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억짜리 기획력
저자 제니퍼,피터 샌들러
출판사 비비컴
발행일 2006-05-22
페이지 325
ISBN 8990185378 |
|
내용 소개│Introduction
|
|
『니치마켓 리치비즈니스』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어떻게 자신이 시장의 주인이 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주어 숨막히는 직장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특별한 아이디어로 사업을 이루고 싶은 사람이나, 이제 창업한 지 얼마 안 된 초보 사업가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저자는 틈새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면서 돈을 버는 사업인 ’니치 비즈니스’가 일반시장보다 시장 지배력이 더 크고, 가격경쟁력과 수익성이 보장되고, 고객집단을 찾기가 훨씬 더 용이하고, 경쟁강도가 비교적 약해 성공 확률이 더욱 높다고 강조한다.
특히 이 책은 사업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특별한 테크닉, 목표 틈새시장의 규모를 파악하는 분석 도구 및 방법, 주요 트렌드를 분석한 후 이 흐름을 제일 먼저 이용하는 방법, 주요 트렌드를 분석한 후 이 흐름을 제일 먼저 이용하는 방법, 사업 아이디어를 경쟁자로부터 지켜내고 보호하는 방법을 위주로 풀어나가 독자들에게 틈새시장을 찾는 안목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만드는 길로 안내한다.
|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
|
지은이
● 제니퍼 샌들러
빅시티 북스그룹(Big City Books Group)을 경영하고 있다. 커피 사업과 여행서적 통신판매, 특수한 분야의 가내 수공업, 닷컴 사업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니치 비즈니스를 창업해서 성공적으로 경영했다.
● 피터 샌들러
MBA를 취득한 뒤 20년 동안 하이테크 분야의 마케팅 전문가로 일했다. 현재는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지원하는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다. 25권 이상의 책을 직접 집필했고 인터넷 ‘포춘’에 ‘홈 오피스 신(Home Office Scene)’이라는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옮긴이
● 김민주
서울대학교와 시카고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다. 한국은행과SK에서 근무한 후 현재 마케팅컨설팅 회사인 ㈜리드앤리더 대표를 맡고 있다. 비즈니스 사례 전문 사이트인 이마스(www.emars.co.kr)도 운영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저자들의 모임인 BBC 회장과 건국대 경영대학원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MBC, CBS, EBS의 고정 패널은 물론 다양한 매체 기고와 강의를 통해 비즈니스 지식을 널리 전파하고 있다. 저서로는 <마케팅 어드벤처 1,2>,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디마케팅> 등이 있고, 역서로는 <깨진 유리창 법칙>, <경제학의 제국을 건설한 사람들> 등이 있다.
● 송희령
이화여대 불문과와 외대 동시통역대학원 영불과를 졸업한 후 10년 동안 경제 관련 회의에서 동시통역사 및 번역사로 일했다. 현재 캐나다에서 통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공익 마케팅>, <기업 혁신을 위한 설득의 방법 스토리텔링>, <믿을 수 있는 고객 만들기>, < Marketing is...War>가 있다.
|
목차 소개│Index
|
|
니치 마켓 리치 비즈니스
1장 니치 비즈니스의 정의
2장 니치 비즈니스의 가능성을 판단하는 방법
3장 아이디어가 우선이다
4장 트렌드에서 틈새시장을 찾는다
5장 인터넷에서 찾는 틈새시장의 기회
6장 니치 비즈니스를 평가하는 여섯 가지 단계
7장 프렌차이즈의 가능성
8장 사업 아이디어를 보호하라
9장 니치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방법
10장 창업을 위한 기본 준비
11장 세상으로 나가 틈새시장을 잡아라
|
|
니치마켓 리치비즈니스 ·
제니퍼 ·
피터 샌들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