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세원 부부가 싸우고 화해한 이유
기사입력 1998.09.17 07:11 조회 5932
- 아이 문제로 인한 부부싸움을 소재로 학부모들 공감대 형성- 씽크빅의 제품경험을 통한 아이의 학습 실력 변화를 코믹하게 구성 " 도대체 어디에 신경을 쓰길래 아이들 성적이 이 모양이야? 이래서 어디 고등학교나 제대로 가겠어?" (남편)" 아이를 나혼자 키워요? 앙~ . 그리고 한다고 했는데 성적이 그런걸 나보고 어떡하라구요?" (아내) (투닥투닥 ~) 담너머로 흔히 들을 수 있는 아이들 성적때문에 생기는 부부싸움을 소재로 똑소리나는 학습지 씽크빅이 새로운 TV-CM을 선보여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웅진씽크빅의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한껏 담고 있는 이번 "부부싸움편"에는 서세원 서정희 부부와 순풍산부인과에서 귀여움을 한껏 받고 있는 아역 김성민군이 '웅진씽크빅 가족'을 이루어 호흡을 맞추었다.

『 "당신 닮았어, 당신!" "무슨 소리예요, 당신 닮았어요!" "어라, 이거 왜 이래? 난 어릴 때 동네에서 신동소리 들은 사람이야!" "아니 그럼 쟤가 절 닮아서 저렇단 말이예요!" 죄책감과 중압감에 의기소침해진 우리의 웅진이가 쓰러지면서 한 마디... "부모님!" " 다 ~, 못난 제 탓입니다. 아하~" 이 때, 절망의 터널을 뚫고 내려오는 찬란한 한 줄기 빛, 바로 웅진씽크빅!! 놀라 일어난 웅진이는 웅진씽크빅을 차례차례로 경험하고는 자신감 넘치는 우등생으로 변신하여 부모님 앞에 다시 선다. 웅진씽크빅의 놀라운 효과에 화들짝 놀란 서세원, 서정희 부부. 언제 그랬냐는 듯 이제는 서로 "자기 닮았다" 고 사랑의 말다툼을 한다』는 것이 TV-CM의 줄거리. "생각으로 푸는 창의력 학습지"라는 차별적 컨셉하에 학습지 시장의 재편을 주도하고 있는 웅진씽크빅의 새로운 TV-CM "부부싸움편"은 IMF로 과외대신 제대로 된 학습지를 고르려고 하는 소비자 상황과 암기식이 아닌 창의력 학습지라라는 제품의 강점과 시장 상황을 바탕으로 탄생하게 되었다. IMF 이후 학습지 시장은 소비자들의 구매성향이 매우 이성적으로 변화하여 위축되고 있는 상황으로, 소비자들이 여러 학습지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선택하고 있다.

한편, 웅진씽크빅은 기존의 암기위주, 계산 위주, 단순 생각만으로 풀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된 학습지와는 차별화된 짜임새, 창의력을 키워가는 단계별 구성그리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이 가장 잘 반영된 제품. 그러므로 웅진씽크빅은 시장의 후발 주자로서 이러한 강점을 최대한 부각시켜상대적으로 낮은 소비자들의 제품접촉기회를 증대하는 것이 매출신장의 가장 큰 관건이다. 이번 "부부싸움편"의 광고전략은 웅진씽크빅의 제품 경험 기회를 통한 아이의 학습 실력 변화를 보여줌으로써 웅진씽크빅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기대감 을 높이는 것이다. 전체적인 구성은 가정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소재를 통해 재미있게 표현하므로 자연스러운 메세지 전달을 유도하고 있고, 제품의 성격을 "똑소리 난 학습지"로 표현하여 학습효과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한 껏 높여주고 있다. 부자간으로 캐스팅된 서세원과 아역 성민군이 어딘지 모르게 닮은 꼴이어서 진짜 한가족으로 생각하는 시청자들이 적지 않아 이를 기획한 담당자에게 문의가 끊이지않아 이들의 자연스런 연기와 광고내용이 잘 전달된 것이 아니냐며 행복한 비명을지르고 있다. 그리고 부부싸움편은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보통 부부들의 진솔한 모습을 담고자 하는 제작의도에 따라 세트나 모델의 의상, 대화 등에 인위적 꾸밈이나 강요는 없이 진행되었다..모델들의 멘트도 고정시키지 않고 자세한 정황설명을 통해 서세원 서정희 부부의 자연스러운 생활 속의 말을 주문했다.

그래서인지 도입부 초반의 부부싸움씬은 다정해 보이는 서세원, 서정희 부부의 마음속에 담아두었던 진실(?)이 여과없이 노출,이들의 리얼한 다툼연기에 스텝들은 진짜로 이러다가 부부싸움 나겠다며 당황했다가 또 언제그랬냐는 듯 서로의 의상과 연기를 조언해 주는 다정한 모습에 스튜디오 관계자의 부러움을 두몸에 받았다는 후문.한편, 씽크빅 학습지로 자녀교육을 시킨 똑소리나는 주부 서정희는 웅진씽크빅의 신뢰로 경쟁사와 동시에 들어온 모델의뢰를 씽크빅으로 단번에 결정했다고 한다. 이제는 아이의 성적 문제로 부부싸움이 나지않을 거라고 제작진은 너스레를 떤다.'웅진 씽크빅'이라는 분명한 해결책을 새로운 TV-CM에서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이것은 벌써 웅진씽크빅의 2주간무료학습캠페인(기간8.18 ~ 9.18)에 소비자들의 뜨겁고도 폭발적인 신청으로 입증되고 있다.
웅진씽크빅 ·  서세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