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예술품을 넘어 소비자를 설득하는 심리적 장치다. 소비자를 설득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심리적 정보 처리 메커니즘을 이해해야 한다. 이와 관련된 대표적인 이론을 소개한다. 이론은 좋은 광고의 훌륭한 설계도이자 재료다.
저자 소개
유종숙
숙명여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홍보광고학과 교수다.
숙명여자대학교 문학사이고, 중앙대학교에서 광고홍보 전공으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장, 2012년 한국광고대회·대한민국 광고대상 집행위원장, 숙명여자대학교 취업경력개발원장을 맡고 있다. 숙명여자대학교 홍보실장, 학생처장, 평생교육원장을 역임했다. 대학 졸업 후 한국연합광고(MBC 애드컴)에 공채6기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광고회사에 만 17년을 근무하고, 대학으로 자리를 옮겼다. 한국언론학회 연구이사·조직커뮤니케이션 분과 회장, 한국광고홍보학회 총무이사·편집이사, 한국광고학회 이사, 한국 홍보학회 기획이사,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위원 등을 지냈다.
대표저서로 광고 기획의 기술(2003), 광고 기획의 기술 개정판(2007), 프레젠테이션 프로페셔널(2005)이 있고, 논문으로 “한국 100대 기업의 위기관리 현황에 관한 연구: 10년 전의 IMF 외환위기 시와 비교를 중심으로”(2011), “한국 대기업의 업종별 위기관리에 관한 연구: 10년 전의 IMF 경제 위기 시와 비교를 중심으로”(2011) 등이 있다.
목차
광고 기획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카피라이터
아트디렉터
광고 프로듀서
CF 감독
미디어 플래너
이벤트 프로듀서
광고 사진가
온라인광고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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