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광고 홍보인이 되는 법
교보문고 기사입력 2014.09.22 11:57 조회 4255



대한민국에서 광고 홍보인이 되는 법
- 이 시대의 청춘은 좋은 일을 선택할 권리가 있다


책소개

광고 홍보직 맞춤형 취업 전략서. 이 책은 대한민국에서 광고 홍보 직무로 입사하기 위한 가장 쉽고 빠른 취업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는 광고 홍보인을 선발하는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을 통해 광고 홍보 직무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알아보고 광고 홍보직에 필요한 직무 능력과 선호 인재상, 취업 성공 비법까지 알아보았다. 또한, 현직 광고 홍보인들을 인터뷰하여 현실적인 업계 정보와 고충, 취업 성공 노하우를 알아보았으며 광고 홍보직 입사를 위한 대비법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저자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는 (운영위원장 최창호)는 대한민국 최대 취업포털 사이트 잡코리아(대표 김화수,
www.jobkorea.co.kr)가 운영하는 ‘좋은 일자리’ 연구소다. 좋은일 연구소는 이?삼십 대 청춘들이 자신의 진로를 보다 쉽게 파악하고 각자에게 맞는 Right Job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12년 설립되었으며, 11명의 연구위원과 국내?외 대학에서 직업 및 진로 분야를 연구하는 교수진, 기업 채용 및 인사담당자, 인사 및 조직관리 컨설팅 기관 대표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30여명의 자문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좋은일 연구소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인재상의 특성을 진단하고, 고용 트렌드를 전망하며, 일자리를 찾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연구자료를 발표하고 있다. 매년 기업별, 업종별 신규인력 채용 증감률을 파악하여 대한민국 고용동향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인사전문 잡지 ≪The HR≫, ≪직업 인터뷰≫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카페 http://cafe.naver.com/goodlab에서 좋은일 연구소가 발행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저서로는 ≪대한민국에서 기획자가 되는 법≫, ≪대한민국에서 마케터가 되는 법≫이 있으며 이 책의 집필에는 좋은일 연구소의 정주희, 박재은, 이혜경, 변지성, 현영은, 나광철 연구위원이 참여했다.


목차

PROLOGUE 언젠가 광고 홍보인이 될 당신에게

01 광고 홍보인이 하는 일
광고 홍보 실무자는 무슨 일을 할까?
광고 홍보 실무자의 헌신이 기업의 위기를 극복한다
설문을 통해 알아보는 광고 홍보직 실무자들의 특징
비슷하지만 다른, 기업과 대행사
쉬어가는 페이지_ 눈물 없인 들을 수 없는 광고 홍보 뒷담화
광고장이, 다르게 생각하고 감각적으로 행동하라
홍보인의 필수 덕목, 커뮤니케이션 능력
광고 홍보직, 풍문의 실체를 밝히다
광고와 홍보, 어떻게 변했을까?
쉬어가는 페이지_ 최초의 광고는 무엇이었을까?
좋은일 연구소 편지_ 긍정의 힘을 믿으세요


02 분야별 광고 홍보 직무의 세계
홍보의 모든 것을 컨설팅한다, PR컨설턴트
회사를 대표해 대중과 만나는 사람, 기업 홍보담당자
이론과 실무 능력 갖춘 인재, 공공PR 전문가
광고의 구심점, 광고기획자(AE)
15초의 비주얼을 만들다, 아트디렉터
허를 찌르는 한 줄을 창조한다, 카피라이터
좋은일 연구소 편지_ ‘스펙 괴물’이 되려는 것은 아니겠지요?


03 광고 홍보 실무자가 되기 위한 모든 것
선호하는 인재상 키워드, ‘인간미’와 ‘친화력’
광고 홍보직 취업시장 트렌드는?
광고 홍보직 취업 준비 운동: 자기소개서 공략법
쉬어가는 페이지_ 인사담당자, 면접 온 지원자에게 ‘누구세요?’
광고 홍보직 취업 준비 운동: 면접 공략법
쉬어가는 페이지_ 면접에서 감점을 당하지 않는 방법
광고 홍보직 선배들의 리얼 취업스펙 공개
광고 홍보직 취업 준비 운동: 공모전 활용법
예비 광고 홍보인이 알아야 할 실무 지식
롱런하는 광고 홍보인이 되는 법
좋은일 연구소 편지_ 나와 맞는 회사를 찾으세요



출판사 서평

광고 홍보직 맞춤형 취업 전략서
이 책은 대한민국에서 광고 홍보 직무로 입사하기 위한 가장 쉽고 빠른 취업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는 광고 홍보인을 선발하는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을 통해 광고 홍보 직무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알아보고 광고 홍보직에 필요한 직무 능력과 선호 인재상, 취업 성공 비법까지 알아보았다. 또한, 현직 광고 홍보인들을 인터뷰하여 현실적인 업계 정보와 고충, 취업 성공 노하우를 알아보았으며 광고 홍보직 입사를 위한 대비법을 소개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취업 엔진
잡코리아가 알려주는 광고 홍보직 취업 성공 비법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는 취업난을 겪고 있는 이 땅의 청춘들을 위하여 또한 많은 기업들이 성토하는 구인난 해소하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이 책은 광고 홍보직 취업을 꿈꾸는 취업 준비생과 이직 희망자들을 위한 광고 홍보직 맞춤형 취업 전략서이다. 대한민국 각계각층의 다양한 현직 광고 홍보인과 인사담당자를 만나 직무 현장의 생생한 업계 정보 및 취업 준비법을 작성했다. 또한 광고 홍보직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이 도전해 보면 좋을 대외활동과 공모전 노하우, 자기소개서 및 면접 요령 등 실제 취업 준비 로드맵을 작성하여 예비 광고 홍보인들에게 든든한 취업 성공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빨리 광고 홍보인이 되는 법
광고 홍보인을 채용하는 인사담당자들을 직접 만나 광고 홍보직에서 선호하는 인재상을 살펴보고 예비 광고 홍보인이 준비해야 할 전반적인 인재상을 짚어 줄 것이다. 또한 PR컨설턴트, 기업 홍보담당자, 공공PR 전문가, 광고기획자(AE), 아트디렉터, 카피라이터를 통해 현실적인 업계 정보와 취업 성공 노하우를 작성했다.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현직 광고 홍보인들의 인터뷰를 통해 독자들은 광고 홍보직 선배들의 취업 당시 실제 스펙과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 해당 업무를 하면서 느끼는 보람과 고충 등에 대해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신간추천도서 ·  광고인 ·  홍보인 ·  대한민국 ·  잡코리아 ·  좋은일연구소 ·  취업 ·  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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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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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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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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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2025밈] 02월 편 - 밈집을 ?여오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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