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il Worldwide NEWS] 영국 B2B 마케팅 전문 회사 '파운디드' 인수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6.05.20 12:00 조회 4794
영국 B2B 마케팅 전문 회사 ‘파운디드’ 인수                   



제일기획이 영국의 B2B 마케팅 전문 회사인 ‘파운디드(Founded)’를 인수했다. 국내에서는 기업 내 영업 부서가 직접 B2B 마케팅을 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유럽과 북미 지역에서는 IT, 컨설팅, 장비 대여업 등 다양한 업종의 회사들이 전문 기업에 의뢰하고 있다.

파운디드는 2012년 설립된 이후 매년 평균 30% 이상 성장하며 업계의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회사이다. 2015년 영국 마케팅 대행사 협회(MAA)가 뽑은 ‘가장 주목해야 할 광고회사(Best Breakthrough Agency of the Year)’에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 미국 샌프란시스코 거점을 신설하며 네트워크 확장을 시작했다. 연간 매출 총이익은 약 870만 달러, 영업이익은 약 220만 달러를 기록했다.

파운디드는 특히 시장 분석과 마케팅 전략 수립 분야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 미국 ‘프루프포인트(Proofpoint)’사의 보안솔루션, ‘쿠파(Coupa)’사의 비용 관리 소프트웨어 등 주요 판촉 캠페인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선보이며 기업 IT 보안담당자, CFO 등의 구매 결정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그 밖에 유니클로, 소니, 파이낸셜타임스 등 세계적인 기업들의 마케팅을 수행했다.

이번 인수로 광고·리테일 등 B2C 마케팅 중심으로 구축해온 해외사업 포트폴리오를 B2B 마케팅 분야까지 확대해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제일기획 임대기 사장은 “제품 기술이 평준화되고 영업 경쟁이 심화되면서 B2B 마케팅 서비스에 대한 기업들의 니즈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인수를 결정했다”며 “B2C 분야와의 시너지를 통해 기존 고객에 대한 대행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신규 고객 영입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과 손잡고 디지털 미디어 사업 강화                          

제일기획이 구글과 손잡고 디지털 미디어 사업 강화에 나선다. 이번 업무 협력은 구글의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해 디지털 광고 상품 활용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특히 국내 유튜브 상위 5% 이내의 인기 채널로 구성된 광고 상품인 ‘구글 프리퍼드(Google Preferred)’를 적극 활용, 경쟁력 있는 광고 캠페인을 집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제일기획은 모바일 광고 등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니즈가 높은 클라이언트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디지털 미디어 전략을 제공하게 되고, 구글은 광고 상품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두 회사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 트렌드 및 전략 등을 공유하고 클라이언트와 함께하는 워크숍 공동 주최, 구글 해외 오피스 탐방 등 다방면으로 교류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고성장 분야인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 역량을 강화하고, 비(非)전통채널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민국 최초 D&AD 심사위원장 배출                            



제일기획이 유럽 지역을 대표하는 광고제 D&AD에서 국내 업계 최초로 심사위원장을 배출했다. 올해 D&AD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된 주인공은 제일기획 제작본부장 웨인 초이(Wain Choi) 전무로 모바일 마케팅 부문 심사를 총괄 지휘했다. 웨인 초이 전무는 칸 국제광고제 등 유수의 국제광고제에서 여러 차례 수상했으며 글로벌 업계에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인정받아 클리오, 뉴욕페스티벌 등 유명 국제광고제 심사위원으로 활동해 왔다.

웨인 초이 전무는 “이번 D&AD에서는 모바일 마케팅에 활용된 기술의 혁신성이나 새로움보다는 기술과 휴머니티를 훌륭하게 조화시켜 소비자들의 일상에 얼마나 영감을 주고 변화를 가져왔는지에 초점을 맞춰 심사했다”고 말했다.

한편 제일기획은 올해 D&AD에서 웨인 초 전무 외에도 자회사 아이리스의 니나 테일러(Nina Taylor) CD가 디지털 마케팅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돼 총 2명이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지난 1962년 영국에서 창설된 D&AD는 광고, 디자인 업계에 새로운 트렌드와 비전을 제시하는 대표 행사로 높은 권위를 자랑한다.




UK                   



제일기획 영국법인이 삼성전자 및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와 함께 만든 Shakespeare 앱으로 앤디 어워즈 금상과 웨비 어워즈 웨비상 및 피플스 보이스상을 수상했다. RE:Shakespeare는 학생들이 인터랙티브 게임 및 영상을 통해 셰익스피어 작품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교육용 무료 앱이다. 앤디 어워즈는 뉴욕광고클럽이 만든 비영리 목적의 시상식이며, 웨비 어워즈는 미국 국제 디지털아트 및 과학 아카데미에서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Cheil UK was recognized by 2 awards shows, first with a Gold from the International ANDY Awards and two from the Webby Awards- a Webby and a People's Voice- for its “RE:Shakespeare” app developed in partnership with Samsung and the Royal Shakespeare Company. “RE:Shakespeare” is a free Android app that helps young people learn about Shakespeare’s works through play, practice and performing for real. The ANDY Awards is a not-for-profit awards show produced by The Advertising Club of New York. The Webby Awards, acclaimed as "The internet's highest honor," is presented by the International Academy of Digital Arts and Sciences.




Brazil             



제일기획 브라질법인이 브라질유방암예방협회(Femama)와 진행한 <Bigger than a Scar> 캠페인이 미주 지역의 권위 있는 광고제 중 하나인 브라질 웨이브 페스티벌(Wave Festival)에서 두 개의 은상을 수상했다. 유방절제술을 받은 여성들을 응원하기 위해 파우메이라스 FC(Palmeiras Football Club)와 손잡고 경기에 출전하는 축구선수들의 유니폼 위에 기존 배지 대신 브라질법인에서 새롭게 만든 유방암의 상징인 “핑크 흉터(Pink Scar)” 로고를 부착하게 했다.

Cheil Brazil won two Silvers at the Latin-American creative festival of awards, WAVE Festival in Rio, for its “Bigger than a Scar” work for Femama, the leading Breast Cancer prevention NGO for Brazil. To give encouragement to women who have been through mastectomy, Cheil Brazil teamed up with Palmeiras Football Club and replaced traditional badges on players' chest with a pink scar - a newly created symbol of breast cancer.




India               



제일기획 인도법인은 인도 고아페스트(GOAFEST) 광고제에서 금상 3개, 은상 9개, 동상 7개 등 총 19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황산 테러 생존자 기금 마련을 위한 <Donate a Face>, 삼성 TV와 진행한 유기견 입양 캠페인 <Spread the Joy>, 삼성 갤럭시 S6 캠페인이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Cheil India scooped 19 awards at India's GOAFEST awards including 3 Golds, 9 Silvers and 7 Bronzes. “Donate a Face” for Chhanv Foundation to raise funds for acid attack survivors, “Spread the Joy” for Samsung Joy Plus Televisions to encourage adoption of abandoned dogs, and “Samsung Galaxy S6 Search” campaign each won Gold, respectively.
파운디드 ·  B2B ·  디지털미디어 ·  D&AD ·  웨인초이 ·  Wain Choi ·  RE:Shakespeare ·  Femama ·  GOAFEST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쏟아지는 콘텐츠 속 광고인의 네오포비아
네오 필리아 네오필리아 (neophilia)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욕구’라는 뜻이죠. 아마도 자본주의 사회를 돌아가도록 만드는 가장 원초적인 인간의 심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새로운 것을 취하고 싶은 욕망. 그 욕망을 자극하여 소비를 만들어내는 기업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쏟아지는 콘텐츠 속 광고인의 네오포비아
네오 필리아 네오필리아 (neophilia)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욕구’라는 뜻이죠. 아마도 자본주의 사회를 돌아가도록 만드는 가장 원초적인 인간의 심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새로운 것을 취하고 싶은 욕망. 그 욕망을 자극하여 소비를 만들어내는 기업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쏟아지는 콘텐츠 속 광고인의 네오포비아
네오 필리아 네오필리아 (neophilia)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욕구’라는 뜻이죠. 아마도 자본주의 사회를 돌아가도록 만드는 가장 원초적인 인간의 심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새로운 것을 취하고 싶은 욕망. 그 욕망을 자극하여 소비를 만들어내는 기업들.
브릿박스
woo8166
ConsumerCellular
woo8166
Peloton
woo8166
웨이페어닷컴
woo8166
닥터외트커
woo8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