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고양이들이 편하게 로봇 청소기 위에서 쉬는 것을 본적이 있나요? 강아지들이 직접 두 뒷발로 일어서서 냉장고 문을 여는 것을 본적 있으신가요? 아니면 분명 식기세척기인데, 식기도구가 아닌 아이들의 장난감을 씻는 것을 본적이 있나요?
소비자들은 생각보다 훨씬 다양하고, 크리에이티브한 방법으로 가전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다. 보통 사람들은 가전제품을 사면 5년에 10년동안 같은 제품을 쓴다. 그러다 보면 정말 사람들의 일상에 아주 깊숙이 파고들게 된다. 그냥 냉장고를 그저 음식 저장고인 냉장고로만 사용하지 않고, 여자들의 화장품을 보관하는 곳으로도 활용되고, 아니면 로봇 청소기는 아기들 또는 강아지의 친구 또는 장난감이 된다. LG와 HS애드는 이런 작을 수도 있고, 클 수도 있는 보통 사람들이 매일 가전제품 기발하게 사용하는 방법들을 알고 싶었다.
LG전자와 HS애드는 Smart Discoveries 캠페인을 통하여 이 아이디어들을 모집하기로 하였다. Smart Discoveries (www.lgsmartchoice.com) 웹사이트에서는 소비자들이 자기가 실제로 하던, 상상해봤던 가전제품의 기발한 사용법을 올리는 장이다. 소비자들은 이 사이트를 통하여 아이디어를 업로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 LG전자 HA는 소비자들과 진심으로 connect하고 협력하길 바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만약 이 캠페인에 참여하면, LG 스마트 제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LG의 전체 라인업은 소비자들에게 savings, convenience, performance 그리고 건강까지 챙기는 제품들로, Door-in-Door™ 냉장고, 6 Motion Direct Drive 세탁기, Charcoal Lighting 히터 오븐, HOM-BOT SQUARE, KOMPRESSOR 청소기와 TrueSteam™ 식기세척기이다. 모두 굉장히 스마트한 제품들로, 소비자에게 상당히 편하고, 성능이 좋고, 소비자의 건강까지 챙기는 효율적인 제품이다.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HS애드에서는 다양한 방법들을 먼저 소개해, 영상까지도 만들었다. 6-motion 세탁기가 마치 손 세탁을 해주는 기능이 있어, Belly Dancing을 할 때 입는 섬세한 옷도 빨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Belly Dancer’s Treasure라는 영상을 만들었다. LG의 6-motion 세탁기를 통해 더 좋은 벨리 댄서가 될 수 있었다는 사연을 소개했다. 어떤 이들은 Light wave 오븐을 이용해서 커피 콩을 볶아서 직접 해먹는 사람도 있다. 그리고 정말 귀여운 아기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는 홈봇의 사연도 만들어 소개했다. 그 후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올라왔으며, 앞으로도 기대가 된다.
유저들이 온라인으로 아이디어를 제출하고 나면 아이디어 자체가 온라인 투표로 “Love-it” 점수가 누적이 되고, LG에서 직접 내부 심사를 하여, 6개의 제품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는 winner를 찾아 낼 것이다. 이 모든 컨텐츠는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공유될 수 있다. 페이스북은 물론이며, 트위터, Google+, Pinterest과 Tumblr에도 공유가 가능하다. 공유가 많이 될수록, 경품을 이길 확률 또한 높아진다. 사이트는 영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불어 및 중국어로 총 다섯 개의 언어로 제공이 되어, 전세계에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했으면 하는 마음에 제공 된다. 캠페인은 9월 15일에 끝날 예정이며, 공식 winner들은 10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다.
- 송지현 HS애드 디지털솔루션팀 디지털플래너(jsong@hsa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