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