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_2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4.12.26 05:01 조회 267
 


이노션이 소셜 공간 리브랜딩 캠페인의 첫번째 프로젝트로 고령층을 위한 안전 목욕 공간


인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목욕탕 ‘일죽목욕탕’을 설립했다. 1997 년에 건립돼 27년째 리모델링 없이 운영돼 온 경기도 안성시 일죽 목욕탕을 리뉴얼해 노후한 대중목욕탕을 입구부터 탈의실, 탕이 있 는 목욕 공간까지 모두 새롭게 단장했다. 고령층으로 이루어진 지 역 주민들에게 안전한 목욕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목욕탕 내 사망 사고의 주요 원인인 히트쇼크(급격한 온도 변화에 의해 혈압이 급 변해서 실신하거나 심하면 심근경색, 뇌졸중 등을 유발하는 현상), 화상, 익사 및 낙상 사고 등 고령층이 겪기 쉬운 안전사고를 예방하 기 위해 철저히 재설계해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건강한 목욕 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노션은 이번 안전목욕탕 프로젝트 를 시작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 고유의 크리에이티브 역량 을 발휘해 낙후된 소셜 공간들을 리브랜딩함으로써 공공의 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인크로스, 현대자동차와 협력 블루멤버스 회원 전용 ‘현대샵’ 오픈 





 
인크로스는 현대자동차와 협력해 블루멤버스 회원을 위한 전용 커머스 플랫폼 ‘현대샵’을 새롭게 선보인다. 현대샵은 현대자동차 고객 전용 멤버십 서비스인 블루멤버스 회원이 보유한 차량이나 관심 차 량과 관련된 애프터마켓 자동차 용품은 물론 다양한 일반 상품까 지 갖춘 현대자동차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이다. 고객이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실생활에 유용한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동차 관리와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충족하 는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기획 초기 단계부터 현대차와 협 업해온 인크로스는 커머스 사업에 대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대샵의 전반적인 운영대행을 총괄한다. 인크로스는 현대샵을 계기로 대기업 고객사를 대상으로 커머스 플랫폼 기획, 구축, 개발, 운영에 이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모델 인 커머스렙(Commerce Representative)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 장할 계획이다. 


SM C&C, 부산광역시·부산관광공사와 MOU 체결





SM C&C가 부산광역시,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K컬처 콘텐츠의 글로벌 확장을 위한 민관 공동사업 업무 협약식(MOU)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SM C&C는 K-POP과 연계한 부산형 대중음악 축제를 글로벌 뮤직 페 스티벌 브랜드로 확장하고, 지역 경제 기반의 대중음악 산업과 공 연, 문화예술의 메가 이벤트가 결합한 새로운 콘텐츠 비즈니스를 추진하게 된다. SM C&C는 부산시, 부산관광공사와는 최초로 공 동 투자 콘텐츠 사업을 진행하는 민간 기업으로 선정돼 본격적인 콘텐츠 IP 비즈니스 산업 진출을 선언하고, 지역의 대중문화 예술 인프라와 관광, K-컬처 산업 네트워크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 예정이다.


디퍼플, 쏘울라이브와 MOU 체결




이노션 자회사인 디퍼플(D-PURPLE)은 쇼퍼테인먼트 기업 쏘울라이(SOULLIVE)와 퍼포먼스 마케팅의 영역 확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전 문기업인 디퍼플의 디지털마케팅 역량과 쏘울라이브의 IP 사업, 숏폼 콘텐츠 제작 및 커머스 라이브 역량을 결합해 클라이언트의 매출을 극대화하고, 퍼포먼스 마케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 는 전략이다. 이번 MOU 체결식에는 디퍼플 홍세훈 대표이사와 쏘울라이브 지승범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디지털마케팅 사업 협 력, IP 및 소속 크리에이터 사업 협력, 라이브 커머스 사업 협력, 클라이언트 공동 개발 협력 등 디지털 마케팅 및 콘텐츠 사업의 영 역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adz 11/12월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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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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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_광고회사 현황조사]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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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_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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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_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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