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마케팅, 홍보에서 백마디 말보다 강력한
“카피 한 줄의 힘!”
카피 한 줄이 제품 판매량을 바꾸고, 기업이미지를 변화시키며, 선거의 판도를 결정짓는다.
카피가 필요하지 않은 분야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카피라이팅은 오늘날 가장 각광받는 업무 스킬이라 할 수 있다. 이 책 《카피 쓰는 기술》은 광고?홍보는 물론 기획·제안서, 신제품 런칭, 프레젠테이션, 선거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분야에서 필수불가결한 카피 작성법을 담은 책이다.
당신의 제품, 당신의 제안이 선택되도록 해주는 카피라이팅 실전 강좌. 강단 이론이 아닌 현장에서 써먹을 수 있는 테크닉을 가르쳐주는 것이 강점이다. 먹히는 카피를 쓰기 위한 8가지 규칙을 실제 대박을 터뜨렸던 광고를 예로 들어설명한다.
뉴욕광고페스티벌에서 수여하는 골드메달을 비롯해 D&AD, 칸, IPA 등의 주요 광고제에서 30여 차례 수상한 바 있는 저자가 ‘진짜 카피 잘 쓰는 방법’을 이 책 한 권에 모두 담았다. 그동안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 해답을 ‘타깃 시장을 파악하라’, ‘사전조사를 시행하라’, ‘브리프의 요구를 충족시켜라’, ‘관련성을 유지하라’, ‘객관성을 확보하라’, ‘단순하게 만들어라’, ‘매체의 특성을 파악하라’, ‘야망을 품어라’의 8가지 규칙을 통해 제시하고 있다.
물론 글쓰기는 단기간에 완성할 수 있는 기술이 아니지만, 상업적 글쓰기로서의 카피라이팅은 이 책에서 제시하는 8가지 규칙만 숙지한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만큼 카피는 테크닉에 가깝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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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은이│ 도미니크 게틴스
뉴욕광고페스티벌에서 수여하는 골드메달을 비롯해 D&AD, 칸, IPA 등의 주요 광고제에서 수여하는 상이나 표창을 30여 차례 수상한 세계 일류급 카피라이터다. 막대한 성공을 거둔 다수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그의 아이디어들은 BBC와 마이크로소프트, 아르고스 등과 같은 주도적 기업 및 조직에 의해 채택된 바 있다. 현재 세계 최대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회사인 유로RSCG 런던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하고 있다.
옮긴이│ 안진환
연세대학교를 졸업했다. 번역 전문 회사 인트랜스의 대표이자 경제경영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빌 게이츠@생각의 속도》《전쟁의 기술》《Stick 스틱!》《애덤 스미스 구하기》《판도라의 시계》《포지셔닝》《기업혁신의 법칙》《변호사처럼 설득하라》《이코노믹 씽킹》《미운오리새끼의 출근》《피라니아 이야기》《괴짜경제학》《체스터필드, 최고의 인생》《행복》《마빈 바우어, 맥킨지의 모든 것》 등이 있다.
옮긴이│ 왕수민
서강대학교에서 역사와 철학을 전공한 뒤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교황 베네딕토 16세 평전》《논리는 힘이 세다》《브라보! 마이 라이프》《부의 제국》《내 안엔 6개의 얼굴이 숨어 있다》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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