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두유 두잇 광고 공모전(~4/30)
기사입력 2010.03.16 05:18 조회 8499

서울우유 두유 두잇 광고 공모전

● 응모자격 : 2년제 이상 대학생 및 일반인 등 누구나 (팀당 최대 3인 이내)

 


● 공모주제

- 국산콩 100% 두유「두잇」의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부각시켜 알릴 수 있는

기발하고 창의적인 광고안

 

※ 서울우유 신제품 두유 ‘두잇’은?

1. 국내 유일 100% 국내산 콩을 사용하여 만든 제품

2. 100% 순식물성 음료

3. 합성착향료를 사용하지 않아 두유 고유의 맛을 간직한 제품

4. 콩을 통째로 갈아서 더욱 진한 두유

5. 국내산 흑미와 검은깨를 즉석에서 볶은 후 통째로 갈아넣어 더욱 고소한 두유

6. 유전자 변형 원료가 전혀 첨가되지 않은 GMO-Free 제품

 


● 공모일정

- 접수기간 : 2010. 4. 12 (월) ~ 2010. 4. 30 (금)

- 1차 심사 : 2010. 5. 3 (월)

- 2차 심사 : 2010. 5. 5 (수)

- 결과발표 : 2010. 5. 7 (금)

- 시상식 : 2010. 5. 14 (금), 서울우유 본조합4층 대강당

 

 

● 응모부문 및 제출형식

[인쇄광고 부문] : A2(420mm x 594mm) 사이즈 작품보드 제출

※ 가로세로 구분 없음

※ 교정지를 작품규격보다 사방 2cm씩 큰 흑색 우드락에 임시고정용 스프레이 접착제를

사용하여 부착

 

[TVC 스토리보드 부문] : A3사이즈(297*420mm) 양식에 맞추어 12컷 이내로 제출(1장당 4컷)

※ 서울우유 홈페이지(www.seoulmilk.co.kr) 내 공모전 페이지에서 스토리보드 양식 다운로드

※ 우드락에 부착하지말 것

 

- 공통사항 -

1) 작품 뒷면 우측 상단에 접수증을 출력하여 부착

2) 작품(출력물)과 작품파일(300dpi이상, CD로 저장)을 함께 우편 또는 방문 접수

3) 출품수 제한 없으며, 여러편 응모 시 참가신청을 별도로 해야 함

4) 시리즈물의 경우 3점 이내로 제작해야 함(작품 수는 1편으로 인정)

 


● 접수방법 : 서울우유 홈페이지(www.seoulmilk.co.kr) 내 공모전 페이지에서 참가신청 등록 후
공모전 운영 사무국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


[공모전 운영 사무국]
- (121-840) 서울 마포구 서교동 402-22 2층 ‘서울우유 두잇 광고 공모전’ 접수사무국 씽굿
- 운영 시간 : 09:00 ~ 18:00

※ 작품물, 참가신청서, CD 동봉

※ 참가신청서 출력 후 반드시 점선으로 된 ’접수증’을 잘라 작품 뒷면 우측상단에 부착 후

참가신청서는 같이 동봉(부착 금지)

※ 마감일 우편 소인분까지 접수

 

 

● 심사 기준

- 구성력(30점) : 서울우유 ‘두잇’에 대한 이해도

- 창의성(40점) : 제작의도의 전달성 및 흥미와 관심 유발 정도

- 활용가능성(30점) : 향후 ‘두잇’ 홍보용으로의 활용가능성 등


 
● 결과발표 : 서울우유 및 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의 심사를 거쳐 2010. 05. 07(금) 발표

 

● 시상내역 : 2개 부문 총 1,400만원
- 대상 (통합 1편) : 상장 및 상금 300만원

- 금상 (부문별 1편) : 상장 및 상금 각 200만원

- 은상 (부문별 2편) : 상장 및 상금 각 100만원

- 동상 (부문별 3편) :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

- 스크랩 이벤트 상 (10명) : 서울우유 밀크포인트 2만점

※ 제세공과금 본인 부담

 

* 스크랩 이벤트 (로그인 참여)

1. 네이버 서울우유 카페 “서울우유의 달콤한 수다” 내<떴다!이벤트>카테고리에 홈페이지 공모전
 

스크랩 이벤트 내용 공지

2. 해당 글 아래에 “담기” 버튼 누르고 본인 블로그 혹은 카페에 붙여넣기

3. 스크랩한 페이지의 URL을 페이지 내 댓글창에 등록

 


● 유의사항

- 출품규격이 맞지 않거나 제출물이 미비할 시 심사에서 제외함.

- 각 부문 작품 수는 제한 없으며(중복접수 가능) 팀당 최대 3인으로 구성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 등은 서울우유에 귀속되며,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음

- 표절작품은 수상할 수 없으며 입상작으로 선정된 후라도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환수함.


 


● 문의사항

- 서울우유 ‘두잇 광고 공모전’ 사무국 02-334-9044 (운영 시간 : 09:00 ~ 18:00)

서울우유 두잇 공모전 ·  광고공모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MZ 세대가 좋아하는 SNS 콘텐츠 A to Z
 제일기획 최지은 프로 (소셜팀)   Q. 다음 중에서 MZ 세대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고르시오. A. ①K-POP 관련 영상 ②일상 브이로그 ③컨셉 놀이 ④먹방 ⑤쇼핑 라이브 방송 ⑥신제품 리뷰   정답은 전부다. 만약 보기가 100개가 있다면 100개 보기 모두가 정답일 것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터 등 SNS 플랫폼에선 기본 기능 외에도 숏폼 영상, 채팅, 음성 서비스 나아가 메타버스까지 다양한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AD Insight] 2020년 광고시장 결산과 2021년 전망
 2020년을 돌아보며 2020년 신정 연휴에 ‘뭐 볼 건 없나…’ 하고 IPTV를 기웃기웃하다 재밌을 것 같아 본 영화가 ‘컨텐이젼’이란 영화였다. 그때 필자는 영화를 보는 내내 맥주를 홀짝 거리며 ‘아유, 너무 무섭다… 이렇게 안전한 세상에서 사니 얼마나 다행이야’ 하고 한치 앞도 모르는 중얼거림을 했었다. 그로부터 정확히 2달 뒤 영화 속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AD Insight] 2020년 광고시장 결산과 2021년 전망
 2020년을 돌아보며 2020년 신정 연휴에 ‘뭐 볼 건 없나…’ 하고 IPTV를 기웃기웃하다 재밌을 것 같아 본 영화가 ‘컨텐이젼’이란 영화였다. 그때 필자는 영화를 보는 내내 맥주를 홀짝 거리며 ‘아유, 너무 무섭다… 이렇게 안전한 세상에서 사니 얼마나 다행이야’ 하고 한치 앞도 모르는 중얼거림을 했었다. 그로부터 정확히 2달 뒤 영화 속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AD Insight] 2020년 광고시장 결산과 2021년 전망
 2020년을 돌아보며 2020년 신정 연휴에 ‘뭐 볼 건 없나…’ 하고 IPTV를 기웃기웃하다 재밌을 것 같아 본 영화가 ‘컨텐이젼’이란 영화였다. 그때 필자는 영화를 보는 내내 맥주를 홀짝 거리며 ‘아유, 너무 무섭다… 이렇게 안전한 세상에서 사니 얼마나 다행이야’ 하고 한치 앞도 모르는 중얼거림을 했었다. 그로부터 정확히 2달 뒤 영화 속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