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