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산타원정대 복면산타 캠페인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16.12.27 12:00 조회 6962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거리마다 울려 퍼지는 캐롤, 그 안엔 언제나 산타가 있다. 예로부터 아이들의 동심 어린 소망을 들어주던 산타. 우리가 상상 속 인물로만 생각했던 산타들이 북유럽에서는 실제 365일 거주하는 마을이 있으니 단지 꿈속의 이야기만은 아니다.

이러한 산타들이 올 겨울 한국에도 나타났다.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서 초록우산을 쓴 산타들. 누군가가 그립거나, 몸이 너무 아프거나, 힘들어 우는 아이들을 위해 출동한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 산타원정대가 바로 그들이다.
 

 
올해로 10년째 지속되고 있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산타원정대 행사에 펜타브리드가 함께했다. 복면을 쓰면 없던 용기가 절로 생기는 슈퍼 히어로처럼,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찾아가는 산타가 되어달라는 의미로 '복면산타가 간다!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우는 아이에게도 웃는 아이에게도 찾아가는 복면산타 캠페인을 진행했다.

매년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소원을 이루어 주고 있는 산타원정대 캠페인은 올해도 전국에서 8,900개의 어린이 소원이 접수됐으며, 이중 2,259개의 소원이 복면산타를 통해 이루어졌다.

산타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바로 여기, 지금 당신 마음속에 있다. 올 겨울 마음 시린 우리 아이들을 위해 복면을 쓴 진짜 산타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 나눔의 즐거움 속에서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따스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산타원정대 참여 문의는 전화(1588-1940) 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페이지(
www.childfund.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김수정 리더

갖고 싶은 것 하고 싶은 일들이 너무 많을 나이, 가족을 먼저 생각하는 아이들의 깊은 마음을 보았다. 소원엽서를 통해 소망을 이루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캠페인 내내 보람과 감사를 느꼈다. 특히 모친상으로 힘든 상황임에도 불구, 건영이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기꺼이 촬영에 임해주신 윤정수씨는 이제껏 본 산타 중에 가장 멋진 복면산타로 기억될 것 같다.

 

이가희 리더

커광고 소재 촬영을 위해 지연이와 가영이를 만나러 갔다. 아이들의 이야기로 광고를 만드는 작업이라 조심스러운 마음이 컸다. 그런 조심스러운 걱정을 달아나게 해준 건 나를 보며 웃는 지연이와 가영이의 예쁜 미소. 이번 캠페인에서 지연이와 가영이는 나를 찾아온 산타이자 크리스마스 선물이었다. 가영아, 지연아 고마워~

 

이민수 리더

초록우산 프로젝트 덕분에 난생 처음으로 셀럽과 함께 작업했다. 정말 멋진 경험이었다. 김동완씨는 TV에서 보던 모습보다 훨씬 더 선하고 멋있었다. 진심을 담기 위해 세심한 부분까지 고생해 준 팀원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얼마 남지 않은 프로젝트, 처음의 훈훈한 기운 그대로 끝도 아름답게 잘 마무리 되었으면 참 좋겠다. 메리 크리스마스!!

 

최진욱 리더

아이를 돕는 선한 NGO,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복면산타 캠페인은 내 마음까지 훈훈해지는 작업이었다. 디자인의 영역에서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밤새워 고민하고 또 고민했다. 그 결과 탄생된 캠페인 아이덴티티와 안내바인더, 리플릿 등의 디자인물들이 아이들을 위한 움직임에 좋은 영향을 끼치길 바라본다.


초록우산 ·  어린이재단 ·  산타원정대 ·  복면산타 ·  크리스마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