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P Rx 2019 디지털 캠페인 진행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19.06.18 12:00 조회 5089
   
 
LG
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 CNP Rx가 펜타브리드와 함께 2019 Miracle Effect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의 목적은 출시된 지 3주년을 맞이한 CNP Rx의 대표 제품미라클 에센스의 제품력과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미라클 에센스의 제품명에서 착안하여당신의 피부에 기적을 선사하세요’ Miracle Effect 캠페인 THEME을 잡은 후, 샘플 증정 마이크로 사이트 운영,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제품력 홍보, 매체 광고 집행 등 온라인 중심의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1. 마이크로 사이트 운영 
 
CNP Rx
의 메인 제품미라클 에센스를 홍보하기 위해서 보다 많은 유저가 해당 제품을 사용해보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이에 마이크로 사이트를 오픈하여 10,000명 선착순 대상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네이버 매체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NS 등을 통해 적극적인 광고 집행을 통해 많은 유저가 사이트로 유입되었으며 이에 오픈 하루 만에 샘플 10,000개가 조기 소진되었습니다. 예상보다 빠른 샘플 소진으로 인해 추가 1,000개 샘플 증정 및 인스타그램 감사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추가 샘플 또한 빠른 시간 내 소진 되었으며, 감사 이벤트의 경우 약 200명이 넘는 참여가 이뤄졌습니다. 

 
 

#2.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 후기 
 
고객들이 화장품을 선택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입소문입니다. 이 포인트에 집중하여인플루언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특히 영향력이 매우 높은 뷰티 유튜버에 주력해, 미라클 에센스를 홍보하였고, 뷰티 유투버들의인생 에센스라는 주제로 제작된 영상을 릴리즈 하여 전체 영상 조회수 12만회 이상을 기록할 만큼 높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특히 스킨케어 전문 뷰티 유투버인민가든영상의 경우, 유투브 광고를 집행하여 동종 업계 뷰티 브랜드의 광고 효율과 비교하였을 때, 2배 이상에 가까운 효율을 나타냈습니다.  
 
또한 네이버 파우더룸, 다음 여성시대 등 여성 고객들이 주로 활동하는 카페, 커뮤니티 등에 미라클 에센스 후기 바이럴 콘텐츠를 릴리즈 하여 높은 반응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3. ETC 
 
고객들의 마이크로 사이트 유입률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유저들의 접근성이 높은 네이버와 구글 지면에 홍보 게시물 노출하여 높은 광고 효율을 기록하였습니다. 기존 목표 수치를 100% 이상 달성하는 등 평균적으로 높은 반응을 보이는 광고 소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타 뷰티 브랜드 매체 광고 효율 평균을 상회하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또한 SEO 연관 검색어 작업을 통해 미라클 에센스 검색 시 유관 키워드가 노출되도록 진행하였고, 이는 미라클 에센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향상하는 데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조민정 리더 / AE  
 
처음부터 끝까지 뷰티 브랜드 캠페인의 한 사이클을 경험해본 첫 프로젝트였던 만큼,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캠페인도 성공적으로 끝나 너무 뿌듯합니다. CNP Rx 캠페인을 위해 누구보다 고생하신 노수민 리더님, 이지은 리더님 그 외 도움 주신 모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노수민 리더 / PM 

제안부터 진행까지 온전하게 진행했던 적이 처음이라 부족한 게 많았는데,,, 매번 도와주시고 조언해주신 많은 리더님들 감사합니다 U.U 좀 더 잘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그래도 샘플 조기 소진 등 좋은 결과가 나와서 아주 많이 정말 기쁩니다. 다음 기회엔 더 잘! 
 
이지은 리더 / AE 

소비자들에게 조금 생소할 수 있는 브랜드인 CNP Rx를 효과적으로 브랜딩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습니다. ^^ 샘플링 사이트 오픈 후 조기 소진이 될 만큼 큰 반응을 이끌어냈던 점이 가장 기억에 남고 뿌듯했습니다~! 함께해주신 리더님들께도 감사드린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 
 
이소율 리더 / Designer 

평소에 접해 볼 수 없던 UX/UI를 경험해볼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캠페인 작업하는 동안 운영하던 업무의 스케줄이나 작업 관련 편의를 봐주신 혜미 리더님 지현 리더님께 감사드리고 함께 진행하느라 고생 많으셨던 난영 셀리더님, 수민 리더님, 지은 리더님도 모두 너무 감사드립니다~ 


LG생활건강  ·  CNPRx  ·  2019MiracleEffect  ·  디지털캠페인  ·  미라클에센스  ·  유튜버  ·  인플루언서  ·  마이크로사이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는 하나의 덴츠(One Dentsu)로 나아갈 것_덴츠 코리아 대표 김덕희
불확실성이 커지고, 광고산업의 창의성이 점점 중요해지는 시대에, 덴츠 그룹은 지난해 말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에이전시 모델을 발표했다.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는 하나의 덴츠(One Dentsu)로 나아갈 것_덴츠 코리아 대표 김덕희
불확실성이 커지고, 광고산업의 창의성이 점점 중요해지는 시대에, 덴츠 그룹은 지난해 말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에이전시 모델을 발표했다.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는 하나의 덴츠(One Dentsu)로 나아갈 것_덴츠 코리아 대표 김덕희
불확실성이 커지고, 광고산업의 창의성이 점점 중요해지는 시대에, 덴츠 그룹은 지난해 말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에이전시 모델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