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콘텐츠 제작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HSAD, ‘2025 AI 스토리텔링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AI 크리에이티브의 미래를 논하다
HS Ad 기사입력 2025.02.11 09:14 조회 495
 


- AI 크리에이티브와 스토리텔링의 결합… 광고·마케팅 산업의 새로운 방향 제시
- HSAD OTR AI, 핵심 연사로 참여… 창의적 콘텐츠 제작을 위한 AI의 전략적 활용법 공유
- 이성재 HSAD CSO “AI 시대 브랜딩은 고객 개개인별 의도(Intent)에 맞는 콘텐츠를 적시적소에 배치할 수 있는지가 핵심”
 
AI 콘텐츠 제작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한자리 모여 AI 스토리텔링의 미래를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HSAD는 지난 7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2025년 AI 스토리텔링 컨퍼런스(AI Storytelling Conference)’를 AI 크리에이터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개최했습니다. 
 
컨퍼런스에는 AI 기반 미디어아트 기업인 ‘프롬프트팩토리’를 포함해 AI 크리에이터, 마케터, 교수 등 생성형 AI를 활용해 영상 및 광고 콘텐츠 제작 시대를 이끌어가고 있는 1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사진자료1) 지난 7일, HSAD 서울 마포 본사에서 ‘2025년 AI 스토리텔링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AI 크리에이터, 마케터, 교수 등 생성형 AI를 활용해 영상 및 광고 콘텐츠 제작 시대를 이끌어가고 있는 1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HSAD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100% AI로 제작한 광고를 선보이고,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대시 AI(DASH.AI)’를 광고업계 최초로 상용화한 바 있습니다. 올해 초에는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AI 전담 통합조직인 AI센터를 신설하는 등 AI 시대의 NO.1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컴퍼니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HSAD가 이번 컨퍼런스를 개최한 이유는 누구나 AI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시대가 됨에 따라, 단순히 AI를 ‘정확한 답변을 생성하는 도구’나 ‘반복적인 업무를 대신해 주는 도구’로만 바라보아서는 안 된다는 화두를 던지기 위해서였습니다.
 
AI를 활용해 브랜드의 본질적 가치와 메시지를 차별적인 스토리 형태로 만들어내는 AI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크리에이터들과 논의하고자 하는 취지입니다.
 
컨퍼런스는 세미나와 네트워킹 세션 등으로 구성됐으며, 스토리텔링에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 콘텐츠 제작 방안을 공유하고 협업 기회를 모색하는 형태로 진행됐습니다.
 
주요 연사로 HSAD OTR AI(Over The Rainbow AI)를 포함해 ▲조명훈 아카브릭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김경학 AI 도나 대표 ▲심동엽 아이러니컴퍼니 대표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 등이 참여했으며, GS건설, LG전자, 편의점 CU 등 AI를 활용해 스토리텔링 했던 다양한 사례와, 최신 동향 및 트렌드가 함께 다뤄졌습니다.




(사진자료2) 박찬수 HSAD OTR AI 치프(Chief)가 지난 7일 HSAD 서울 마포 본사에서 열린 ‘2025년 AI 스토리텔링 컨퍼런스’에서 ‘AI와 스토리텔링’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박찬수 HSAD OTR AI 치프(Chief)는 ‘AI와 스토리텔링’이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기술적 관점에서 ‘어떻게 만들까’ 보다는, 스토리 관점에서 ‘무엇을 만들지’가 더 중요한 시점”이라며, “AI 콘텐츠들의 퀄리티가 상향 평준화됨에 따라, 앞으로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색깔을 드러낼 수 있는 차별화의 핵심 요소는 예술성과 마케팅 감각을 절묘하게 조화시킨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동화·김효진 HSAD OTR AI 디렉터는 LG전자의 ‘라이프 이즈 굿: 당신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캠페인과 CU 마음보관 캠페인의 제작 과정을 소개하며, ‘HSAD와 AI 크리에이터가 시너지를 내는 법’을 주제로 발표했습니다.

 

(사진자료3) ‘2025년 AI 스토리텔링 컨퍼런스’가 지난 7일 HSAD 서울 마포 본사에서 열렸다. 박동화 HSAD OTR AI 디렉터가 LG전자의 ‘라이프 이즈 굿: 당신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캠페인을 소개하며, ‘HSAD와 AI 크리에이터가 시너지를 내는 법’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박동화 디렉터는 “광고회사와 AI 크리에이터가 기술적인 부분과 더불어, 스토리텔링에 대해서도 기획부터 최종 제작 단계까지 모든 프로세스상에서 충분히 협의하고 발전시켜야, 더욱 풍부하고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서사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고 하였으며, 김효진 디렉터는 “고객사의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들로 크리에이터들과 계속 협업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밖에도 심동엽 아이러니컴퍼니 대표는 AI 최신 동향 강연을 펼치며 “AI에서 스토리는 엄청난 강력함을 갖고 있으며, 어떻게 스토리를 구성하느냐에 따라 AI 콘텐츠가 전달할 수 있는 감정은 무궁무진하다”는 말과 함께 이를 위한 아이디어 고민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참가자들은 “AI가 단순한 도구를 넘어, 각 고객의 니즈와 결핍을 창의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컨퍼런스였다”며, “이번 컨퍼런스가 AI 콘텐츠 창작 활성화와 업계 전반의 발전을 도모하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AI센터와 디스커버리센터 등 전략기획을 총괄하고 있는 이성재 HSAD CSO는 “AI 시대 브랜딩은 고객 개개인별 의도(Intent)에 맞는 콘텐츠를 적시적소에 배치할 수 있는지가 핵심”이라며, “이를 위해 HSAD는 본연의 스토리텔링 역량을 바탕으로 ‘대시 AI’ 플랫폼을 컨트롤 타워(Control Tower)로 고도화하고, 다양한 AI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런 점에서 이번 컨퍼런스는 매우 의미 있는 자리”라고 말했습니다. 
ai ·  AI시대 ·  AI컨퍼런스 ·  AI콘텐츠 ·  ai콘텐츠제작 ·  ai크리에이티브 ·  HSA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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