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크한 한지혜가 선택한 두부이야기
기사입력 2009.03.18 12:00 조회 9015



두부, 웰빙바람을 타고 젊어져서 돌아오다


구세대’와 ‘신세대’를 구분 짓는 또 하나의 새로운 기준이 생겼다. 바로 두부를 활용한 음식 메뉴가 그것이다. 찌게, 조림, 부침 등을 떠올린다면, 이미 ‘구세대’. 그렇다면, 요즘 앞 서가는 젊은 주부들은 두부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 그리고 그녀들은 어떤 사람들일까? CJ행복한 콩의 광고에서 보여주는 그녀들의 모습을 살펴보자.

세련된 주부들의 젊은 선택
아직은 꽃샘 추위의 찬 바람이 채 가시지 않은 2월 말. CJ ‘행복한 콩’ CF 촬영이 진행된 촬영장에는 김원희, 수애에 이어 ‘행복한 콩’의 세 번째 얼굴로 최종 낙점된 모델, 탤런트 한지혜가 있었다. 최근 각종 수상 및 ‘에덴의 동쪽’으로 주가를 높이고 있는 그녀는 이목구비에서 풍겨나는 개성과 시원스러운 외모가 매력적인 모델이다. 식품하면 곧잘 주부를 떠올리고 모델도 가정적이고 여성스러운 모습을 최대로 끌어대던 기존의 광고들과 확연히 다른 이미지다. 실속있는 멋쟁이인 요즘 젊은 주부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보여주고 있다.   



인식에 던지는 도전장
멋진 차 한 대가 멈춰선다. 이른 봄 기운을 만끽하려는 듯...... 바람에 긴 머리카락을 흩날리며, 감탄할만한 외모에 매혹적이기까지 한 포즈로 쇼핑백에서 두부를 꺼낸다.  흡사 푸딩을 먹듯 두부를 멋진미소로 먹는 그녀의 모습은 ’두부에 대한 생각을 바꿔라’는 말처럼 대용식으로써의 두부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게 한다. CF말미에 ’당신의 두부는 젊습니까?’라는 물음은  두부란 ’요리해서 먹는 식품’이라는 지배적인 생각을 깨는 ’행복한 콩’만의 도발적인 ’도전장’이자 자신감의 표현이다.
  


제품력을 바탕으로 한 자신감
이처럼 ‘행복한 콩’이 ‘당신의 두부는 젊습니까?’라고 자신 있게 묻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에 대해 CJ의 관계자는 “행복한 콩은 소포제 및 유화제를 전혀 첨가하지 않은 프리미엄 두부이자 깨끗한 두부이기 때문이며, 이 때문에 광고에서도 두부에 담긴 물을 마시는 연출장면이 1차 광고에서부터 일관되게 유지되어 왔으며, 이 같은 특성들이 특히 젊은 주부들에게 인기를 끄는 이유”이라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젊은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제품들이 계속 출시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전통식품으로만 여겨졌던 두부에 ‘젊음’이라는 화두를 들고 나온 CJ의 ‘행복한 콩’. 우리의 식탁에서 두부가 어떤 변신을 거듭할 지 자못 흥미롭다.


- 자료제공: 코래드
- 글광고정보센터 임금희 기자(
amgom82@ad.co.kr
- 편집: 박나정 객원기자(
na3069@naver.com)

한지혜 ·  웰빙 ·  쉬크 ·  두부 ·  CJ ·  행복한 콩 ·  주부 ·  식품 ·  요리 ·  프리미엄 ·  젊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AD Insight 1] COVID-19, MZ 세대가 결합하며 더욱 중요해진 디지털 마케팅
X세대부터 우리는 젊은 세대가 출현할 때 마다 그 세대를 분석하고 이해하고자 노력해왔다. 그러나 지금 전 세계는 이전의 새로운 세대 출현 때와는 다른 충격과 디지털 쇼크를 겪고 있다.
MZ 세대가 좋아하는 SNS 콘텐츠 A to Z
 제일기획 최지은 프로 (소셜팀)   Q. 다음 중에서 MZ 세대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고르시오. A. ①K-POP 관련 영상 ②일상 브이로그 ③컨셉 놀이 ④먹방 ⑤쇼핑 라이브 방송 ⑥신제품 리뷰   정답은 전부다. 만약 보기가 100개가 있다면 100개 보기 모두가 정답일 것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터 등 SNS 플랫폼에선 기본 기능 외에도 숏폼 영상, 채팅, 음성 서비스 나아가 메타버스까지 다양한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BRAND REPORT] 빅데이터, 마케팅 통찰의 보고
신도용 팀장, 다음 소프트 더마이닝컴퍼니 전략기획팀, doyong@daumsoft.com   구글(Google) 이름 속에 빅데이터가 있다 검색엔진 구글(Google)이라는 이름은 10의 100제곱을 의미하는 구골(Googol)1)이라는 단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백럽’이라고 불리던 기존의 검색 서비스의 새로운 이름을 고민하던 도중 동료 중에 한 명이 10의 100제곱을 뜻하는 의미의 Googol을 제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BRAND REPORT] 빅데이터, 마케팅 통찰의 보고
신도용 팀장, 다음 소프트 더마이닝컴퍼니 전략기획팀, doyong@daumsoft.com   구글(Google) 이름 속에 빅데이터가 있다 검색엔진 구글(Google)이라는 이름은 10의 100제곱을 의미하는 구골(Googol)1)이라는 단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백럽’이라고 불리던 기존의 검색 서비스의 새로운 이름을 고민하던 도중 동료 중에 한 명이 10의 100제곱을 뜻하는 의미의 Googol을 제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BRAND REPORT] 빅데이터, 마케팅 통찰의 보고
신도용 팀장, 다음 소프트 더마이닝컴퍼니 전략기획팀, doyong@daumsoft.com   구글(Google) 이름 속에 빅데이터가 있다 검색엔진 구글(Google)이라는 이름은 10의 100제곱을 의미하는 구골(Googol)1)이라는 단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백럽’이라고 불리던 기존의 검색 서비스의 새로운 이름을 고민하던 도중 동료 중에 한 명이 10의 100제곱을 뜻하는 의미의 Googol을 제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