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PEOPLE] 수고한 나와 우리 가족을 위한 건강 선물, 공진단 만들기
HS Ad 기사입력 2018.02.22 11:33 조회 3400
 

설 연휴를 이틀 앞둔 지난 2월 13일, 2018년 첫 HS애드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주제는 나와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한 한약 금구슬(학초단) 만들기! 40명 모집에 60여 명이 지원했을 만큼 관심이 뜨거웠는데요. 그 현장 속으로 지금 가봅니다. 

피로곰 당신에게 딱! 공진단 

 

학초단은 일반적으로 공진단으로 알려진 한약재입니다. 공진단에는 몸에 좋은 7가지 한약재 녹용, 당귀, 산수유, 침향, 홍삼 원지, 연자육 등이 들어 있는데요. 이 7가지 한약재 덕분에 늘 피로를 달고 살거나 술자리와 출장이 잦고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사람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다시 말해 상대적으로 야근이 잦고 순간 집중력을 발휘해야 하는 광고인에게 딱! 특히 이날 원데이 클래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그동안 수고한 자신은 물론 가족을 위한 선물로 공진단을 만들어 볼 수 있어 어느 때보다 광고인들의 관심이 높았습니다. 

 

드디어 공진단 만들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만들기에 앞서 4명으로 한 조를 만들고 조장을 뽑았습니다. 조장들은 먼저 간략한 설명을 들었는데요. 약재의 분할부터 하나하나 포장하는 일은 단순해 보이지만 섬세함이 필요한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미션 #1. 4.0g을 맞춰라! 
 
 

제일 먼저, 각자의 자리로 돌아간 조장들과 함께 브라우니 색에 한약 냄새가 폴폴 풍기는 약재를 분할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공진단 1개의 정량은 4.0g! 이 4.0g을 맞추는 일이 생각보다 까다로웠습니다. 가늠하기 힘들 정도로 작은 양이기 때문이죠.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한 광고인들은 여러 번 덜고 더하고를 반복해 4.0g을 맞추었습니다. 

미션 #2. 정성을 다해 빚어라! 
 
 

그다음은 분할한 약재를 환 모양으로 만들어주는 과정입니다. “약재를 동그랗게 만들 때는 고생한 나와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정성껏 빚어주세요. 그 마음이 받는 이에게 그대로 전달될 거예요.”라는 진행자의 말에 따라 광고인 모두 한 마음이 되어 정성껏 약재를 동그랗게 만들었습니다. 

미션 #3. 콧바람을 피해 금박 입히기! 

그다음 과정은 공진단 만들기에 과정에서 가장 까다로운 금박 입히기! 

 

금박 입히기 과정은 많은 사람들이 가장 애를 먹는 과정이라고 하는데요. 아주 미세한 자극에도 금박이 날아갈 수 있기에 때문입니다. 시작에 앞서 진행자가 여러 차례 주의할 점을 알려주었는데요. 바로 ‘콧바람, 웃음, 한숨, 손 움직임’입니다.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조원 중 한 사람이 먼저 검지를 이용해 금박을 옮겨 환을 감싸줍니다. 지켜보는 조원들도 같은 마음이 되어 행여 콧바람이라도 불까 숨을 죽이고 지켜봤는데요. 그 모습이 웃겨 웃음이 터져 나왔습니다. 

"숨을 못 쉬겠어요!"
"파~하면 다 날아가 버릴 거 같아요!"
여기저기 때아닌 아우성이 들리지만, 그것도 잠시. 이내 숨을 죽이고 다시 집중모드로 들어가 하나둘 금박 입히기를 완성했습니다. 

미션 #4. 종이 포장 후 상자에 담으면 끝! 

 

다음 과정은 종이 포장 순서, 금박으로 동그랗게 감싼 환을 한 겹 더 포장하는 순서인데요. 반을 접고 남은 모서리를 환의 중심으로 차례대로 접어주면 됩니다. 하나씩 만들어갈수록 완성도가 점점 높아졌는데요. 종이 포장까지 모두 마치면 준비해둔 투명 플라스틱 통에 하나씩 넣고, 금색의 상자에 담습니다. 

 

마지막은 기념 촬영 시간! 선물 받은 이가 행여 “이거 정말 네가 만든 선물이야?” 의심하지 않도록 인증 사진을 남겨두는 것이죠. 그리고 받는 사람을 생각하며 카드를 쓰는 순서도 가졌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상대방에 대한 마음을 건강한 선물 그리고 글로 전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2018년에도 원데이 클래스는 계속됩니다! 

이렇게 2018년 첫 원데이 클래스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고생한 가족과 자기 자신에게 정성을 담아 선물을 만들어본 뿌듯한 시간이 되었을 거 같은데요. 앞으로도 HS애드 원데이 클래스는 계속됩니다. 많은 관심으로 지켜봐 주세요! 

HS 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공진단 ·  공진단만들기 ·  선물 ·  원데이클래스 ·  취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