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모델들은 CF에서 눈을 감고 있을까? - 대우일렉트로닉스의 기업PR광고
기사입력 2004.06.10 04:59 조회 4912


왜 모델들은 CF에서 눈을 감고 있을까?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새로운 기업PR광고, ’’한번 더 생각하면’’ 캠페인! 


 

가만히 눈을 감고 한번 더 생각하면...
단지 판매만을 위한 기술이 아니라, 진정 고객을 위해
건강, 가족, 환경과 관련된 기술을 하나라도 더 만들겠다는
대우일렉트로닉스의 마음이 보인다는 의미.

’’모두가 시원한 바람만을 생각할 때 세계 최초로 건강에 좋은 비타민바람이 나오는 에어컨을 만드는 회사...’’, ’’모두가 화려한 겉모습 만을 생각할 때 국내 최초로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나노실버 냉장고를 만드는 회사...’’

 

 

 

광고 속 카피처럼, 이런 회사가 하나쯤 있다면 얼마나 다행스러운 일일까? 건강, 가족, 환경을 생각한다며 말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제품 하나하나에 건강, 가족,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연구하고 개발하는 회사. 그리고 정말 그런 상품을 고객 앞에 당당히 내놓는 회사. 대우일렉트로닉스(대표:김충훈)가 바로 그런 회사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것도 친건강, 친가족, 친환경이라는 기업비전을 직접 실천에 옮기기 때문이다.

비타민바람이 나오는 비타민에어컨, 건강에 좋은 은이 들어있는 나노실버냉장고, 세제가 필요 없어 환경에 좋은 무세제세탁기 등...요즘 같은 세상에 쉽게 제품을 만들어 팔 수도 있을 텐데,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며 건강, 가족, 환경을 한번 더 생각하겠다는 의지로 출시되는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제품을 바라보면 우직함을 넘어 믿음과 신뢰가 생기는 것도 결코 부인할 수 없다.

대우일렉트로닉스의 기업PR이 다른 기업PR과 달리 솔직함이 느껴지고 마음에 큰 울림으로 남는 것도 바로 이처럼 기업의 의지를 말로만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으로 기업의 정신을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기업PR광고의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웰콤의 홍성철 국장은 "대우일렉트로닉스의 기업철학과 마음을 진지하게 전달하기 위해 화려한 움직임이나 재미있는 아이디어보다는 절제된 동작과 나지막한 목소리로 광고를 구성했다"고 말하고 있다.

참고로 CF의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미숙 편

에어컨들이 즐비한 매장에서 이미숙이 한 에어컨을 열심히 바라보고 있다. 그런데 가까이 가보니 에어컨을 이리저리 살펴보는 것이 아니라 가만히 눈을 감고 무언가를 생각하고 있다. 그 위로 이런 잔잔한 카피가 흘러 나온다. "모두가 시원한 바람만을 생각할 때 건강한 바람까지 생각하는 회사가 있다는 건 참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그리고 드넓은 초원 위에서 아이가 상쾌한 공기를 들이마시는 장면이 스쳐 지나간다. 아이의 건강을 한번 더 생각하는 엄마의 진실된 마음으로 제품을 만든다는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철학을 잘 표현해주는 화면구성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한번 더 생각하면 다른 기술이 보입니다’’라는 카피로 마무리된다.
 

지진희 편

이 광고 또한, 냉장고들이 즐비하게 늘어선 매장에서 눈을 감은 채 냉장고 앞에서 생각에 잠긴 지진희의 얼굴이 보인다. "모두가 화려한 겉모습만을 생각할 때 가족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회사가 있다는 건 참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그리고 그 위로 은빛의 새벽이슬이 맺힌 풀잎 장면이 스쳐 지나간다.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나노실버기술의 신선함을 한번 더 생각하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다. ’’한번 더 생각하면 다른 기술이 보입니다’’라는 이 CF의 키워드처럼 건강,가족,환경을 생각하는 진정한 웰빙생활을 원한다면 가전제품을 고를 때 한번 더 생각해보는 것이 어떨까? 그 동안 잘 몰랐던 대우일렉트로닉스의 다른 생각, 다른 기술이 보일지도 모르니까. 

대우 일레트로닉스 ·  기업PR광고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