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광고정보센터 기사입력 2012.08.02 10:11 조회 7573
hea
 
  구독신청

구독추천

이메일

33
3

 

2012년 상반기 광고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매거진 > 기획취재/조사
7월 광고시장 다소 위축될 듯 매거진 > 국내 광고계 이슈
한미 FTA 발효 후, 광고와 저작권 매거진 > 기획취재/조사



[No.1] 7월 OnAir된 최신 광고물


실패여 내게 오라
SK


왜 몸에 착한지
비타500


무조건 가족이 먼저
삼성카드7


가장 시원한 표창장
드라이피니시D


혜택에 2를 곱하다
외환2X카드


라이트에 끌린다
OB맥주


많은 제 친구들이 주차..
포드


최고의 피부를 갖고 싶어요
SK2



[No.2] 7월 Best Creative - 바쁘니까 청춘이다. 핫6

2
버스편
핫6

2
세탁편
핫6

3
프린트편
핫6

1
과제편
핫6



[No.3]
광고협회 및 업계 주요 소식

1
 

매거진 > 광고협회 소식
롯데칠성음료 핫식스 ‘청춘차렷’, 7월 최고의 광고로 선정
7월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광고로 롯데칠성음료, 핫식스의 “청춘차렷” 편이 선정되었다. 이 작품은 광고회사 ‘대홍기획’과 프로덕션 ‘이스터문’가 제작한 것으로, 6월 한 달 간 방영된 TVCF 400여 편을 대상으로 네티즌 및 광고업계 종사자들의 투표와 지난 7월 5일 개최된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선정위원회(주요광고회사 CD 9인으로 구성)의 최종심사를 통해 7월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광고로 결정되었다.

4
3

 

2012년도 유공광고인 정부포상 후보자 추천 안내 매거진 > 광고협회 소식
2012 KOSAC 워크숍 ‘경기도 어디까지 가봤니?’ 매거진 > 광고협회 소식



[No.4] 광고회사 주요 사보 및 읽을거리

1
  매거진 >인터뷰
전설의 '카피라이터 신입교육'을 업그레이드 하다
광고업계에 3~5년차 대리급 인력은 금값이라고들 한다. 그도 그럴 것이 하나하나 끼고 가르쳐야하는 광고업의 특성상 광고주를 하나 맡을 만한 인력으로 키우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최근에는 경기불황으로 1인당 업무량이 늘어나면서 가르쳐야 하는 인력보다는..
1
  매거진 >브랜드
이마트의 '그림자 QR코드'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네크워크 서비스(SNS)의 확산으로? 마케팅 대상인 소비자의 정보수집과 분 석이 용 이해졌다. 소비자의 일상을 잘게 나누어 그 시간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숨어 있는 시장을 찾기 위한 노력인 타임 마케팅(Time Marketing)이 활발하다.

 
1
  매거진 > 애드컬럼
부산국제광고제 파이널리스트 1,474편 선정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는 44개국 146명의 심사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전체 10,431편의 출품작에 대한 예선 심사를 진행, 본선진출작(파이널리스트) 1,474편을 가려냈다고 밝혔다. 본선에 진출한 1,474편의 광고작품은 '2012 부산국제광고제(AD STARS 2012)'의 그랑프리를 놓고..



[No.5] 광고계 채용정보

[채용시까지] 광고정보센터 | 보조원 채용

  [07. 31 까지] 안테나와 나| AE 채용
[07. 27 까지] 엠비애드 | 부문별 채용 [07. 31 까지] 솔트앤파트너즈 | AE,GD 채용
[채용시까지] 에코마케팅 | 웹디자이너 채용 [채용시까지] b.comms | 경력 GD 채용
   


애드인포 ·  135호 ·  광고시장 전망 ·  동향 ·  부산국제광고제 ·  뉴스레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 빅픽처팀-현우진 대표이사
 광고업계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 되는 국내 유일 예비 광고인 양성 기관인 한국광고아카데미 9기가 6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6개 월간 진행된다. 지난 기수 모집 시, 많은 지원자에 비해 모집 인원수가 적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지난 기수 모집인원 대비 20명을 증 원해 60명을 모집했으며,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을 거쳐 최종인원을 선발했다. 또한 교육생들의 수업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A반과 D반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HL그룹 <나를 믿다> 캠페인
  캠페인 한줄평   나를 믿다. HL이 전하는 나와 당신, 우리 모두의 이야기   ?HL그룹의 과제는?   “이제는 HL그룹을 본격적으로 내세울 차례”   2022년, HL그룹은 한라그룹에서 ‘HL(Higher Life)’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현시대에 발맞추고 계속해서 성장하는 그룹으로 나아가겠다는 포부의 출발점이었죠. 하지만 새로운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HL그룹 <나를 믿다> 캠페인
  캠페인 한줄평   나를 믿다. HL이 전하는 나와 당신, 우리 모두의 이야기   ?HL그룹의 과제는?   “이제는 HL그룹을 본격적으로 내세울 차례”   2022년, HL그룹은 한라그룹에서 ‘HL(Higher Life)’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현시대에 발맞추고 계속해서 성장하는 그룹으로 나아가겠다는 포부의 출발점이었죠. 하지만 새로운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ADVERTISING IN PHOTO] Platinum 인화로 다른 인생을 시작하는 Herman Foo
Herman Foo는 Platinum Print(백금인화)1)로 유명한 말레이시아의 사진가다. 그는 백금인화로 21세기를 그리는, 그야말로 구시대 방식으로 현재를 살아가는 사진가인 것이다. 현실세계보다 더 찬란한 21세기 디지털 사진의 세계에서 구시대의 기법으로 세상을 단순화해서 그려내는 흑백의 예술가다. 전기 전문가 출신으로, 영화판에서 조명 전문 기사로 일했던 그는 누구보다 명암의 콘트라스트를 잘 이해하는 흑백 사진 이론가다. 또한 ‘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HL그룹 <나를 믿다> 캠페인
  캠페인 한줄평   나를 믿다. HL이 전하는 나와 당신, 우리 모두의 이야기   ?HL그룹의 과제는?   “이제는 HL그룹을 본격적으로 내세울 차례”   2022년, HL그룹은 한라그룹에서 ‘HL(Higher Life)’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현시대에 발맞추고 계속해서 성장하는 그룹으로 나아가겠다는 포부의 출발점이었죠. 하지만 새로운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ADVERTISING IN PHOTO] Platinum 인화로 다른 인생을 시작하는 Herman Foo
Herman Foo는 Platinum Print(백금인화)1)로 유명한 말레이시아의 사진가다. 그는 백금인화로 21세기를 그리는, 그야말로 구시대 방식으로 현재를 살아가는 사진가인 것이다. 현실세계보다 더 찬란한 21세기 디지털 사진의 세계에서 구시대의 기법으로 세상을 단순화해서 그려내는 흑백의 예술가다. 전기 전문가 출신으로, 영화판에서 조명 전문 기사로 일했던 그는 누구보다 명암의 콘트라스트를 잘 이해하는 흑백 사진 이론가다. 또한 ‘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HL그룹 <나를 믿다> 캠페인
  캠페인 한줄평   나를 믿다. HL이 전하는 나와 당신, 우리 모두의 이야기   ?HL그룹의 과제는?   “이제는 HL그룹을 본격적으로 내세울 차례”   2022년, HL그룹은 한라그룹에서 ‘HL(Higher Life)’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현시대에 발맞추고 계속해서 성장하는 그룹으로 나아가겠다는 포부의 출발점이었죠. 하지만 새로운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ADVERTISING IN PHOTO] Platinum 인화로 다른 인생을 시작하는 Herman Foo
Herman Foo는 Platinum Print(백금인화)1)로 유명한 말레이시아의 사진가다. 그는 백금인화로 21세기를 그리는, 그야말로 구시대 방식으로 현재를 살아가는 사진가인 것이다. 현실세계보다 더 찬란한 21세기 디지털 사진의 세계에서 구시대의 기법으로 세상을 단순화해서 그려내는 흑백의 예술가다. 전기 전문가 출신으로, 영화판에서 조명 전문 기사로 일했던 그는 누구보다 명암의 콘트라스트를 잘 이해하는 흑백 사진 이론가다. 또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