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5밈] 05월 편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쨩 나니가스키? 쫀득쿠키 요리모 아 나 타!
HS Ad 기사입력 2025.05.09 10:36 조회 1361
 


• 쫀득쿠키?
 • 너 꿈꿨니??
 • 루비쨩~ 하이! 나니가스키??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랑 퉁퉁퉁 사후르랑 싸우면 누가 이길까?
 •  Hey GPT, 우리 강아지가 사람이라면 어떨 것 같아??
 • 더운 여름, 몸속 수분을 가득 채우는 방법?
 
쫀득쿠키?
 
두바이 초콜릿의 뒤를 이을 디저트계의 떠오르는 신메뉴! 쫀득쿠키.



출처: 유튜브

 
버터를 녹인 프라이팬에 마시멜로우를 녹이고 다양한 토핑을 넣어 굳혀 만드는 쿠키예요. 간단한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어 인기인데요.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으면 마시멜로우의 쫀득함을, 굳힌 그대로 먹으면 약간의 바삭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이러한 쫀득쿠키의 단골 토핑으로는 동결 건조 딸기와 오레오 과자가 있으며, 외에도 시리얼, 기타 건조과일 등이 들어가요. 쫀득쿠키를 만들 때 가장 주의할 점은 녹인 마시멜로우의 양보다 토핑으로 들어가는 재료가 더 많아야 한다는 점!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편의점과 다양한 카페에서는 유행을 놓치지 않고 다양한 종류의 쫀득쿠키를 출시하고 있어요.
 
너 꿈꿨니?
 
취준? 어학공부? 무슨 소리를 하는 거야, 너 꿈꿨니? 오늘 사냥 안갈꺼야? 라는 문구가 쓰인 공룡 이미지가 X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어요.




출처: X

 
취업 준비에 지친 모두를 위로해 주는 문구로 사진을 본 모든 사람들을 '공룡이 되고 싶다.'라고 말할 정도인데요. 좋아하는 장르로 대사를 변경하여 사용하거나, '칼퇴? 늦잠? 무슨 소리 하는 거야, 너 꿈꿨니? 오늘 광고 안 만들 거야?'와 같이 문구를 자신의 상황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 / X / 유튜브


루비쨩~ 하이! 나니가스키?? 
 
가상의 스쿨 아이돌 그룹을 만드는 프로젝트 러브 라이브! 3개의 회사가 해당 콘텐츠를 위해 뭉쳐 애니메이션, 게임, 만화 등 다양한 콘텐츠가 나와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데요! 최근 러브 라이브! 의 성우들이 진행한 콘서트 무대의 한 장면이 화제예요.


 
출처: ( Love  Live!  series )ラブライブ!シリ?ズ公式チャンネル 유튜브

 
루비쨩~?
하이!?‍♀?
나니가스키??
초코 민트! 요리모 아 나 타!?
 
숏폼 플랫폼을 넘기다 한 번쯤을 들어보셨을 루비쨩~! 귀에 쏙 들어오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한 번 들으면 머릿속이 '루비쨩'으로 가득 찰 정도예요.
 
해당 영상이 큰 인기를 끌며 그룹 투어스, 트와이스 그리고 키키 등이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음악에 맞춰 안무를 선보이기도 했어요.




출처: TWS 공식 유튜브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학교에서 출석을 부를 때마다 학생들이 해당 밈을 따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예요.
 

 


트랄라레오 트랄라라랑 퉁퉁퉁 사후르랑 싸우면 누가 이길까? 
 
귀여운 듯 안 귀여운 듯 다소 기묘한 생김새를 한 AI 동물 캐릭터가 전 세계적으로 화제예요. 이는 이탈리안 브레인롯(italian brainrot)을 대표하는 콘텐츠로, 단어 순화하여 해석하면 '뇌절'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탈리안 브레인롯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영상을 보면 빠르게 지나가는 이탈리어어 음성은 캐릭터의 이름을 나타내며, 이름은 나름 캐릭터의 생김새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ALL the popular TIKTOK ITALIAN BRAINROT ANIMALS / 출처: The Red Line 유튜브

 
일부 브레인롯 캐릭터는 발음하기도 어려운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요. 현재 브레인롯을 대표하는 캐릭터의 이름은 '트랄라레로 트랄랄라(Tralalero Tralala)', '봄바르디로 크로코딜로(Bombardiro Crocodillo)', '퉁퉁퉁 사후르(Tung Tung Tung Sahur)' 이며, 퉁퉁퉁 사후르를 세계관 최강자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아요.



 '트랄라레로 트랄랄라(Tralalero Tralala)', '봄바르디로 크로코딜로(Bombardiro Crocodillo)',
'퉁퉁퉁 사후르(Tung Tung Tung Sahur)' /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해외에서는 브레인롯 캐릭터들의 일부 또는 배경만을 보고 캐릭터를 맞추는 게임이 유행하고 있어요.




Brainrot animals speedrun tralalerotralala #brainrot #memes / 출처: Anatoxich 공식 유튜브

 
또한, 숏폼 필터를 활용하여 이탈리안 브레인롯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MZ세대를 대표하는 이영지, 엔하이픈의 정원 그리고 라이즈 등의 SNS에서는 퉁퉁퉁 사후르와 싸우다 춤을 추는 영상, 캐릭터들의 이름을 감미로운 노래로 바꾸어 따라부르는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KFC UKI는 해당 밈을 발 빠르게 마케팅에 접목시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1,0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였는데요. 퉁퉁퉁 사후르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는 마케팅 결과예요!



퉁퉁퉁 사후르 밈을 활용하여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는
KFC UKI(UK&Ireland) / 출처: KFC UKI 공식 인스타그램(@kfc_uki)
 

Hey GPT, 우리 강아지가 사람이라면 어떨 것 같아??
 
챗GPT를 활용하여 지브리풍의 프사를 만드는 게 한창 유행이었는데요. 현재는 나의 반려동물이 사람이라면?이라는 질문을 하며 사람이 된 반려동물의 이미지를 만들어 보는 게 유행이에요!
 
  
I asked ChatGPT to turn my dog into a human and this was the result ?
#dog #pomeranian #trend / 출처: Mocha Pom 공식 유튜브




챗GPT가 또 우리 강아지를..…(다신 안 시킴) / 출처: 동동다리 유튜브

 
외에도 GPT를 활용하여 동물의 숲 등의 게임 캐릭터 이미지 만들기 또는 영상 만들기가 유행하고 있어요. GPT를 활용하여 이미지에 변화를 주거나 새로운 이미지/영상을 만드는 게 하나의 놀이가 되고 있어요.
 
더운 여름, 몸속 수분을 가득 채우는 방법? 
 
루비쨩~
하이! 
나니가스키?
아나타! 요리모 링 티?!


 
 
[링티] 내 몸속 수분은 빠진다, 링티는 지킨다! / 출처: 링티 LINGTEA 유튜브

 
루비쨩이 초코 민트랑 당신 보다 더 좋아하는 몸속 수분을 지켜주는 링티!
몸속 수분은 나도 모르게 빠져나가고 있는데요! 링티는 내 몸속 수분을 지켜 효과적으로 몸을 건강하게 회복시켜 준다고 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링티 광고는 몸속 수분이 빠져나가는 모습들을 다양한 이미지와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어 사람들의 인식에 '수분을 지키는 것'의 중요성을 각인시키고자 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 링티로 몸속 수분을 지켜보면 어떨까요?
 
05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To be continued -
 
이달의 트렌드 밈집 2025.05
2025밈 ·  5월밈 ·  HSAd ·  meme ·  트렌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Interview 1]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혁신 넘어 성장 이끄는 리더,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독일계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법인은 2013년 본격 진출했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해 2017년에 대표로 선임됐다. 강 대표는 BMW, 이케아, 앱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Interview 1]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혁신 넘어 성장 이끄는 리더,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독일계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법인은 2013년 본격 진출했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해 2017년에 대표로 선임됐다. 강 대표는 BMW, 이케아, 앱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Interview 1]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혁신 넘어 성장 이끄는 리더,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독일계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법인은 2013년 본격 진출했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해 2017년에 대표로 선임됐다. 강 대표는 BMW, 이케아, 앱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