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ing Shot] 샤롯데를 아시나요? 롯데제과 '샤롯데 초콜릿' 편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6.05.09 12:00 조회 10636
PREMIUM CHOCOLATE
CHARLOTTE STORY

샤롯데를 아시나요? 롯데제과 '샤롯데 초콜릿' 편

CHOCOLATE‘샤롯데’ 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는가? 누군가는 독일의 대문호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속 여주인공을 떠올릴 것이고, 또 다른 누군가는 샤롯데씨어터를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이번 호에서는 롯데제과에서 새롭게 론칭한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샤롯데’의 광고 캠페인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글 _ 한성현(어카운트솔루션13팀 책임)








아트 오브 초콜릿, 샤롯데

이번 캠페인의 목표는 샤롯데가 소비자의 인식 속에서 타 수입 초콜릿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로 자리 잡는 것이었다. 소비자에게 임팩트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 솔루션으로 선택한 것은 예술과의 컬래버레이션. 광고 캠페인의 콘셉트는 ‘초콜릿, 예술이 되다’이며, ‘샤롯데?만의 고급스러운 품격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미디어 아티스트 3인과 함께 특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3인의 미디어 아티스트 김창겸, 한요한, 서대호는 각자의 색깔을 담아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속 여주인공인 ‘샤롯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미디어 아트 작품을 제작했다. 완성된 아티스트의 작품을 소재로 TV 광고를 제작했고, 완성 작품은 롯데월드몰 시네파크에 전시했다.




3인의 아티스트가 표현해낸 3색의 샤롯데 매력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된 12월, 모델 신민아와 3명의 아티스트가 TV 광고 촬영을 위해 남양주시에 위치한 종합촬영소에 모였다. 이번 TV 광고 촬영을 위해 1개의 촬영소에 총 4개의 세트를 설치했다. 4개의 세트는 아티스트 3인의 이미지와 작품을 상징적으로 잘 표현한 3개의 공간과 모델 신민아와 샤롯데의 고급스러움을 표현해줄 1개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아티스트 3인의 색깔과 개성이 각각 반영된 촬영소 내 세트들은 모두 한 스튜디오 안에 있지만 마치 다른 세계가 펼쳐진 듯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TV 광고를 위한 세트와 아티스트의 작품이 어우러져 또 다른 예술 작품을 보는 듯했다. 완벽히 준비된 세트 안에 아티스트들은 신민아의 영상을 바탕으로 각자의 작품 세계를 마음껏 펼쳐 보였다. 그들의 열정에 신민아의 아름다움이 더해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또 하나의 작품이 탄생했다.


샤롯데 아티스트의 뮤즈 신민아

만인에게 사랑받는 소설 속 여주인공 ‘샤롯데'의 치명적인 매력을 아티스트의 작품에 녹여내기 위한 뮤즈에는 배우 신민아가 선정됐다. 한창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촬영 일정에도 불구하고 감독의 슛 사인이 들어가면 피곤한 기색을 감추고 밝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촬영에 임했다. 덕분에 촬영은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순조롭게 진행됐다. 신민아의 촬영을 맡은 조원석 감독은 당시 신민아가 출연 중인 <오 마이 비너스>의 티저 영상을 진행한 바 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며 신민아의 자연스러운 표정 연기와 포즈를 이끌어내 TV 광고의 퀄리티를 한층 높여주었다.
샤롯데 ·  CHARLOTTE ·  샤롯데초콜릿 ·  샤롯데광고 ·  초콜릿 ·  프리미엄초콜릿 ·  신민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AㅏㅇI들] 매일 더 똑똑해지는 영상 생성 AI
  글 AI 스튜디오 고유진 CⓔM * ? ‘월간 AㅏㅇI들’은? AI 중에서도 Visual AI 위주의 최신 동향을 전해드리는 컨텐츠입니다. 영상 업계를 뒤흔들고 있는 AI 기술들, 그리고 그 중심에 있는 주요 기업들의 움직임까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첫 번째 AㅏㅇI] VEO3, 사운드까지 같이 나온다고?   &nbs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AㅏㅇI들] 매일 더 똑똑해지는 영상 생성 AI
  글 AI 스튜디오 고유진 CⓔM * ? ‘월간 AㅏㅇI들’은? AI 중에서도 Visual AI 위주의 최신 동향을 전해드리는 컨텐츠입니다. 영상 업계를 뒤흔들고 있는 AI 기술들, 그리고 그 중심에 있는 주요 기업들의 움직임까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첫 번째 AㅏㅇI] VEO3, 사운드까지 같이 나온다고?   &nbs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AㅏㅇI들] 매일 더 똑똑해지는 영상 생성 AI
  글 AI 스튜디오 고유진 CⓔM * ? ‘월간 AㅏㅇI들’은? AI 중에서도 Visual AI 위주의 최신 동향을 전해드리는 컨텐츠입니다. 영상 업계를 뒤흔들고 있는 AI 기술들, 그리고 그 중심에 있는 주요 기업들의 움직임까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첫 번째 AㅏㅇI] VEO3, 사운드까지 같이 나온다고?   &nbs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