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HS Ad 기사입력 2025.01.13 09:52 조회 3993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인을 위한 키티짤. 인스타그램, X 등에서 최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일하기 싫은 키티짤을 아시나요? 중국 SNS 샤오홍슈에서 시작된 키티짤은, 일하기 싫어하는 키티의 모습을 보여주며 직장인들의 공감을 사고 있어요.




 




직장인들의 마음을 훔쳐간 키티짤은 직장인 프사에 적합하다며 각종 SNS의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되고 있기도 해요.









물론, 일을 하고, 회의에 참석하는 모습도 있지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건 역시 일하기 싫어하는 짤인데요. 특히, 퇴근할 때 가장 밝은 모습을 보여주며 현실반영이 잘 되어있다는 의견이 많아요. 다만, 키티짤은 모두 AI를 활용한 이미지라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샤오홍슈에 'hellokitty?像'를 검색하면 더 많은 키티짤을 만날 수 있어요!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인스타그램 돋보기 탭에서 눈에 띄는 햄스터를 본 적 있으신가요? 바로 햄스터 짤의 대가, 밤톨이들이에요.

 
 

출처: 밤톨이들 인스타그램(@bamtor._.2)

 
밤토리들은 최신 유행하는 밈과 귀여운 햄스터의 만남으로 현대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어요. 밤톨이들을 팔로우하면 밈과 귀여움을 한 번에 잡을 수 있을 정도예요.
 
또한, 밤톨이네는 안 눌러보고는 못 배기는 유튜브 썸네일로도 유명해요! 특히, '아기 햄스터가 태어났어요'는 갓 태어난 뜨끈뜨끈한 아기 햄스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200만 조회수를 넘겼을 정도로 화제예요.





 

밈과 장모 햄스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밤톨이들의 이야기는 하단 링크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추억의 애니메이션 월레스와 그로밋이 최근 새로운 시리즈를 공개했어요! 바로 월레스와 그로밋:복수이 날개. 16년 만의 새로운 시리즈 공개이지만, 두터운 팬층을 가지고 있어 공개와 동시에 화제가 됐어요. 해당 애니메이션은 클레이 애니메이션으로 하루에 약 6초 분량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고 해요.





월레스와 그로밋: 복수의 날개 | 공식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개되면서, 극 중 강아지 캐릭터인 '그로밋'의 독서 생활에 관심이 쏠렸는데요. 그로밋이 읽은 책을 소개해드릴게요. 강아지 캐릭터인 만큼, 이에 맞게 말장난 식으로 제목이나 저자 이름을 바꾼 것이 소소한 재미 포인트예요.
 
도그와트 대학교 전기공학과 출신 천재견 그로밋의 독서 리스트?



 




- 버지니아 우프(멍멍)의 자기만의 방(A ROOM OF ONE'S OWN)
- 존 스틸턴의 실낙원(PARADISE LOST)
- 강아지를 위한 전자공학(ELECTRONICS FOR DOGS)
- 플루토의 국가(THE REPUBLIC)
- 파이도 독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CRIME AND PUNISHMENT)
-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개(MEN ARE FROM MARS DOGS ARE FROM PLUTO)
 
외에도 그로밋의 어릴적 사진과 함께 다양한 짤이 인기를 모으고 있어요.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공부하는 그로밋과 뜨개인을 위한 뜨개질하는 그로밋 /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QUEEN NEVER CRY
 
네이버웹툰에서 연재중인 작품 '기자매' 34화에서 나온 대사 'Queen never cry'. 해당 대사는 공개됨과 동시에 해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요.
 
갓 태어난 아이가 응애~ 하며 울자 엄마가 아이에게 귓속말로 Queen never cry라고 말하자 아기가 눈물을 뚝 그치는 장면에서 나온 대사인데요. 한 번 보면, 엄마의 대사와 아기의 Queen 스러운 모습이 자꾸 생각나요.

 


출처: 네이버웹툰 기자매 34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더 화제가 되며, 틱톡 등의 숏폼 플랫폼에서는 퀸 네버 크라이 관련 필터가 나오고, 그 위에 대사를 입혀서 내용을 따라하는 퀸 네버 크라이 챌린지도 생겨났어요.

외에도 웹툰 패러디가 나오고, 슬프거나 우울한 일이 있을 때  Queen never cry 마인드로 이겨내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어요.

 


퀸 네버 크라이 패러디 / 출처: 듀오링고 공식 X(@duolingo),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ky_restaurantz), 네이버 블로그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가 사용하는 계획법으로 유명한 만다라트 기법.
 
만다라트 계획표에는 9칸으로 나뉜 네모가 9개 있는데요. 9개의 큰 네모의 중간칸에 메인 키워드/주제를 써넣고 주변에 서브 키워드/주제를 적어 넣으며, 서브 키워드와 관련된 내용들을 채워 넣는 마인드맵과 비슷한 형식의 계획 방법이에요.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좌) / 오타니 쇼헤이 인스타그램(우)

 
다양한 만다라트 양식은 구글, 네이버 등의 검색을 통해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출처: 포스타입(좌), 구글 이미지 검색(우)

 
만다라트 계획표를 처음 사용하기에 어떤 내용을 적어야 할지 고민이 될 때는, 다른 사람이 작성한 만다라트를 참고하여 본인만의 계획을 만들어 나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올해의 계획을 어떻게 세워야 할지 고민 중인 분이 계시다면, 올해는 만다라트와 함께하면 어떠실까요? 여러분은 25년을 어떻게 계획하고 계시나요? 어떤 계획이든, HSAD가 25년의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01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2025밈 ·  HSAd ·  meme ·  queennevercry ·  만다라트 ·  신년계획 ·  일하기싫은키티 ·  직장인프사 ·  퀸네버크라이 ·  키티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 빅픽처팀-현우진 대표이사
 광고업계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 되는 국내 유일 예비 광고인 양성 기관인 한국광고아카데미 9기가 6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6개 월간 진행된다. 지난 기수 모집 시, 많은 지원자에 비해 모집 인원수가 적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지난 기수 모집인원 대비 20명을 증 원해 60명을 모집했으며,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을 거쳐 최종인원을 선발했다. 또한 교육생들의 수업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A반과 D반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HL그룹 <나를 믿다> 캠페인
  캠페인 한줄평   나를 믿다. HL이 전하는 나와 당신, 우리 모두의 이야기   ?HL그룹의 과제는?   “이제는 HL그룹을 본격적으로 내세울 차례”   2022년, HL그룹은 한라그룹에서 ‘HL(Higher Life)’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현시대에 발맞추고 계속해서 성장하는 그룹으로 나아가겠다는 포부의 출발점이었죠. 하지만 새로운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
[Case Study2]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설렘’ 파는 AI 스토리텔링, 역대 최대 실적 만들다 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김용태 대표 | 더에스엠씨 봄은 치열한 프로모션 각축전이 벌어지는 시기입니다. 벚꽃 시즌과 맞물린 계절적 특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가 한껏 고조되는 만큼 브랜드들은 앞다투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죠. 유통업계의 경우 야외 활동을 늘리는 고객들이 매장 으로 발길을 돌릴 수 있도록 할인율이나
[Brand]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뚱뚱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소개합니다!   글 배진영 실장|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탄생 무직타이거는 ‘뚱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뚱뚱한 호랑이의 줄임말인 뚱랑이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다른 톤의 호랑이 드로잉을 실험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흡수해 탄생했습니다. ‘뚱랑이’라는 이름도 팬 분들이 지어준 이름입니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가 호랑이가 된 이유는 바로 ‘한국적’인데 있습니다. 호랑이는 언제나 우리나라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옛이야기 속에서도 양반, 수호신, 민중 등 다양한 페르소나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호랑이가 현재의 우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
[Case Study2]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설렘’ 파는 AI 스토리텔링, 역대 최대 실적 만들다 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김용태 대표 | 더에스엠씨 봄은 치열한 프로모션 각축전이 벌어지는 시기입니다. 벚꽃 시즌과 맞물린 계절적 특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가 한껏 고조되는 만큼 브랜드들은 앞다투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죠. 유통업계의 경우 야외 활동을 늘리는 고객들이 매장 으로 발길을 돌릴 수 있도록 할인율이나
[Brand]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뚱뚱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소개합니다!   글 배진영 실장|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탄생 무직타이거는 ‘뚱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뚱뚱한 호랑이의 줄임말인 뚱랑이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다른 톤의 호랑이 드로잉을 실험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흡수해 탄생했습니다. ‘뚱랑이’라는 이름도 팬 분들이 지어준 이름입니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가 호랑이가 된 이유는 바로 ‘한국적’인데 있습니다. 호랑이는 언제나 우리나라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옛이야기 속에서도 양반, 수호신, 민중 등 다양한 페르소나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호랑이가 현재의 우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
[Case Study2]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설렘’ 파는 AI 스토리텔링, 역대 최대 실적 만들다 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김용태 대표 | 더에스엠씨 봄은 치열한 프로모션 각축전이 벌어지는 시기입니다. 벚꽃 시즌과 맞물린 계절적 특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가 한껏 고조되는 만큼 브랜드들은 앞다투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죠. 유통업계의 경우 야외 활동을 늘리는 고객들이 매장 으로 발길을 돌릴 수 있도록 할인율이나
[Brand]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뚱뚱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소개합니다!   글 배진영 실장|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탄생 무직타이거는 ‘뚱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뚱뚱한 호랑이의 줄임말인 뚱랑이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다른 톤의 호랑이 드로잉을 실험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흡수해 탄생했습니다. ‘뚱랑이’라는 이름도 팬 분들이 지어준 이름입니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가 호랑이가 된 이유는 바로 ‘한국적’인데 있습니다. 호랑이는 언제나 우리나라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옛이야기 속에서도 양반, 수호신, 민중 등 다양한 페르소나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호랑이가 현재의 우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