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살찌우는 책과 커피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0.07.21 12:00 조회 2529
  
<대홍인의 사생활>은 대홍 크리에이터의 소소한 일상을 나누는 사진 에세이 코너입니다.

  

매달 살 빼고 돈 모으기를 결심하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돈 빼고 살찌우기를 실천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나만의 즐겨찾기 코스가 있다. 바로 독립서점에 가 두 손 가득 책을 산 뒤, 근처 예쁜 카페에서 커피와 디저트(매우 중요)를 먹으며 함께 읽는 것!
 
마침 대홍기획 근처인 후암동에 가볼 만한 독립서점과 카페가 몇 군데 있다.
 
  
*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스토리지북앤필름
 
독립책방의 터줏대감이라고 할 수 있는 이곳. 처음 독립책방을 접하게 된 곳이자, 몇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들어가면 가장 마음이 편해지는 곳이다.
 
 
찐 독립출판물의 성지. 일반적인 출판물은 거의 없다. 기성 출판물을 사고 싶을 땐 교보문고에 가면 되니까. 이렇게 독립출판물이 많은 책방에 가면 뇌가 리프레시되는 느낌. 심지어 비탈길에 위치한 것도 힙하다.
 
주소  용산구 신흥로 115-1
 
영업시간  매일 13~19시 (댕괵 다니면서 가기 힘든 시간표. 그래서 요즘엔 주말에 간다.)
 
Tip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종종 워크샵 게시물이 올라온다. 꾸준히 진행되는 독립출판 직접 해보기 워크샵도 있고, 독립출판 작가들이 진행하는 글쓰기 수업도 있다. 나도 2번 정도 참가했는데, 그 뒤로 이 책방에 더 애착이 생겼다.
 
별책부록
 
 
귀염뽀짝한 기념품을 같이 파는 서점. 마스킹테이프나 공책류도 있다. 책과 같이 사다 보면 지갑이 순식간에 털린다. 스토리지북앤필름과는 또 다른 종류의 책이 많다. 독립책방의 매력은 그 책방에만 입고된 책이 있다는 것. 별책부록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책이 있고, 이 책방에서 특히 인기인 작가가 있다. 그런 걸 알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주소  용산구 신흥로16길 7
 
영업시간  화-일 13시 30분~19시 30분 (월요일 휴무)
 
Tip  별책부록에서도 워크샵을 진행한다. 유명한 해방촌의 108계단을 올라오면 워크샵 룸이 있다. 프로그램 계정이 따로 있으니 참고하길(@byeolcheck.info). 이곳 워크샵의 특징은 셔츠를 제작하는 클래스, 연기 클래스 등 주제의 스펙트럼이 넓다는 것. 
 
고요서사
 
 
다른 독립서점보다 좀 더 고고한 느낌. 외관도 해리포터에 나오는 고서점 같달까. 앞서 소개한 두 서점보다 독립출판물의 비중은 높지 않지만, 문학을 주 테마로 잡아 소개하고 있다.
 
주소  용산구 신흥로15길 18-4
 
영업시간  월-목 14~21시 / 금-일 14~19시 30분 (화요일 휴무)
 
Tip  고요서사에서도 종종 워크샵을 진행한다. 다른 책방보다 좀 더 좁고 깊은 수업이다. 6주 동안 소설 쓰기 수업을 들었는데, 유명한 소설가를 초청해 직접 강습을 받았다. 다른 곳보다 분명히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었다. 그래서인지 워크샵을 기다리는 마니아층이 많고 금방 접수 마감된다.
 
  
마음의 양식은 사실 실제 양식과 같이 채우면 더 좋다.
 
후암동 독립서점에 들러 책을 산 뒤, 디저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를 소개한다.
 
업사이드 커피
 

 
갈 때마다 파운드 케이크에 아이스크림을 추가한다. 다른 곳과 달리 파운드 케이크가 두 조각 나온다. 배부르고 맛도 좋다. 디저트를 아쉽게 먹을 필요 없는 곳.
 
주소  용산구 신흥로5길 70 (스토리지북앤필름에서 카카오맵 찍으면 알려주는 이상하고 가파른 계단 길로 가다 보면, ‘커피 한잔 딱 하면 좋겠구먼 헉헉’ 할 때 나타난다.)
 
영업시간  평일 12~19시 / 주말 12~20시
 
뭉실이 산도
 
 
 
친절한 사장님 덕분에 절로 공손해지는 곳. 산도를 전문으로 한다. 혼자 조용히 책 읽고 산도 순삭하기 좋은 곳. 계절별로 안에 들어가는 과일이 달라지니 산도 좋아하면 꼭 가보자!
 
주소  용산구 신흥로 97-6 신흥시장 도로변 1층 (스토리지북앤필름에서 나와 위로 올라가다 보면 도로변에 있다.)
 
영업시간  금, 토, 월 13~22시 / 일 14~22시 (화, 수, 목 정기휴무)
 
오랑오랑
 

 
1, 2층, 루프탑까지 자리가 있다. 가끔 공모전할 때 친구들이랑 갔을 만큼 꽤 넓은 공간. 오랑오랑은 신흥시장 안의 터줏대감 카페 같은 느낌이다.
 
주소  용산구 소월로20길 26-14 (신흥시장에 들어가다 2~3바퀴 돌다 보면, ‘여기 이렇게 큰 카페가 있었구나!’하고 알게 된다.)
 
영업시간  매일 11~22시
 
 
고요서사 ·  독립서점 ·  독립책방 ·  뭉실이산도 ·  별책부록 ·  스토리지북앤필름 ·  업사이드커피 ·  오랑오랑 ·  카페투어 ·  후암동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