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암웨이] 변정수 모녀의 일상엿보기 - '뉴트리라이트'편
기사입력 2004.12.07 07:36 조회 9569



" 몸 튼튼 마음 튼튼, 변정수 모녀의 일상 엿보기 "



한국암웨이, 대표브랜드 ‘뉴트리라이트’를 소재로 새 기업광고 제작 

실제 모녀의 자연스러운 일상 모습을 통해 기업이미지 간접적 전달

광고 캠페인의 일관성 유지하며 친근한 한국암웨이 기업이미지 강화




▒ 문의 : 휘닉스컴 박영숙 ☎ 5600-848
한국암웨이 안자현 과장3468-6129 

[광고정보센터 ⓒ 2004. www.advertisng.co.kr]

 

어렵고 힘든 시절, 사람들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가족’’이다. 친구도 연인도 아닌 따뜻한 가정과 가족이야말로 힘들고 어려운 시대를 버텨내는 힘이기 때문일 것이다. 시대를 대변하는 광고계에도 가족코드 광고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변정수 모녀의 일상 생활을 꾸밈없이 보여주던 한국암웨이 TVCM은 가족코드를 대표하는 광고다. 한국암웨이의 ’’좋은생활주식회사, 암웨이’’ 캠페인은 올 겨울에도 안방을 따뜻하게 물들이고 있다.
 

<워킹연습 편>

- 건강한 생활을 하는 모녀의 모습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뉴트리라이트를 소개

『곧 학교 갈 나이가 된 일곱 살 채원이는 모델인 엄마를 따라 나란히 워킹 연습을 할 만큼 요조 숙녀(?)가 되었다. 편안한 스웨터 차림의 변정수 모녀는 거실에서 머리에 책을 얹고 한 스텝 한 스텝 발을 떼며 예쁘게 걸어본다. 모델인 엄마를 따라오려면 멀었을까? 채원이 머리 위의 책이 떨어지고... 모녀는 웃음을 터뜨린다. 거울 앞에 나란히 선 모녀 “아무리 봐도 엄마가 훨씬 예쁜 거 같아”라는 엄마 말에 대뜸 “내가 더 예뻐!”라는 채원이. 서로 자신이 더 예쁘다고 티격태격하는 모습이 마치 자매 같다. “너 그렇게 예쁜 거 누구 덕분인줄 알아?” “엄마 덕분~” 이때 흐르는 나레이션‘건강한 생활을 위한 뉴트리라이트, 암웨이에서 만나세요. 좋은생활주식회사 암웨이’』
 

<무당벌레 편>

- 무당벌레로 해충을 잡는 유기농장에서 재배한 식물원료로 만든 뉴트리라이트의 장점 고지

『집 앞에 꾸민 작은 정원. 채원이는 식물에 물을 주고 있다. “예쁘게 잘자라” 라며 분무기를 뿌리다 무당벌레를 발견하고는 엄마를 부른다. 엄마 변정수는 “무당벌레가 나쁜 벌레를 혼내준대~”라고 설명을 해주자 “그럼 무당벌레는 우리 편이네?”라는 채원이. ‘뉴트리라이트 농장에선 무당벌레로 해충을 잡아요’라는 설명이 나레이션으로 흐르고 모녀는 날아가는 무당벌레에게 손을 흔들며 즐거운 모습이다.』


- 좋은생활주식회사 암웨이, 이번엔 뭘 보여줄까?

지난 해 처음으로 광고캠페인을 펼쳤던 한국암웨이는 소비자들의 인지가 부족했던 회사의 긍정적인 면모들을 소개했다. 직접생산, 교환환불, 연구개발, 인터넷쇼핑 등 한국암웨이의 숨은 장점들을 일상 속에 녹여 자연스럽게 보여주었다.
 

이번 기업광고는 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가 높은 암웨이 대표브랜드를 소재로 하여 ’’좋은생활주식회사, 암웨이’’의 기업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자 했다.
 

- 리얼리티의 진수, 한국암웨이 CF

한국암웨이 광고캠페인은 이번에도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실제 모녀 간 일상생활의 한 단면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캠페인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다.
 

광고에서는 제품이 드러나지도, 기능을 구구절절 설명하지도 않는다. 변정수 모녀의 밝고 건강한 모습은 ’’이유있는 모습’’이라고 암시만 줄 뿐이다. 단 CF 마지막 부분에 흐르는 짤막한 나레이션 만이 광고의 의미를 뒷받침하고 있다.
 

휘닉스컴 이영미 국장은 “캠페인 이후 한국암웨이에 대한 이미지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많이 전환되었다”며 “기업측의 일방적인 메시지 보다 건강한 가족의 모습을 통해 간접적으로 다가가는 광고 전략은 소비자들에게 거부감을 줄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 "아직은 어린 가봐요~" 장난기 가득한 변정수 딸 채원이

어느새 키가 훌쩍 큰 채원이는 촬영장을 안방 누비듯 했다. 스타 엄마를 둔 덕에 엄마 얼굴 보기 조차 어려운 채원이지만 오늘 하루만큼은 엄마와 둘이 마음껏 장난치며 보낼 수 있어 잔뜩 신이 난 눈치였다.
 

요조숙녀처럼 머리에 책을 올려놓고 조심스럽게 워킹연습을 하는 촬영이 계속 이어지자 지루했는지, 그녀(?)의 특기인 다리찢기를 하며 "엄마는 할 수 있냐"며 장난을 쳤다. 한 번 발동된 채원이의 장난기는 대사를 하는 동안에도 이어졌다. 광고 멘트 중 변정수가 "(넌) 누구 딸(이니)?"이냐는 물음에 "엄마 딸"이라는 답을 해야 하건만...개구쟁이 채원이는 계속해서 "아빠 딸!"이라고 변정수를 약올렸다. 촬영장은 웃음바다가 됐지만 NG를 계속 내는 채원이 때문에 엄마 변정수는 마음을 졸였다는 후문.
 

실내 촬영의 ‘워킹연습’편과 달리, ‘무당벌레’편에서 처음으로 야외촬영을 하게 된 채원이. 새로운 상황에 적응이 쉽지 않은 듯 했다. 낯선 분위기에 어색해 하더니, 급기야는 낮잠이 들어 모든 스태프가 긴장했다. 그러나 아이들 마음을 움직이기는 먹는 게 최고! 맛있는 아이스크림과 함께 동네 친구의 자전거까지 동원. 기분이 좋아진 채원이는 언제 그랬냐는 듯 소품인 분무기로 엄마와 물싸움을 하는 등 오버(?)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덕분에 멋쟁이 엄마 변정수는 물세례에 흐트러진 메이크업과 의상을 수정할 틈도 없이 촬영에 임해야 했다.
 

변정수 하면 떠오르는 광고로 ’’한국암웨이’’를 떠올릴 만큼 실제 모녀의 ’’살아있는’’ CF장면으로 화제를 모았던 한국암웨이 기업광고. 새로 제작된 광고캠페인도 소비자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암웨이 ·  뉴트리라이트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은반위의 돼지바 “정말 아름답습니다~”
2006년 월드컵 패러디 광고(임채무)로 돼지바 신드롬을 일으킨 데 이어 올해 돼지바 광고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축구에 이어 이번엔 피겨스케이팅을 패러디했다. 모델은 전혀 의외의 인물인 예지원과 로버트 할리(한국명 : 하일). 피겨스케이트 경기 대회 출전한 선수와 코치를 패러디 한 광고에서 예지원은 선수로, 로버트 할리는 코치 역할을 맡았다. 선수로 등장한 예지원은 어려운 피겨스케이팅 동작을 보여주는데, 동작을 할 때마다 코믹한 표정으로 돼지바를 먹음직스럽게 먹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광고윤리는?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의 광고윤리의 필요성’ 특별 토론회 개최
바야흐로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했다. 기술 발전은 광고산업의 영역을 확장하고 또 규모 면에서도 성장을 가져왔다. 미디어는 복잡, 다양해졌고, 광고산업에 포함되지 못한 광고의 새로운 유형들도 등장했다. 광고가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아졌다. 기술은 이러한 접점들을 사람이 일일이 파악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고, 대응하게 해 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광고윤리는?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의 광고윤리의 필요성’ 특별 토론회 개최
바야흐로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했다. 기술 발전은 광고산업의 영역을 확장하고 또 규모 면에서도 성장을 가져왔다. 미디어는 복잡, 다양해졌고, 광고산업에 포함되지 못한 광고의 새로운 유형들도 등장했다. 광고가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아졌다. 기술은 이러한 접점들을 사람이 일일이 파악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고, 대응하게 해 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광고윤리는?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의 광고윤리의 필요성’ 특별 토론회 개최
바야흐로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했다. 기술 발전은 광고산업의 영역을 확장하고 또 규모 면에서도 성장을 가져왔다. 미디어는 복잡, 다양해졌고, 광고산업에 포함되지 못한 광고의 새로운 유형들도 등장했다. 광고가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아졌다. 기술은 이러한 접점들을 사람이 일일이 파악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고, 대응하게 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