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thumb.ad.co.kr/article/54/12/ca/f7/i/452343.png)
한국광고주협회(회장 이정치)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24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이 3월 24일(목) 여의도 FKI TOWER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었다. 2015년 1월부터 12월까지 집행된 광고를 대상으로 접수한 이번 광고상에는 총 238편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제24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대상에는 TV 부문에 삼성전자 ‘기어 S2 런칭(제일기획)’과, 온라인 부문에 버거킹 ‘아침은 왕처럼(제일기획)’이 각각 선정됐다. 이 두 작품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도 안았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 선정된 다른 두 작품은 TV 부문에 SSG.COM ‘SSG=쓱 캠페인(HS애드)’과, OOH 부문에 아디다스코리아의 ‘아웃도어 - 버티컬스토어 (TBWA KOREA)’가 각각 선정됐다. 특별상에 선정된 공익광고 ‘효는 말 한마디’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중국과 공동으로 실시한 캠페인으로 가족 사랑의 근본적 의미를 되새겨 가족 간 관계 회복을 도모하고자 한 의도를 높이 평가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