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마케팅연구회 저, 비하인드 마케팅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1400













서명 : 비하인드 마케팅
저자 : 심리마케팅연구회
출판사 : 거송미디어
출판일 : 2002년 8월 20일
페이지수 : 256
판형 : A5
판수 : 1
ISBN : 8987948250
 
이 책은.. 소비자들에게 은밀하게 접근하여 물건을 구매하게 하는 각종 판매전술을 담은 마케팅 지침서. 모든 것이 대형화되고 편리함만을 추구하며 명품만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때문에 더이상 설자리가 없다고 한탄하는 소규모 점포의 점주들에게 새로운 심리전술로 불황을 타개하는 알찬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의 변화하는 트랜드와 그 속에 숨어 있는 마케팅의 원칙을 비교적 쉽게 설명한 책.
 

제1부 사람들은 무엇으로 변하는가?

1. 트렌드와 나비 효과
미래를 정확히 예언할 수 있는가?
주식과 대중심리
민감한 트렌드를 반영하라
나비이론과 허시파피


2. 어떻게 조작하는가?
정치적 조작
나치의 대중선동
소비심리를 위한 조작
카지노에 숨어 있는 상술
또 다른 광고, 언론 플레이


3. 작은 차이에도 민감하다
심리학은 마케팅 도구
심리 서비스
단수가격 전략
상품 디스플레이 효과
스트라이크 존에 진열하라
f분의 1 진동


4. 음악으로 구매력을 조정한다
감정을 자극하는 음악
요크슨다드슨 법칙


5. 향기로 유혹한다
향기 마케팅
향기로 생산성을 증가시킨다
향기로 고객을 유혹한다


6. 기온변화와 상품판매
날씨는 돈이다
날씨 변화에 따른 재고 관리
날씨와 광고효과


7. 색깔 마케팅과 패션
다양한 시각마케팅
여성의 옷과 전쟁
옷차림과 심리전쟁


8. 사람들은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가
유통시장의 빅뱅
명품 브랜드만 살고 나머지는 죽는다
20%만이 살아 남는다
X세대에서 보보스까지
불황은 계속된다
수입과 재산은 줄고 빚은 늘고
세계는 하나의 시장이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줄어드는 일자리 늘어나는 자영업
소비자와 직접 거래한다


9. 히트상품은 만들어진다
뜨는 것과 가라앉는 것
대박은 천덕꾸러기?
틈새시장 겨냥이 오해려 대박?
연날리기 전술


제2부 사람들을 어떻게 설득할까?


1. 쇼핑, 내 성공을 보여주고 싶다
모든 것에 중독된 현대인
제품배치(PPL) 마케팅
백화점의 교묘한 상술


2. 공짜로 주어라
암웨이 공짜 샘플 전략
모든 것을 무료로 배포하라


3. 미끼를 던져 사람을 끌어라
로스리더 전략을 펴라
경품 마케팅


4. 호기심은 상품의 가치를 높인다
티저광고가 인기
입소문 마케팅
티핑 포인트
빨간 스티커의 유혹


5. 모방심리를 이용하라
유행은 어디서 오는 것일까?
미디어 선전술
스타 마케팅
동조하고 싶은 심리가 있다
신드롬 현상
쏟아지는 모방제...(하략)

심리마케팅연구회 저 ·  비하인드 마케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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