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CF 기대하세요! - 청정원
기사입력 2004.02.11 11:35 조회 7023



맛있는 CF 기대하세요!  

CF 여왕 김정은 국내 대표 식품브랜드 청정원과 전속모델 계약

밝고 젊은 청정원의 이미지 구축 기대 

 

 

CF 여왕 김정은이 국내 대표적인 종합식품 브랜드인 청정원과의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로 2004년 초부터 더 바빠진 것 같다. 깨끗함과 정성의 이미지를 가진 청정원 브랜드에 젊은 이미지를 부여하자는 전략에 의해 김정은의 이미지가 가장 적절하다는 판단에 따라 전속모델 계약을 하게 되었다.

 

그동안 우리나라의 식생활을 책임져오고 선도해온 청정원은 2002년까지 미원모델 포함 16년 동안 고두심을 간판모델로 활용하면서 식품 브랜드로서의 전통성과 신뢰성을 구축하였다.
 

이번 김정은과의 전속 모델 계약을 통해 그녀만의 특유의 생기발랄함으로 젊은 주부들에게 더욱 청정원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고 기존의 이미지에 보다 젊은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정원과 김정은과의 첫 만남은 햇살담은 간장이었다. 100% 자연 숙성이라는 컨셉으로 양조간장 시장 내에서 웰빙문화와 맞물려 주부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햇살담은 간장은 이번에 팩키지를 더욱 산뜻하게 바꾸면서 기존 ‘바꾸세요’의 강한 느낌보다는 깨끗함과 고급감을 최대한 살리면서 햇살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이를 김정은과 연결시키기로 하였다. 지난 설 연휴 봄 햇살을 전하기 위해 녹음이 가득한 호주에서 ’’햇살 담은 진간장‘촬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청정원 알림이로서의 발걸음을 내딛었다.
 

촬영팀은 이번 광고의 가장 중요한 햇살을 놓치지 않기 위해 날씨 및 시간대별 햇볕상황을 매시간 확인하느라 진땀을 빼기도 하였다. 그러나 촬영 당일 햇살은커녕, 비마저 내리기 시작했고, 비가 그치지 않자 모두들 허탈한 상황에서 급기야 철수를 결정하고 이동하려는 순간 그토록 바라던 햇살이 구름사이로 얼굴을 내밀고 비가 내린 후의 더 할 수 없이 영롱한 햇살을 받으며 무사히 촬영을 마칠 수 있었다고 한다.
 

또한, 설 연휴에도 불구하고 가족과의 만남을 제처 두고 지구 반대편까지 날아온 촬영팀과 김정은씨에게 호주 현지에서 맛본 떡국 맛은 가히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맛있었다는 후문이다. 빡빡한 촬영 일정에도 지친 기색 없이 웃음을 잃지 않는 프로다운 면모를 보여준 김정은은 특유의 폭넓은 연기력과 톡톡튀는 대사 전달로 더욱 맛있는 CF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청정원 햇살담은 진간장, 캔 햄인 ‘청정원 하이포크 팜’ 광고를 통해 2월 말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광고주 : 청정원, 광고회사 : 상암커뮤니케이션즈>
▒ 문의 : (주)상암커뮤니케이션즈 매체팀 강 성 용 ☎ 02-2262-4515

[광고정보센터 ⓒ 2004 www.advertisng.co.kr]
 

 

청정원 ·  김정은 ·  식품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코카-콜라의 2020년 첫 번째 광고 캠페인 스토리
야심 차게 계획한 새해 소망이 하나씩 이루어지는 것만큼 짜릿한 일이 또 있을까요? 그 소망이 꼭 거창할 필요는 없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국내여행 떠나기, 길거리 음식 먹기, 노래방 가기 등 남들에게는 ‘겨우’로 느껴질 수 있는 것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이런 사소한 순간들이 특별하게 바뀌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이것’과 함께 라면 말이죠.
ADFEST 2025 참관기,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정지현 AE  |  빅밴드앤코 Adfast 2025 한국은 슬슬 따뜻한 바람이 불어와 곧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하던 와중이었다. 대행 사들도 어느덧 바쁜 비딩 시즌을 슬슬 마무리하고 여유를 찾아갈 무렵, 파타야에서 날아온 초대장 을 누구보다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이곤 태국행 비행기에 올랐다. 매해 꾸준히 열리는 ADFEST는
ADFEST 2025 영로터스 워크숍 참관기,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글 노신영 카피라이터 | TBWA\Media Arts Lab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의 주니어 대회 및 교육 프로그램, Young Lotus Workshop(영 로터스 워크숍). 올해의 영 로터스 워크숍에는 아태지역 17개국을 대표하는 만 30세 이하 광고인들이 2인 1조로 팀을 이뤄 모였다. 나는 대한민국 대표로 TBWA\Media A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외계인? 어처구니없지만 재밌다! 세계최초 건물 액션 미스터리 스릴러
외계인? 어처구니없지만 재밌다! 세계최초 건물 액션 미스터리 스릴러 HD현대 ‘더 큐브’ 광고 캠페인   글 강누리 AE | HSAD 2024년 국내 시총 5위 대기업 그룹, 트럼프 2.0 시대 유망할 것으로 기대되는 한국 기업, 부가가치가 높은 친환경 사업으로의 전환 및 사업 다각화 성공. 모두 ‘HD현대 그룹’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HD현대는 특히 최근들어 여러 미디어의 관
ADFEST 2025 참관기,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정지현 AE  |  빅밴드앤코 Adfast 2025 한국은 슬슬 따뜻한 바람이 불어와 곧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하던 와중이었다. 대행 사들도 어느덧 바쁜 비딩 시즌을 슬슬 마무리하고 여유를 찾아갈 무렵, 파타야에서 날아온 초대장 을 누구보다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이곤 태국행 비행기에 올랐다. 매해 꾸준히 열리는 ADFEST는
ADFEST 2025 영로터스 워크숍 참관기,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글 노신영 카피라이터 | TBWA\Media Arts Lab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의 주니어 대회 및 교육 프로그램, Young Lotus Workshop(영 로터스 워크숍). 올해의 영 로터스 워크숍에는 아태지역 17개국을 대표하는 만 30세 이하 광고인들이 2인 1조로 팀을 이뤄 모였다. 나는 대한민국 대표로 TBWA\Media A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외계인? 어처구니없지만 재밌다! 세계최초 건물 액션 미스터리 스릴러
외계인? 어처구니없지만 재밌다! 세계최초 건물 액션 미스터리 스릴러 HD현대 ‘더 큐브’ 광고 캠페인   글 강누리 AE | HSAD 2024년 국내 시총 5위 대기업 그룹, 트럼프 2.0 시대 유망할 것으로 기대되는 한국 기업, 부가가치가 높은 친환경 사업으로의 전환 및 사업 다각화 성공. 모두 ‘HD현대 그룹’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HD현대는 특히 최근들어 여러 미디어의 관
ADFEST 2025 참관기,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정지현 AE  |  빅밴드앤코 Adfast 2025 한국은 슬슬 따뜻한 바람이 불어와 곧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하던 와중이었다. 대행 사들도 어느덧 바쁜 비딩 시즌을 슬슬 마무리하고 여유를 찾아갈 무렵, 파타야에서 날아온 초대장 을 누구보다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이곤 태국행 비행기에 올랐다. 매해 꾸준히 열리는 ADFEST는
ADFEST 2025 영로터스 워크숍 참관기,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글 노신영 카피라이터 | TBWA\Media Arts Lab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의 주니어 대회 및 교육 프로그램, Young Lotus Workshop(영 로터스 워크숍). 올해의 영 로터스 워크숍에는 아태지역 17개국을 대표하는 만 30세 이하 광고인들이 2인 1조로 팀을 이뤄 모였다. 나는 대한민국 대표로 TBWA\Media A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외계인? 어처구니없지만 재밌다! 세계최초 건물 액션 미스터리 스릴러
외계인? 어처구니없지만 재밌다! 세계최초 건물 액션 미스터리 스릴러 HD현대 ‘더 큐브’ 광고 캠페인   글 강누리 AE | HSAD 2024년 국내 시총 5위 대기업 그룹, 트럼프 2.0 시대 유망할 것으로 기대되는 한국 기업, 부가가치가 높은 친환경 사업으로의 전환 및 사업 다각화 성공. 모두 ‘HD현대 그룹’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HD현대는 특히 최근들어 여러 미디어의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