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공익광고제
씽굿 기사입력 2014.07.21 09:42 조회 11538



2014 대한민국공익광고제
 
● 응모 자격
- 일반부 : 제한없음(대학원생은 일반부)
- 학생부 : 초, 중, 고등학생 및 대학생(휴학생 포함)
 
 
● 응모 주제 

  ※ “독서”를 주제로 TV스토리보드/인쇄작품 제작 시 반드시 “특별주제 부문”으로 응모해야 함(별도시상).
       자유주제 부문에 응모할 경우 심사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 ‘자유주제 부문’ 및 ‘특별주제 부문’ 중복응모 가능(자세한 내용은 ‘출품규정’ 페이지 4번 참조)
 
 
● 시상 내역

※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 응모 일정
- 접수기간 : 2014년 8월 1일~9월 15일 16시까지
(※ 마감일 접속량 증가로 신청 및 접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음)
- 발표 : 2014년 10월 예정
 
 
● 제출 방법
- 작품 규격

 * TV
☞ 원본파일의 해상도는 300dpi 이상 작업 후 온라인 출품시에는 실사이즈로 72dpi jpg 파일로
변환하여 제출
☞ A3(가로420mm * 세로 297mm) 스토리보드 양식에 맞추어 10컷 이내로 제작
☞ 용량 5MB 이내
☞ 포토샵 사용 시 모든 그림은 CMYK로 제작한 후 RGB 모드로 변환하여 JPG로 첨부해야 함
※ 최종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 파일을 제출(ai, psd등 300dpi 이상의 해상도) 단, 손으로
직접 그린 작품은 작품 원본 제출
※ 스토리보드 양식 및 공모전 출품확인 로고는 반드시 "양식다운로드"에서 받아서 사용

* 인쇄
☞ 원본파일의 해상도는 300dpi 이상 작업 후 온라인 출품시에는 실사이즈로 72dpi JPG 파일로
변환하여 제출
☞ 포토샵 사용 시 모든 그림 파일은 CMYK로 제작한 후 RGB 모드로 변환하여 JPG로 첨부해야 함
☞ A2(가로420mm * 세로594mm)
☞ 용량 4MB 이내
※ 가로세로 판형변형 불가
※ 최종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파일을 제출(ai,psd등 300dpi 이상의 해상도)
※ 공모전 출품확인 로고는 "양식다운로드"에서 받아서 반드시 작품에 삽입
 
 
● 접수 방법
- 온라인 응모 및 접수 (psa.kobaco.co.kr)
 
 
● 유의 사항
- “출품규정” 메뉴를 반드시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출품규격에 맞지 않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
- 표절 작품은 수상에서 제외되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후라도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환수조치 합니다.
- 제작과정에서 발생하는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에 대한 책임은 제작자(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제작에 사용되는 이미지, 사진 등은 창작권, 저작권이 소멸되었거나, 제작자(참가자)가 이를 해결한
저작물이어야 하며,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제작자(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출품작에 공익광고협의회 로고 사용을 금지합니다. 자료실 메뉴에서 출품확인로고를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작의 저작권은 당사에 귀속됩니다.
 
 
 
● 문의 사항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공익광고팀 02)731-7438~9

공익광고 ·  공익 ·  대한민국 ·  스토리보드 ·  인쇄 ·  자유주제 ·  독서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강동원이 추천하는 만화책?! 독자 마음 사로잡는 북큐레이션 콘텐츠
읽고 싶은 책이 너무 많아 책을 읽고 싶게 만드는 큐레이션 전략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재미있는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에 ‘큐레이션’은 브랜드가 소비자와 소통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요.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독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떤 책을 추천하고 어떻게 소개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이 책 좋아요!”라고 말하는 건 더 이상
반려동물 시장 노리고 계세요? 펫코노미 마케팅 잘하는 꿀팁 정리했습니다
 “우리 팀에 가나디? 키우는 사람?” 시대가 확실히 변했나 봅니다. 1N년 전, 에디터의 인턴 시절만 해도 육아맘 마케터를 찾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반려동물을 잘 아는 마케터 추천 요청을 종종 받습니다. ‘반려인 1,500만 명 시대‘, ‘유모차보다 개모차가 더 많이 팔리는 대한민국‘ 마케터로서 구미가 당기는 뉴스 제목들과 달리 아직 펫 시장에는 눈에 띄는 대표 선수가 없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강동원이 추천하는 만화책?! 독자 마음 사로잡는 북큐레이션 콘텐츠
읽고 싶은 책이 너무 많아 책을 읽고 싶게 만드는 큐레이션 전략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재미있는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에 ‘큐레이션’은 브랜드가 소비자와 소통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요.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독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떤 책을 추천하고 어떻게 소개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이 책 좋아요!”라고 말하는 건 더 이상
반려동물 시장 노리고 계세요? 펫코노미 마케팅 잘하는 꿀팁 정리했습니다
 “우리 팀에 가나디? 키우는 사람?” 시대가 확실히 변했나 봅니다. 1N년 전, 에디터의 인턴 시절만 해도 육아맘 마케터를 찾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반려동물을 잘 아는 마케터 추천 요청을 종종 받습니다. ‘반려인 1,500만 명 시대‘, ‘유모차보다 개모차가 더 많이 팔리는 대한민국‘ 마케터로서 구미가 당기는 뉴스 제목들과 달리 아직 펫 시장에는 눈에 띄는 대표 선수가 없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강동원이 추천하는 만화책?! 독자 마음 사로잡는 북큐레이션 콘텐츠
읽고 싶은 책이 너무 많아 책을 읽고 싶게 만드는 큐레이션 전략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재미있는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에 ‘큐레이션’은 브랜드가 소비자와 소통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요.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독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떤 책을 추천하고 어떻게 소개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이 책 좋아요!”라고 말하는 건 더 이상
반려동물 시장 노리고 계세요? 펫코노미 마케팅 잘하는 꿀팁 정리했습니다
 “우리 팀에 가나디? 키우는 사람?” 시대가 확실히 변했나 봅니다. 1N년 전, 에디터의 인턴 시절만 해도 육아맘 마케터를 찾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반려동물을 잘 아는 마케터 추천 요청을 종종 받습니다. ‘반려인 1,500만 명 시대‘, ‘유모차보다 개모차가 더 많이 팔리는 대한민국‘ 마케터로서 구미가 당기는 뉴스 제목들과 달리 아직 펫 시장에는 눈에 띄는 대표 선수가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