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 알파 컨슈머를 만드는 유니크 브랜딩 [스캇 데밍 저, 비앤이북스]
기사입력 2008.02.27 01:24 조회 5569

유니크 브랜딩은 고객들을 끌어오는 비법이나 책략을 가르쳐주지 않는다.


이 책은 성공적인 브랜딩은 속임수로 만들어 지지 않으며 훌륭한 광고만으로도 만들어지지 않음을 설명해준다. 좋은 브랜딩의 처음과 마지막은 바로 탁월하고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이다. 좋은 기업은 고객들에게 제시한 약속을 이행할 뿐만 아니라, 이를 뛰어넘어 세상에 단 하나뿐인 감동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강력한 브랜딩은 창의적인 광고나 로고, 또는 테마송에서 오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고객들과의 약속을 실천함으로써 만드는 것이다. 약속을 이행하지 않는 브랜드는 고객을 유지할 수 없으며 부정적인 소문으로 큰 타격을 입게 된다. 반면 약속한 내용 이상을 꾸준히 실천하는 브랜드는 평생 고객을 얻을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입 소문을 통해 새로운 고객들을 계속해서 창출해낼 수 있다. 브랜딩 기술은 이처럼 간단하다.

우화를 통해 각 장의 내용을 소개하고 주요 논점들을 설명하면서 스콧 데밍은 성공적인 브랜드 구축과 고객 관계를 위한 현실적이고 단순하며 매우 효과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이 책에서 당신은 브랜딩에 관한 기본적인 진리들과 함께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배우게 될 것이다.
 
-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당신의 브랜드와 회사를 새로이 규정하는 방법
-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고객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
- 강력하고 특별하며, 감동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
- 일반 고객들을 당신 회사의 홍보 대사로 만드는 방법
- 당신의 브랜드를 다른 많은 선택 사항들 중 하나가 아닌 고객들의 유일한 해결책으로 만드는 방법
- 브랜드의 일관성을 위해 입 소문을 이용하는 방법
- 직원들이 회사의 브랜드 약속을 이행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방법
- 회사 수익을 올리는 방법

데밍은 성공적인 브랜딩-실제로 좋은 브랜딩은 곧 성공적인 기업 그 자체이다-의 핵심은 고객 충성도에 기반을 두어 평생 유지될 수 있는 고객 관계를 구축하고 관리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는 각 장마다 이러한 진리를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들을 소개하며 이를 통해 현실에서 좋은 브랜딩은 무엇이며, 좋은 브랜딩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설명한다. 관리부, 사업부, 영업부, 마케팅부 등 당신이 어떤 부서에 속해 있든『유니크 브랜딩』은 당신이 반드시 읽어봐야 할 책이며, 블록버스터급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평생 고객을 만들어낼 수 있는 청사진을 제공한다. 

지은이│ 스캇 데밍 (Scott Deming) 


세계적으로 유명한 강연자이자, 기업 트레이너, 컨설턴트로서, 전 세계의 기업과 협회 들을 대상으로 영업과 고객 서비스를 주제로 1년에 100회가 넘는 세미나와 강연 활동을 열정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또한 그는 광고 · 마케팅 회사인 RCI를 운영했으며, 이를 수백만 달러의 자산 가치를 가진 회사로 키웠다.

옮긴이 |  황부영 



1991년 제일기획에서 마케팅, 브랜드 분야의 일을 하기 시작했다. 넷밸류코리아 한국지사장을 거쳐 현재 (주)브랜다임 & 파트너즈의 대표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다. 동국대, 이대, 금호그룹, NHN, 현대백화점, 코오롱그룹 등에서 브랜드/마케팅 강의를 하고 있으며 생산성본부, 표준협회의 브랜드/마케팅 전문위원과 (주)로보트태권브이의 브랜드연구소장을 겸하고 있다. 브랜드는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 모두에 진정성이 있어야 상업적으로도 성공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전략적 돌파구가 될 수 있는 브랜드전략을 만들어내는 것을 평생의 업으로 삼고 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국가보훈처, 해외홍보원, 하나로텔레콤, 옥션, KT&G, 삼성 래미안 등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브랜드/마케팅 전략 컨설팅을 수행하였다.

 

저자
스캇 데밍
출판사
비앤이북스
출판일
2008.03.01.
페이지
285페이지
ISBN
9788955508789

추천사
나의 아버지, 앨든 링컨 데밍 주니어를 추모하며

저자 머리말
아이들이나 보는 우화로 대체 무엇을 하겠다는 거지?
당신의 브랜드를 구축할 신념 만들어내기!

감사의 말

역자 머리말

서론
"양치기 소년과 늑대"

제 1 장
마케팅 관련 일을 하지 않는다고? 그래도 여전히 이 책은 당신에게 필요하다! -브랜딩 vs 광고 ? 마케팅 -전혀 다른 종류의 일
"독수리와 까마귀 그리고 양치기 이야기"
당신 자신이 브랜드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주체이다!
마케팅 - 인지도 높이기
브랜딩-특별하고 감동적인 경험으로 전도사를 만들어 내는 과정
브랜드 구성요소에 대한 시각을 넓혀라
나도, 당신도 하나의 브랜드이다 - 우리는 모두 브랜드이다!

제 2 장
이것은 구닥다리 브랜딩 법칙이 아니다!-브랜드의 정의
"토끼와 거북이"
성공적인 브랜드는 기대를 넘어 선다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려면 브랜드 약속 그 이상을 이행해야한다

제 3 장
당신이 원하는 것은 얻었으니 내가 할 일은 다 한 거지? -평범한 서비스 VS 특별한 경험
"까마귀와 물병"
브랜드 구축은 하룻밤 사이에 일어나지 않는다(당신의 황금 거위를 죽이지 말라!)
브랜드 구축: 단순한 거래와 평범한 서비스, 아니면 특별한 경험
단순한 거래 vs 특별한 경험
평범한 서비스 vs 특별한 경험
특별하고 감동적이며 잊을 수 없는 경험

제 4 장
나 말고 당신 얘기를 해 보자! -최고의 고객 경험 창조하기
"사자와 생쥐"
관계 구축 : 브랜딩의 핵심
평범함을 넘어선 사람들: 미쉘린, 나이얀, 레이
브랜딩 : 구축만큼 유지도 중요

제 5 장
역지사지? -고객과 직원의 입장이 되어보기
"개구리 왕자"
내가 나의 고객이다
고객은 복제인간이 아니다!
핵심고객만을 생각해서는 안 된다
당신의 고객, 당신의 직원이 되어보라

제 6 장
자신을 넘어서라! -우리는 생각만큼 훌륭하지 않다
"여우와 까마귀"
워비곤 호수 효과(Lake Wobegon Effect)
그래, 당신이 훌륭하긴 해, 그런데 충분치는 않아!
워비곤 호수 효과에서 벗어나라

제 7 장
말은 곧 행동이다 -당신의 고객이 어떤 사람인지는 결코 알 수 없다
"장화 신은 고양이"
당신의 행동은 커다란 파문을 일으킨다
어떤 말은 행동과도 같다
부정적인 파문을 경계해라

제 8 장
선수라 불러다오! -사람들은 "속는 것"을 정말로 싫어한다
"양 가죽을 뒤집어 쓴 늑대"
지금까지 살펴 본 내용
진정성이 깃든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해라: 진실은 꾸며낼 수 없다
진정성이 없는 브랜드 정체성
당신의 브랜드 정체성은 지극히 개인적이다
거대 조직도 개인적인 브랜드를 만들어야한다

제 9 장
브랜딩? -기술 중심의 비즈니스를 위한 브랜딩
"아기 돼지 삼형제"
기술이 우리에게 주는 혜택
매스커뮤니케이션의 부정적인 면
기술을 이용해 당신의 영향력을 확장해라

제 10 장
모든 것을 통합하라 -광고와 브랜딩의 역할을 이해하고 이 둘을 통합해서 최고의 브랜딩 기계를 창조하라
"서커스 흥행사(저자의 창작 우화)"
당신의 브랜드가 당신의 근거이다
결함이 있는 서비스로 고객들을 몰아가지 마라!

결론

참고문헌

긍정적 알파 컨슈머를 만드는 유니크 브랜딩 ·  스캇데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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