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인터넷공익광고 공모전[2006.11.01~2006.11.20]
기사입력 2006.10.30 04:19 조회 2031


공모주제
 - 건전한 인터넷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사이버공간에서 반드시 지켜야 하는,
  건전한 <댓글문화>를 교육시키거나 그 중요성을 인식시켜 주는 공익광고

참가자격
 - 참가자격은 대한민국의 고등학생, 대학생 및 일반인
 - 팀으로 제출할 경우 팀원은 4인 이내이어야 한다.

일정
 - 공모작 접수 : 2006.11. 1(수) ~ 11. 20(월)
 - 심사(예정): 2006. 11. 21(화) ~ 11. 24(금)
 - 발표 및 시상 : 2006. 11. 27(월) 오후 2시 한양사이버대학교
  발표 방법 : 본교 홈페이지(http://www.hycu.ac.kr) 및 개별 통보
  ※ 상기 일정은 주최측 사정에 따라 일부 조정 가능

광고소구층(Target)
 - 인터넷 활용빈도가 많은 10∼30대

광고유형
 - 인터넷 광고로서 노출형광고, 동영상광고 등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인터넷광고 사이즈는 (사)한국인터넷마케팅협회에서 표준 규격으로 권장하는
  한국표준규격과 인터넷 광고 운영기준에 적합한 광고물에 한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및 한국인터넷마케팅협회웹사이트 www.imck.or.kr 참조)을
  적용함

 ※ 노출형광고의 종류
  1) 가로형 광고 : 가로(width):세로(height) 비율이 3:2
           즉 가로 대비 세로값이 1.5 이상
  2) 세로형 광고 : 가로(width):세로(height) 비율이 2:3
           즉 가로 대비 세로값이 0.67 이하
  3) 네모형 광고 : 위의 비율이하의 가로형/세로형 광고
  4) 떠있는 광고 : 레이어로 분리되어 컨텐츠위에 보여지는 광고
  5) 팝업/팝언드광고 : 웹사이트와 별개의 창을 생성하여 원래사이트의 위나
             아래에 노출되는 광고

참가방법
 - 제1회 인터넷 공익광고 공모전 응모 신청서 작성
  (홈페이지 상단 메뉴 [공모작 접수]에서)
 - 인터넷 광고 제작물
  : 실제작물 또는 콘티(conti) 형식의 스토리보드(story board)
 - 인터넷 광고 제작규정
  1) 허용규격과 용량에 맞는 제작물로 파일형태로 제출, 구현이 될 때의 사이트
    배경화면 을 같이 첨부요망.
  2) 1개의 시안 광고물
  3) 노출형 광고 (Display AD) 규격 (허용규격 : 29개)
  
  4) 동영상 광고는 상기 규격중에서 택1하여 제작(허용용량 3MB)
  5) 노출형광고와 동영상광고를 결합하여 제작하여도 됨
  6) 팝업/팝언더광고는 제외함
  7) 인터넷광고 운영규정을 준수하여 제작할 것

제출방법
 - 온라인접수 : 상단의 공모작접수 메뉴에서 접수 (문의 : hwa@hycu.ac.kr)
 - 우편주소 : (우133-791) 서울 성동구 행당동 17번지 HIT(한양종합기술연구원) 2층
       한양사이버대학교 인터넷 공익광고 공모전 담당자
 - 전화 : 02-2290-2938, 2924
 - 이메일 : hwa@hycu.ac.kr)
 ※ 우편 접수의 경우 마감일 오후6시 도착분 까지 인정.

심사
 - 심사위원 : 대학교수 및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결정
 - 심사기준 : 내용, 창의성, 활용도, 완성도

기타
 - 1인당 제출 작품 수에 제한이 없으며 제출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는다.
 - 제출된 작품에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시상금 반환 및 수상무효와 함께
  관련된 모든 법적인 책임은 제출자가 책임을 진다

문의사항
 -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홍보학과(02-2290-2938),
  디지털디자인학과(02-2290-2924)
 - 인터넷 마케팅협회(02- 511-2152, imck@imck.or.kr, http://imck.or.kr)
  문화관광부(www.mct.go.kr)

주최/후원
 - 주최 :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홍보학과 / 디지털디자인학과)
 - 후원 : (사)인터넷마케팅협회, 문화관광부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 ~ 4명

첨부파일
   -
061027제1회_인터넷공익광고_공모전.zip

총장학금
   -
3,700,000원 현금&현물

시상내역
   -
대상(1명) : 장학금 100만원
   - 금상(3명) : 장학금 각 50만원
   - 은상(3명) : 장학금 각 30만원
   - 동상(3명) : 장학금 각 10만원
   - 장려상(10명) : 각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홈페이지
   - http://www.hanyangcyber.ac.kr/InternetAD/index.html
광고공모전 ·  인터넷공익광고 ·  인터넷문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