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로 세상을 깨우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 필름 제작 후기
HS Ad 기사입력 2025.04.22 10:24 조회 70
 


캠페인 한줄평
 
가능성을 현실로 에너지의 힘으로, LG에너지솔루션이 꿈꾸는 세상을 보여주다.
 
?LG에너지솔루션의 과제는?
 
“LG에너지솔루션이 단순한 배터리 제조사를 넘어, 세상의 가능성을 깨우는 에너지 기업이라는 점을 전달해 주세요.”





.LG에너지솔루션은 ‘EMPOWER EVERY POSSIBILITY’라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하며, 물리적 에너지를 넘어 세상의 가능성을 열어가는 에너지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했습니다. 배터리가 단순히 전력을 저장하는 장치를 넘어 전기차를 움직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태계를 구축하며, 미래 산업을 이끄는 원동력이 되는 것처럼, 앞으로 LG에너지솔루션이 만드는 에너지는 세상의 무한한 가능성을 깨우는 힘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에게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제조사’라는 좁은 프레임으로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물리적 에너지를 넘어 더 넓은 개념의 에너지를 창조하는 기업이라는 점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
 
이것이 우리가 풀어야 할 가장 중요한 과제였습니다. 
 
?인사이트의 발견!
 
1) 육·해·공을 넘어 우주까지 전기화하는 이유
 
드론, 전기차, 선박, 우주복까지, LG에너지솔루션이 육·해·공을 넘어 우주까지 배터리를 탑재하려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배터리를 통해 더 넓은 세상을 탐험하고, 삶을 편리하게 만들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실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모든 이동과 혁신을 전기화하며 가능성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전기 상용차(전기 버스) – 친환경 전기차를 넘어 상용차까지 전기화함으로써 탄소 배출을 줄이고, 자연이 순환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든다.
??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배터리 – 하늘을 나는 모빌리티를 통해 이동의 한계를 넘어서고, 사람들이 더 많은 곳을 탐험할 수 있도록 한다.
?? AGV(무인물류로봇) 배터리 – 제조업의 지능화·자동화를 지원해 더 안전하고 자유로운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
?? 우주복 배터리 – 우주 탐사용 우주복에 배터리를 공급하여, 우리가 꿈꾸던 세상을 현실로 만든다.
 
LG에너지솔루션은 세상을 더 넓게, 더 빠르게, 더 안전하게, 더 지속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에너지를 창조하고 있었습니다.
 
2)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주인공은 ‘아이’



 
 
 


아이들은 현실의 한계를 모르고, 자유롭게 상상하며 꿈을 꿉니다. 그리고 에너지는 그런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의 시선을 활용한다면 ‘에너지가 단순한 전력이 아니라, 세상의 가능성을 깨우는 힘’이라는 점을 감성적으로 전달할 수 있겠다고 판단했습니다. 
 
인사이트를 솔루션으로
 
아이의 상상이 현실이 되는 스토리텔링
 
영상의 주인공은 가능성의 또 다른 이름인 아이입니다. 영상 속에서 아이는 자유롭게 상상합니다. 그리고 그 상상은 LG에너지솔루션의 혁신적인 배터리 기술을 통해 현실이 됩니다.

 

 
에너지로 세상을 깨우다 | LG에너지솔루션 / 출처: LG에너지솔루션 [LG Energy Solution] 유튜브
 
 
아이가 꿈꾸는 세상은 산타가 탈만한 크나큰 전기차가 도로를 달리고, 호박 드론이 할로윈 캔디를 뿌리며, 에너지 돼지 저금통에서 언제든 전기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LG에너지솔루션의 기술은 그런 세상을 현실로 만드는 만드는 에너지가 됩니다. 이렇게 아이의 시선을 따라가며 상상이 현실로 구현되는 과정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이 말하는 ‘에너지’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그 성과는?
 
LG에너지솔루션이 추구하는 미래 비전을 감성적으로 알릴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캠페인이었습니다.
 
기존의 기술 중심 광고에서 벗어나, 감성적이고 직관적인 영상미로 LG에너지솔루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했습니다. 그리고 에너지가 단순한 기술이 아닌, 삶을 변화시키는 힘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브랜드가 가진 철학과 비전을 자연스럽게 전달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2025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좋은 광고상’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소비자들의 높은 공감과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에너지가 가능성을 깨운다는 철학을 감성적으로 풀어낸 점이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것입니다.
 
?비하인드 에피소드
 
CG를 활용해 아이의 상상을 구현하는 작업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순간을 어떻게 시각적으로 표현할지 수많은 테스트와 고민을 거쳤던 지난한 노력이 기억에 남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앞으로도 ‘에너지가 세상을 깨우는 힘’이라는 메시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여정을 계속할 예정입니다. 이번 캠페인이 ‘에너지’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HSAd ·  LG ·  LGES ·  LG에너지솔루션 ·  브랜딩캠페인 ·  브랜딩후기 ·  캠페인비하인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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