된 여러 브랜드에 대해서는 MS를 근거로 단순 정렬해 그 가치를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 ‘소비자가 해당 브랜드에 비용을 얼마나 지불했는가’만큼 직관적이고 명확한 판단 기준이 없기 때문이다.
소비자의 뇌가 직접 말하는 광고·브랜드의 비밀
  신문광고를 보고 2초 만에 구매 의향을 밝힌 사람이 40%를 넘었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무의식으로 정보가 전달된다는 것.   이 책은 뇌과학으로 이러한 사실을 밝혀낸다. 소비자가 광고를 받아들이는 과정을 분명히 알게 된 것이다. 이제 기존 방식으로는 효과적인 광고 집행과 브랜드 전략 수립이 어려워 질 것이다.  저자는 광고인들에게 새로운 광고 조사 방법을 제안한다.
[Hyper Zine] New VR Attractions
     2016년에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응용제품과 서비스가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1월 페이스북의 오큘러스(https://www.oculus.com)는 소비자 제품 예약판매를 시작했고(우리나라는 제외, 미국, 일본 등 20개국 3월 출시예정), 소니 역시 플레이스테이션 4(PS4)의 VR 디바이스를 올해 출시를 예고하였다. 삼성은 갤럭시 S6 시리즈와 노트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어VR을
#광고인 life-log: 공덕동 광고인의 주말 보내기 ? 뷰맛집 숙소를 찾아서
8월의 시작, 어느덧 휴가 시즌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다들 올해 여름 휴가는 어디로 떠나시나요? 이번 원고에서는 HS Ad가 자랑하는 복지 시스템, 회사 리조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모두 가보지는 못했지만, 리조트 당첨으로 혹은 직접 다녀온 곳들을 추려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신 여러분이 생각하는 최고의 뷰맛집 숙소로 떠나보세요.
아직도 안 해봤니? SNS 챌린지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기억하는가? 2014년 7월 초부터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국내외 정치인, 연예인, 운동선수 등 유명 인사가 참여해 기부가 급속도로 확산됐다. 과거 다소 무거워 보이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챌린지가 최근에 이르러서는 지극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주제로 이뤄지고 있다.
「끌레도르」 나만 끌리는 거 아니지?
브랜드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은 매우 다양하다. 하지만 직접 경쟁군 안에 포함된 여러 브랜드에 대해서는 MS를 근거로 단순 정렬해 그 가치를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 ‘소비자가 해당 브랜드에 비용을 얼마나 지불했는가’만큼 직관적이고 명확한 판단 기준이 없기 때문이다.
소비자의 뇌가 직접 말하는 광고·브랜드의 비밀
  신문광고를 보고 2초 만에 구매 의향을 밝힌 사람이 40%를 넘었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무의식으로 정보가 전달된다는 것.   이 책은 뇌과학으로 이러한 사실을 밝혀낸다. 소비자가 광고를 받아들이는 과정을 분명히 알게 된 것이다. 이제 기존 방식으로는 효과적인 광고 집행과 브랜드 전략 수립이 어려워 질 것이다.  저자는 광고인들에게 새로운 광고 조사 방법을 제안한다.
[Hyper Zine] New VR Attractions
     2016년에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응용제품과 서비스가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1월 페이스북의 오큘러스(https://www.oculus.com)는 소비자 제품 예약판매를 시작했고(우리나라는 제외, 미국, 일본 등 20개국 3월 출시예정), 소니 역시 플레이스테이션 4(PS4)의 VR 디바이스를 올해 출시를 예고하였다. 삼성은 갤럭시 S6 시리즈와 노트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어VR을
#광고인 life-log: 공덕동 광고인의 주말 보내기 ? 뷰맛집 숙소를 찾아서
8월의 시작, 어느덧 휴가 시즌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다들 올해 여름 휴가는 어디로 떠나시나요? 이번 원고에서는 HS Ad가 자랑하는 복지 시스템, 회사 리조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모두 가보지는 못했지만, 리조트 당첨으로 혹은 직접 다녀온 곳들을 추려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신 여러분이 생각하는 최고의 뷰맛집 숙소로 떠나보세요.
아직도 안 해봤니? SNS 챌린지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기억하는가? 2014년 7월 초부터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국내외 정치인, 연예인, 운동선수 등 유명 인사가 참여해 기부가 급속도로 확산됐다. 과거 다소 무거워 보이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챌린지가 최근에 이르러서는 지극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주제로 이뤄지고 있다.
「끌레도르」 나만 끌리는 거 아니지?
브랜드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은 매우 다양하다. 하지만 직접 경쟁군 안에 포함된 여러 브랜드에 대해서는 MS를 근거로 단순 정렬해 그 가치를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 ‘소비자가 해당 브랜드에 비용을 얼마나 지불했는가’만큼 직관적이고 명확한 판단 기준이 없기 때문이다.
소비자의 뇌가 직접 말하는 광고·브랜드의 비밀
  신문광고를 보고 2초 만에 구매 의향을 밝힌 사람이 40%를 넘었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무의식으로 정보가 전달된다는 것.   이 책은 뇌과학으로 이러한 사실을 밝혀낸다. 소비자가 광고를 받아들이는 과정을 분명히 알게 된 것이다. 이제 기존 방식으로는 효과적인 광고 집행과 브랜드 전략 수립이 어려워 질 것이다.  저자는 광고인들에게 새로운 광고 조사 방법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