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쿠호도 D2C종합 솔루션팀, ‘D2C Design Studio’ 제공 개시
기사입력 2020.09.09 12:00 조회 1993
    
하쿠호도가 발족한 D2C 브랜드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D2C 통합 솔루션팀’은 생활자 발상으로 D2C 브랜드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D2C Design Studio’ 제공을 개시했다. 하쿠호도에서 기획·제조한 상품을 EC를 활용해 생활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비즈니스 모델 ‘D2C’에 대한 기업의 주목이 높아지고 있다. SNS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 팬을 육성해 나가는 D2C 브랜드는 강한 브랜드 스토리와 감정적인 가치의 소구가 중요하고, 일반적인 상표 설정과는 다른 브랜드 구축이나 서비스 설계가 요구되고 있다. 하쿠호도에서는 기업의 상표 설정이나 이노베이션 지원을 실시하는 전문조직 ‘하쿠호도 브랜드 이노베이션 디자인’은 지금까지 10년 이상에 걸쳐 최첨단의 널리지(knowledge)나 메서드를 구사한 브랜드 만들기를 지원해 왔다. 이 조직에 대해 생활자의 디지털 체험이나 서비스를 디자인하는 프로젝트 ‘HUX(Hakuhodo UX&Service Design)’의 활동을 통해서, 서비스 디자인 영역에 있어서의 식견도 깊게 해왔다. ‘D2C 통합 솔루션 팀’에 대해서는 브랜드 설계의 중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하쿠호도 브랜드 이노베이션 디자인’의 상표 설정이나 서비스 디자인에 대한 식견을 기초로 하여, 생활자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D2C 브랜드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D2C Design Studio’를 개발했다. 더불어, 본 프로그램은 생활자의 소리나 관계자의 요건을 재빠르게 반영하면서 개발을 진행시키는 애자일(agile) 프로세스나 프로토타이핑(prototyping)에 역점을 두어, 브랜드가 있어야 할 모습을 비주얼화하고, 거기에서 역산으로 이노베이티브한 브랜드를 디자인해 나가는 ‘서비스 에비덴싱(Service Evidencing)’이라고 하는 수법을 도입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품이 세상에 나왔을 때의 모습을 선행해, 비주얼로 미리 공유하는 것으로, 미래의 고객이 되는 생활자나 사내 관계자로부터의 의견을 수집하기 쉬워져, 생활자에게 있어서 정말로 가치가 있는 D2C 브랜드의 개발을 스피디하게 실현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하쿠호도는 향후에도 D2C 브랜드 비즈니스의 지원을 통해서, 기업의 성장을 가속하는 사업 변환에 공헌해 나갈 예정이다.
   
*기존 소비자와 구분되는 개념으로 '생활자(生活者)'라는 용어를 사용하는데, 생활자는 소비활동에   있어 희로애락의 감정을 중시하며, 보다 적극적으로 자신의 생활을 꾸려나가기를 원하는 사람을 지칭한다.
    
#하쿠호도 ·  #D2C Design Studio ·  #브랜드 비즈니스 ·  #하쿠호도 브랜드 이노베이션 디자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Interview 1]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혁신 넘어 성장 이끄는 리더,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독일계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법인은 2013년 본격 진출했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해 2017년에 대표로 선임됐다. 강 대표는 BMW, 이케아, 앱솔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월간 2023밈] 02월 편 - 널 위해 밈집을 준비했어, 연진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인생을 망친 가해자들에게 처절한 복수를 하는 내용으로, 작감배 삼박자가 완벽한 드라마라고 말하고 있어요. 3월 10일 파트 2가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며,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어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3밈] 02월 편 - 널 위해 밈집을 준비했어, 연진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인생을 망친 가해자들에게 처절한 복수를 하는 내용으로, 작감배 삼박자가 완벽한 드라마라고 말하고 있어요. 3월 10일 파트 2가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며,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어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3밈] 02월 편 - 널 위해 밈집을 준비했어, 연진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인생을 망친 가해자들에게 처절한 복수를 하는 내용으로, 작감배 삼박자가 완벽한 드라마라고 말하고 있어요. 3월 10일 파트 2가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며,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어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