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 눈이 펑펑! 'Let it go'가 절로 나오는 겨울 왕국 해외 광고
HS Ad 기사입력 2020.01.28 12:00 조회 4240
 


겨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렇죠. 바로 ‘흰 눈’입니다. 이번 겨울은 혹한 추위를 비껴가서 다행인 한편, 펑펑 쏟아지는 눈을 많이 보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이번 기획! 바로 ‘눈’을 마음껏 구경할 수 있는 겨울왕국 느낌의 해외 광고입니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설원을 배경으로 한 해외 광고,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루돌프보다 자동차 - Mercedes-Benz
처음으로 소개할 광고는 제작된 ‘메르스데스-벤츠’의 시즌 광고입니다. 
 
▲ Mercedes-Benz - 'Glow' (출처: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유튜브)
  
설원 위를 달리는 멋진 자동차들! 그런데 질주하던 자동차가 무언가를 발견하고 멈춰 섭니다. 그리고 등장하는 순록! 순록과 자동차는 대치하는 듯 보이는데요. 그러나 잠시 후 순록이 자동차의 둥근 심볼에 얼굴을 가져다 댄 순간, 순록과 자동차의 교감이 시작됩니다.


순록에게 임무를 부여받은(?) 자동차는 산타를 싣고 달리게 되죠. 이윽고 산타의 호탕한 웃음을 마지막으로 영상은 끝납니다. 이 광고는 자동차가 순록을 대신한다는 기발한 상상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처음 등장할 때 차량이 설원 위를 질주하는 장면은 산타의 눈썰매를 끄는 순록의 모습을 연상케 하는데요. 순록의 코와 자동차의 심볼이 한 프레임에 잡히는 순간 두 대상이 연결되었다는 느낌이 확실하게 전달됩니다. 광고는 최대한 둘을 동일화시킬 수 있는 요소들에 집중해 산타도 순록 대신 자동차를 골랐다는 재미있는 상상을 완성했습니다.
 
이 광고에 대한 반응이 좋았는지, 후속작도 공개됐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선물을 주러 간 산타가 아이에게 발각되고, 일명 ‘굴욕 샷’을 찍히게 됩니다. 산타는 아이에게 어떤 것을 원하냐고 물어보는데요. 아이가 원하는 건 산타가 타고 온 썰매, 즉 ‘자동차’였습니다.

▲ Mercedes-Benz - 'Picture of Santa Commercial' (출처: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유튜브
 
크리스마스 선물로 고가의 썰매(자동차)를 받게 된 아이의 모습을 보여주며 광고는 끝을 맺습니다. 이 광고는 겨울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소재를 기업의 주력 상품과 연결한 좋은 사례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어요.

■자동차 애호가들의 겨울철 필수품! - WeatherTech

자동차 애호가들이 가장 싫어하는 날 중 하나가 바로 ‘눈 오는 날’일 텐데요. 자동차에 타는 모든 사람의 신발에서 눈이 떨어지고, 곧 그 눈이 물로 바뀌며 차 안을 더럽히는 장면은 상상만으로도 괴롭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광고는 바로 이런 일상 속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어요.
 
 ▲ WeatherTech - 'Snow Day: WeatherTech Commercial' (출처: WeatherTech 공식 유튜브)
 
폭설이 내리는 어느 날, 두 명의 아이들은 무언가를 잔뜩 기대하는 표정으로 창밖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때 엄마의 휴대폰에 알람이 뜨죠. 폭설로 인해 학교에 가지 않아도 된다는 소식. 이에 아이들은 환호를 지르며, 단단히 무장하고 밖에 나갈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엄청나게 쌓인 눈을 뚫고 썰매를 타러 가기 위해 자동차에 오르며 광고는 끝이 납니다.
 
 
이 광고에서는 색다른 관점이나 시선을 보여주는 대신 장면 장면의 디테일을 부각하며 제품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표정과 눈이 잔뜩 묻은 신발, 하지만 ‘발 매트’ 덕분에 차가 오염되지 않는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것이죠. 눈 내리는 날 신발에 눈을 잔뜩 묻히고 탄 자녀를 보고 남몰래 한숨을 지었던 분이시라면, 이 제품의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겠죠?

■해가 뜨나, 눈이 오나 필요한 그것! - GEICO 보험

인생을 대비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선택하는 것들이 있죠. 그중에 하나가 바로 보험일 텐데요. 이 광고는 해가 뜨나, 눈이 오나 보험의 필요성은 꾸준하다는 상황을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 GEICO 보험 - 'Snow Globe Real' (출처: GEICO 보험 공식 유튜브)
 
내리는 눈을 맞고 있는 한 부부가 보입니다. 이들은 눈을 즐기고 싶어 하죠. 그래서 자신들의 집에만 여름날에도 눈이 내릴 수 있게 스노우 글로브라는 유리 벽을 세웁니다. 밖은 여름인데, 오직 이곳만이 겨울입니다. 하지만, 이 강력한 유리 벽으로 인해 우편물이 와도 받을 수 없고 딸은 남자친구와 만날 수도 없습니다. 이렇게 단단한 보호막은 보험의 필요성을 암묵적으로 보여주는 것인데요. 이처럼 기발한 상상력을 통해 보험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해 대중들에게 많은 흥미를 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겨울이면 떠오르는 이미지, 경험, 상상을 바탕으로 제작된 광고들을 만나보셨는데요. 제한된 짧은 시간 안에 제품의 장점을 강조하기 위해 광고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아이디어를 동원한답니다. 비교적 많이 춥지 않은 올겨울, 눈을 실컷 보지 못해 아쉬우셨다면 HS애드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광고를 통해 잠시나마 겨울 분위기를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HS AD ·  HS애드 ·  HS애드블로그 ·  겨울 ·  겨울왕국 ·   ·  보험 ·  자동차 ·  해외광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은반위의 돼지바 “정말 아름답습니다~”
2006년 월드컵 패러디 광고(임채무)로 돼지바 신드롬을 일으킨 데 이어 올해 돼지바 광고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축구에 이어 이번엔 피겨스케이팅을 패러디했다. 모델은 전혀 의외의 인물인 예지원과 로버트 할리(한국명 : 하일). 피겨스케이트 경기 대회 출전한 선수와 코치를 패러디 한 광고에서 예지원은 선수로, 로버트 할리는 코치 역할을 맡았다. 선수로 등장한 예지원은 어려운 피겨스케이팅 동작을 보여주는데, 동작을 할 때마다 코믹한 표정으로 돼지바를 먹음직스럽게 먹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은반위의 돼지바 “정말 아름답습니다~”
2006년 월드컵 패러디 광고(임채무)로 돼지바 신드롬을 일으킨 데 이어 올해 돼지바 광고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축구에 이어 이번엔 피겨스케이팅을 패러디했다. 모델은 전혀 의외의 인물인 예지원과 로버트 할리(한국명 : 하일). 피겨스케이트 경기 대회 출전한 선수와 코치를 패러디 한 광고에서 예지원은 선수로, 로버트 할리는 코치 역할을 맡았다. 선수로 등장한 예지원은 어려운 피겨스케이팅 동작을 보여주는데, 동작을 할 때마다 코믹한 표정으로 돼지바를 먹음직스럽게 먹는다.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은반위의 돼지바 “정말 아름답습니다~”
2006년 월드컵 패러디 광고(임채무)로 돼지바 신드롬을 일으킨 데 이어 올해 돼지바 광고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축구에 이어 이번엔 피겨스케이팅을 패러디했다. 모델은 전혀 의외의 인물인 예지원과 로버트 할리(한국명 : 하일). 피겨스케이트 경기 대회 출전한 선수와 코치를 패러디 한 광고에서 예지원은 선수로, 로버트 할리는 코치 역할을 맡았다. 선수로 등장한 예지원은 어려운 피겨스케이팅 동작을 보여주는데, 동작을 할 때마다 코믹한 표정으로 돼지바를 먹음직스럽게 먹는다.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은반위의 돼지바 “정말 아름답습니다~”
2006년 월드컵 패러디 광고(임채무)로 돼지바 신드롬을 일으킨 데 이어 올해 돼지바 광고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축구에 이어 이번엔 피겨스케이팅을 패러디했다. 모델은 전혀 의외의 인물인 예지원과 로버트 할리(한국명 : 하일). 피겨스케이트 경기 대회 출전한 선수와 코치를 패러디 한 광고에서 예지원은 선수로, 로버트 할리는 코치 역할을 맡았다. 선수로 등장한 예지원은 어려운 피겨스케이팅 동작을 보여주는데, 동작을 할 때마다 코믹한 표정으로 돼지바를 먹음직스럽게 먹는다.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