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il Worldwide News] D&AD 광고제 금·은·동 석권 외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7.06.28 12:00 조회 4394

D&AD 광고제 금·은·동 석권
 
제일기획이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광고·디자인 페스티벌 D&AD에서 금상, 은상, 동상을 모두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5년 연속 본상 수상이라는 기록을 이어갔다. 패키징 디자인 부문 금상을 수상한 독일법인의 <예거마이스터 쿨팩(Jägermeister Coolpack)>은 소비자들이 예거마이스터를 저온에 보관해 풍미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쿨팩 모양으로 리뉴얼한 캠페인이다. 

또한 본사에서 기획한 유니클로 <히트텍 윈도우(Heat Tech Window)>가 미디어 부문 은상을, 삼성전자 론칭피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비피어리스(#BeFearless)>가 디지털 디자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 D&AD 광고제에서 금상을 수상한 독일법인의 <예거마이스터 쿨팩> 캠페인
 

자회사 아이리스,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서 금상 등 5개 본상 수상
 
제일기획의 자회사 아이리스(iris)가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Clio Sports)에서 금상을 비롯해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는 세계 메이저 광고제로 꼽히는 클리오에서 2014년 시작한 스포츠 분야 전문 광고제다.

모바일 앱으로 자신만의 축구화를 제작, 주문할 수 있는 아디다스의 <글리치(GLITCH)> 캠페인으로 이노베이션 부문 금상과 디지털 부문 은상을 받았으며, 삼성전자의 <리씽크 롤 모델(Rethink Role Models)>, 아디다스의 <네버 팔로우(Never Follow)> 캠페인으로도 각각 동상 2개와 동상 1개를 수상했다.

 

 

▲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한 아디다스 <글리치> 캠페인
 

스페인법인, 호아킨 에스파뇰 ECD 선임
 
스페인법인이 새 ECD(Executive Creative Director)로 호아킨 에스파뇰(Joaquín Espagnol)을 영입했다. 에스파뇰은 시라노스 맥캔 바르셀로나(Cyranos McCann Barcelona)와 델 캄포 사치앤사치(Del Campo Saatchi & Saatchi) 등 다양한 에이전시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으며 코카콜라, P&G,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유니레버(Unilever) 등 글로벌 클라이언트와 일한 경력을 갖고 있다.

▲ 스페인법인의 새 ECD 호아킨 에스파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이노션, <디스커버리 2024> 성료
  이노션이 해외법인의 현지인 리더급 임원들을 한국에 초청, 이노션의 조직문화를 체험하게 하고 각국의 역량을 교류할 수 있는 ‘디스커버리(Discovery) 2024’를 실시했다. ‘디스커버리’는 해외 현지인 리더급 직원들이 이노션 본사에 직접 방문해 한국과 이노션만의 조직문화를 이해하고, 법인 별 역량 교류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시너지를 창출하는 이노션만의 특별한 사내 프로그램이다. 코로
알바몬 올여름 알바몬으로 알박아, 알바여
알바몬은 ‘1억 알바머니 챌린지’라는 통 큰 프로모션을 홍보하기 위해, 전국민 대상 ‘알바몬으로 누구든 쉽게 알바를 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알바와는 가장 거리가 멀어 보이는 시골 어르신들을 주인공으로 정하고, ‘알바’라는 단어가 생소한 시골 어르신들이 ‘알바 가’를 ‘알박아’로, ‘알바여’를 ‘알 빠여’로 잘못 알아듣고 생긴 소동을 영상으로 담아내 재미와 신선함으로 좋은 평을 받았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고고한 메인스트림에 날리는 서브컬처의 통쾌한 펀치! ? QWER에 영향을 준 캐릭터들
    걸밴드 QWER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QWER의 미니 1집 앨범 수록곡 <고민중독>은 음악방송 출연 없이 1위 후보에 올랐을뿐더러, 발매 2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멜론 차트 4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QWER의 위아래로 하이브, 카카오엔터, SM과 같은 대형자본이 제작한 노래들만 있다는 점에서 더욱 놀라운 결과입니다. QWER의 인기를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봐야 한다는 주장(아래 영상)도 있습니다. 저는 그
당신과 친밀감 느끼는 사이
사람은 만나면 서로의 이야기를 듣습니다. 이야기가 통하면 친해지고 친밀감을 느끼게 됩니다. 관계가 단단해지기 위해선 서로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야 하며, 공감할 수 있어야 하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DM&편지 [조지혜 저, 시대의 창]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DM&편지
갈갈이 박준형, “앞니로 쥬스 갈아 놨어요~” - 해태 슈퍼팬돌이
<광고주 : 해태음료, 광고회사 : 제일기획>갈갈이 박준형, "앞니로 쥬스 갈아 놨어요~”해태음료 슈퍼 팬돌이 ''갈갈이'' 편, 개그콘서트 ''갈갈이 3형제'' 코너 패러디한 코믹 광고 제작갈갈이 박준형, 특유의 길쭉한 앞니로 오렌지와 포도 갈아 슈퍼에 미리 갈아 놨다고 재치 섞인 멘트박준형, 무거운 팬돌이 인형 옷 입고도 10시간 동안 화려한 개인기와 애드립 연신 선보여 무,알로에,메론,수박,파인애플...갈갈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고고한 메인스트림에 날리는 서브컬처의 통쾌한 펀치! ? QWER에 영향을 준 캐릭터들
    걸밴드 QWER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QWER의 미니 1집 앨범 수록곡 <고민중독>은 음악방송 출연 없이 1위 후보에 올랐을뿐더러, 발매 2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멜론 차트 4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QWER의 위아래로 하이브, 카카오엔터, SM과 같은 대형자본이 제작한 노래들만 있다는 점에서 더욱 놀라운 결과입니다. QWER의 인기를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봐야 한다는 주장(아래 영상)도 있습니다. 저는 그
당신과 친밀감 느끼는 사이
사람은 만나면 서로의 이야기를 듣습니다. 이야기가 통하면 친해지고 친밀감을 느끼게 됩니다. 관계가 단단해지기 위해선 서로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야 하며, 공감할 수 있어야 하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DM&편지 [조지혜 저, 시대의 창]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DM&편지
갈갈이 박준형, “앞니로 쥬스 갈아 놨어요~” - 해태 슈퍼팬돌이
<광고주 : 해태음료, 광고회사 : 제일기획>갈갈이 박준형, "앞니로 쥬스 갈아 놨어요~”해태음료 슈퍼 팬돌이 ''갈갈이'' 편, 개그콘서트 ''갈갈이 3형제'' 코너 패러디한 코믹 광고 제작갈갈이 박준형, 특유의 길쭉한 앞니로 오렌지와 포도 갈아 슈퍼에 미리 갈아 놨다고 재치 섞인 멘트박준형, 무거운 팬돌이 인형 옷 입고도 10시간 동안 화려한 개인기와 애드립 연신 선보여 무,알로에,메론,수박,파인애플...갈갈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고고한 메인스트림에 날리는 서브컬처의 통쾌한 펀치! ? QWER에 영향을 준 캐릭터들
    걸밴드 QWER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QWER의 미니 1집 앨범 수록곡 <고민중독>은 음악방송 출연 없이 1위 후보에 올랐을뿐더러, 발매 2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멜론 차트 4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QWER의 위아래로 하이브, 카카오엔터, SM과 같은 대형자본이 제작한 노래들만 있다는 점에서 더욱 놀라운 결과입니다. QWER의 인기를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봐야 한다는 주장(아래 영상)도 있습니다. 저는 그
당신과 친밀감 느끼는 사이
사람은 만나면 서로의 이야기를 듣습니다. 이야기가 통하면 친해지고 친밀감을 느끼게 됩니다. 관계가 단단해지기 위해선 서로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야 하며, 공감할 수 있어야 하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DM&편지 [조지혜 저, 시대의 창]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DM&편지
갈갈이 박준형, “앞니로 쥬스 갈아 놨어요~” - 해태 슈퍼팬돌이
<광고주 : 해태음료, 광고회사 : 제일기획>갈갈이 박준형, "앞니로 쥬스 갈아 놨어요~”해태음료 슈퍼 팬돌이 ''갈갈이'' 편, 개그콘서트 ''갈갈이 3형제'' 코너 패러디한 코믹 광고 제작갈갈이 박준형, 특유의 길쭉한 앞니로 오렌지와 포도 갈아 슈퍼에 미리 갈아 놨다고 재치 섞인 멘트박준형, 무거운 팬돌이 인형 옷 입고도 10시간 동안 화려한 개인기와 애드립 연신 선보여 무,알로에,메론,수박,파인애플...갈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