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선택, 컬러 마티즈II “핑클”편TV-CM
기사입력 2002.11.19 09:39 조회 7380

<광고주 : 대우자동차, 광고회사 : 코래드>

 

젊은 선택, 컬러 마티즈II “핑클”편 TV-CM

마티즈Ⅱ와 핑클의 컬러만남!

 마티즈II와 핑클의 만남을 통해 젊은 감각과 합리성을 부각

멤버 개성 별 컬러 매치로 ‘컬러’와 ‘젊음’ 표현

국민 경차 마티즈II를 타고 도심과 자연을 배경으로 촬영

깜찍한 스타일과 경제성으로 한국 경차 시장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해 온 국민경차 마티즈가 다시 태어났다. 화려한 투톤 컬러로 새 단장한 마티즈 광고에서 핑클 멤버 별 컬러를 매치, 개별 활동으로 각자의 개성이 한 층뚜렷해진 핑클을 모두 만날 수 있다.



이번 광고는 도심과 자연을 넘나들며 각자 자신의 컬러에 맞게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방식을 보여줌으로써, 신세대의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차라는 이미지를 짧은 광고 시간 내에 담아내고 있다.
 

풋풋한 젊음, 성유리의 커피를 마시며 혼자 귀엽게 춤을 추기도 하며 한가로운 시간을 즐긴다. 힘차게 뛰어오르는 멋진 점프로 시작되는 자유로운 젊음, 이효리는 도심의 빌딩 숲 속에서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는 경쾌한 발랄함을 표현한다. 창공을 가르며 스카이다이빙하는 이진은 도전하는 젊음을 화면 가득 채우고, 유명산 너비계곡에서 MTB를 즐기는 젊음의 역동성을 옥주현이 대표한다.
 

광고 뒷이야기

완벽한 콘티와 완벽한 모델을 갖추고 의욕적으로 촬영 준비에 임했던 제작진에겐 예상치 못한 험난한 앞날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무엇보다 최근 멤버 각자가 활발한 독자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핑클이다보니 촬영 스케줄을 잡는 것 자체가 보통 힘든 일이 아니었다. 더구나 콘티상 워낙 다양한 씬이 포함되어 있는데다 날씨마저 도와주지 않아 TV 광고 촬영으로는 이례적으로 촬영 기간이 보름이나 소요되었다. 모델에게나 제작진에게나 가장 힘든 촬영 경험이었고, 엄청난 촬영 분량과 열악한 광선 상태로 인해 편집 시에도 상당한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
 

한강 둔치에서 첫 촬영에 돌입한 성유리양은 거의 세시간에 걸쳐 커피 컵을 들고 춤을 추어야 했으며, 유리양의 멋진 손짓에 날라가는 비둘기 장면을 위해 제작팀은 비둘기모이를 준비하는 등의 노력도 눈물 겨웠다.
 

다음 도심의 빌딩 숲속에서 인라인 스케이트를 즐기는 이효리양. 점프장면을 위해 스턴트맨을 동원하기도 했지만 오피스텔이나 직장인들에게는 또 다른 눈요기 감을 제공했다. 이 과정에서 멋진 점프장면은 이효리양 대타로 출연한 스턴트맨이 연출했으며, 가발과 가슴에 티슈를 집어넣고 즉석에서 교체되어 촬영하기도 했다. 이는 부상을 염려한 배려였다.
 

 세 번째로 스카이다이빙에 도전한 이진 양. 하늘에서의 다이빙 장면을 연출하기 위해 와이어에 의지한 채 천장에 몇 시간이나 매달려 있어야 했으며, 유명산 산길의 유실은 촬영팀의 최대의 애로 사항이었다.
 

마지막으로 유명산 너비계곡에서 MTB를 타는 옥주현양. 며칠동안 내린 비로 여러 차례 연기된 끝에 겨우 마무리가 되고 이렇게 하여 광고는 완성되었다. 이렇게 수많은 우여곡절과 에피소드를 남기고 완성된 2003년형 컬러 마티즈II TV-CM.
 

핑클의 경쾌하고 사랑스러운 목소리가 고스란히 살아 있는 CM송과 멋진 조화를 이룬 이번 CM이 마티즈II의 이미지 뿐만 아니라 최근 다소 침체되었던 한국 경차 시장에도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것을 기대해 보자.
 

자막/멘트/Song

2003년형 탄생! (자막) 컬러~ 마티즈Ⅱ (Song) 보이잖아 컬러 마티즈Ⅱ, 끌리잖아 컬러 마티즈Ⅱ (Song) 네가 맘에 들어 마티즈Ⅱ, 이게 바로 우리 컬러 (Song) 마티즈Ⅱ 너를 보여줘, 젊음보다 화려한 컬러는 없어 (Song) 젊은 선택, 컬러 마티즈Ⅱ (멘트) 젊은 선택 (자막) 컬러 마티즈Ⅱ (Song) 2003년형 컬러 마티즈Ⅱ 탄생 (자막)



 

> 문의사항 ㈜코래드 PR팀 박종선국장(2193-8065), 허지연(2193-8066)

핑클 ·  대우자동차 ·  대우 ·  마티즈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Interview 1]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혁신 넘어 성장 이끄는 리더,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독일계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법인은 2013년 본격 진출했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해 2017년에 대표로 선임됐다. 강 대표는 BMW, 이케아, 앱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Interview 1]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혁신 넘어 성장 이끄는 리더,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독일계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법인은 2013년 본격 진출했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해 2017년에 대표로 선임됐다. 강 대표는 BMW, 이케아, 앱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Interview 1]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혁신 넘어 성장 이끄는 리더,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독일계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법인은 2013년 본격 진출했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해 2017년에 대표로 선임됐다. 강 대표는 BMW, 이케아, 앱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