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에이즈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2006.09.20~2006.09.28]
기사입력 2006.08.10 09:17 조회 3744


공모목적
 - 세계는 물론 국내 에이즈 감염인 발생현황이 증가함에 따라 효과적인 에이즈 예방
  홍보를 위하여 ’제2회 에이즈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에이즈예방을 위한 광고공모전은 유행과 새로운 변화에 민감하며 opinion leader로
  주목받고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을 위한 주체로 참여시키고, 광고공
  모전 및 오리엔테이션을 통하여 에이즈예방 홍보전략에 관한 참신한 아이디어의 발
  굴과 동시에 에이즈예방의 관심과 참여를 높임으로써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캠페인입니다.
 
  제2회 에이즈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은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가 후원,
  (사)한국에이즈퇴치연맹이 주최하며, 광고연구원의 주관으로 에이즈예방홍보를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행사입니다.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생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광고,
  홍보 전략에 관한 작품들을 공모할 수 있으며, 공모와 오리엔테이션을 통하여 에이즈
  예방 홍보의 중요성을 느끼고 참여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들은 전파광고, 인쇄광고, 홍보, 프로모션, 이벤트 등의
  홍보소재로 활용함으로써 에이즈 예방의 효과적인 홍보를 위하여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참가자격
 - 국내 2년제 이상 대학생 혹은 대학원 생
 - 개인 혹은 4인 이내의 팀 참가 가능

공모일정
 - 오리엔테이션 및 광고특강: 2006년 9월 8일(금) 17:00 ~ 21:30
 - 접수기간 : 2006년 9월 20일(수) ~ 9월 28일(목)
 - 수상작 발표 : 2006년 10월 27일(금) 이전

공모주제
 - 에이즈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 해소
 - 에이즈 예방을 위한 콘돔 사용 촉진

공모부문
 - 기획서 부문
 - 전파부문 (TV/라디오/인터넷)
 - 인쇄부문 (신문/잡지/포스터)

제출기간
 - 2006년 9월 20일(수) ~ 9월 28일(목)
  ※ 평일 9:00 ~ 20:00 까지만 가능

제출방법
 - 우편 또는 방문접수
  ※ 우편접수시에는 마감 당일까지 도착분에 한함
  ※ 각 작품당 출품신청서/브리프/설문지 반드시 함께 제출
 - 작품 제출 시 신청서, 브리프, 설문지 함께 제출

제출처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09번지 이소니프라자 5층 씨엔에이엑스퍼트 공모전 담당자 앞

부문별 규격
 - 기획서 부문
  1) 광고/홍보/프로모션/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기획서 작성
   ※ 작성문서 : 파워포인트
   ※ 제출 시 ppt파일은 프린트물과 CD로 제출
 - 전파부문
  1) TV광고 : 30초용 TV-CM 스토리보드 제출 (소정양식, 10~15컷, 컬러)
   ※ 본 스토리 보드 양식은 A4 크기이므로 출력 후 A3 크기로 확대 복사하여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 작품 뒷면에 사방 2cm큰 검은색 하드보드지 부착
  2) 라디오광고 : 20초 혹은 30초용 라디오 광고를 CD에 녹음, 광고문안과 함께 제출
  3) 인터넷광고 : 배너/플래쉬 광고를 자유사이즈로 제작하여 CD로 제출

 - 인쇄부문
  1) 신문광고 : 신문전단 12컬럼(370×510mm)내에서 자유 규격
         (변형/돌출광고로 제작 가능)
  2) 잡지광고 : 5×7배판(210×297mm) 혹은 타블로이드판(254×374mm)
  3) 포스터광고 : 4×6전지의 2절(394×545mm) 이상 사이즈
   ※ 작품제출시 작업파일을 CD로 제출
   ※ 작품 뒷면에 사방 2cm큰 검은색 하드보드지 부착
   ※ 인쇄부문 작품에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한국에이즈퇴치연맹]
    세 가지 로고가 순서대로 표시되어야함

주의사항
 - 입상작품의 저작권 및 소유권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사)한국에이즈퇴치
  연맹에 귀속되며, 향후 에이즈 예방을 위한 공익광고, 기타 캠페인, 전시회 등
  추진시 참고 및 활용할 수 있음
 - 출품작의 표절이나 도용, 초상권 등에 관한 제반 사항에 대한 분쟁 발생시 책임은
  출품자에 귀속
 - 미당선작 반환은 결과발표 후 7일 이내에 출품자가 찾아가야 하며, 기한 경과시
  반환 불가함
 - 응모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 작품이어야 하며, 표절이나 타
  공모전 기 수상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사후에
  표절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무효화하고 시상금 및 상패·상금 반환

※ 반드시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리엔테이션 및 광고특강
 - 일정 : 2006년 9월 8일 금요일 17:00 ~ 21:00
 - 장소 : 광고연구원 로즈마리룸 (3호선 압구정역 3번출구 소재)
 - 참가신청 : 이메일 (ad@adaids.or.kr)
  ○ 이름, 소속, 연락처 명기 (선착순60명)
 - 내용 : 본 공모전의 주제에 대한 설명회 및 기획서 작성법과 아이디어 발상법
 - 강의 실시
  1) 1강 17:00~18:00  에이즈의 올바른 이해 김훈수 한국에이즈퇴치연맹 사업국장
  2) 2강 18:00~18:30  전년도 공모전 리뷰 이윤재 질병관리본부 연구원
  3) 3강 18:30~20:30  기획서작성 및 아이디어 발상법 김경태 광고연구원 원장
  4) Q&A 20:30~21:00  공모전 Q&A 공모전 담당자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 ~ 4명

▶첨부파일

▶총장학금
   - <시상내역 참조>

▶시상내역
   - 대상 (장관상) 1팀 : 상장 및 상금 500만원
   - 금상 (부문별 1편) 3팀 : 상장 및 상금 100만원
   - 은상 (통합 3편) 3팀 :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
   - 동상 (통합 3편) 3팀 : 상장 및 상금 각 30만원
   - 입선 (10작품 내외) 10팀 : 상장 및 5만원상당의 도서상품권
 ※ 단 부문별 수상작이 없을 경우, 시상에서 제외
 ※ 상금의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 공모전 대상은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여, 금상은 질병관리본부장상 수여,
   은상 이하는 (사)한국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으로 수여함

▶홈페이지
   - http://www.adaids.or.kr/
광고공모전 ·  에이즈 ·  예방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