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ORY] 20대에게 꼭 필요한 스펙은?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2.09.06 02:12 조회 6711

20대에게 꼭 필요한 스펙은?
요즘 우리나라의 대학생 사이에서는 스펙 쌓기가 열풍이다. 스펙(Specification의 줄임말)이란 학력, 영어점수, 인턴십, 자격증 등 취업을 하기 위해 요구되는 평가요소를 말한다. 대학생들은 더없이 좁아진 취업의 문을 통과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스펙 쌓기에 몰두하고 있다. 게다가 천편일률적인 스펙만으로는 경쟁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대학생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스펙 쌓기에 혈안이 되어 있다.

대학생들이 이렇게 스펙 쌓기 전쟁에 몰두하고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기업들은 결코 스펙으로 인재를 뽑지 않는다고 말한다. 스펙보다는 균형감각과 사고의 깊이, 진정성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다시 말해서 기업이 실제로 인력채용 시 요구하는 것은, 능력을 증빙하는 자료가 아니라 일을 해낼 수 있는 태도와 사고라는 것이다.

뉴트리라이트, 진짜 스펙을 말하다
세계적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과연 스펙 쌓기로 잃은 것이 무엇이고, 진정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인지 새롭게 정의를 내렸다.
뉴트리라이트가 제시하는 대학생들의 필수 덕목은 바로 ‘건강’이다. 스펙 쌓기에 열중하다 보니 불규칙한 생활이 지속되고, 점점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되면서 대학생들의 건강은 이미 그들에게 뒷전이 된지 오래다. 몸과 마음의 건강이 갖춰져야, 균형 있는 사고가 가능하며 다양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체력이 뒷받침되기에, 자격증을 챙기기 이전에 건강을 먼저 챙겨야 한다는 것이 뉴트리 라이트의 생각이다.

이러한 생각을 담아 뉴트리라이트는 ‘건강이 진짜 스펙이다’라는 슬로건으로 대학생을 위한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생 기자단, 캠퍼스 건강지킴이, UCC공모전으로 구성된 3개의 프로그램이 그 것이다.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은 건강을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건강의 가치를 전파하며, 뉴트리라이트 캠퍼스 건강지킴이는 현재 자신의 건강상태와 식습관을 분석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리고 뉴트리라이트 공모전은 UCC부문과 마케팅기획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진정한 건강과 스펙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계기를 만들어준다.


뉴트리라이트는 대학생 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 조용한 도서관에서 스펙쌓기에 열중하는 대학생들의 모습을 전쟁터에 비유한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 중이다. 이 영상을 통해, 뉴트리라이트는 건강이 가장 필요한 스펙임을 역설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뉴트리라이트 신은자 부장은 “요즘 대학생들은 치열한 현실에 지쳐, 가장 중요한 건강을 잃는 것이 현실”이라고 말하면서 “대학생들의 열정을 발산하기 위해 건강을 돌이켜보고,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생각에서 캠페인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뉴트리라이트의 스펙에 대한 생각과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뉴트리라이트의 대학생캠페인 홈페이지(www.nutrilite.co.kr/campus) 및 각 대학교에 인접한 광고매체를 통해 알 수 있다.

뉴트리라이트 ·  대외활동 ·  건강이스펙이다 ·  뉴트리라이트대외활동 ·  광고계동향 ·  대학생대외활동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