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겨울 다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
HS Ad 기사입력 2024.11.21 09:20 조회 850
 


캠페인 한줄평
 
K2에서 출시한 혁신적인 신제품, K2에서 제시한 새로운 마케팅 과제
 
?K2의 과제는?
 
패딩씬에서의 새로운 뉴스를 만들어보자
 
“패딩에서는 보기 힘든 솜털 비율입니다”
 
대한민국의 매서운 추위를 맞서기 위해 대부분들의 사람들은 패딩이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패딩을 구매할 때 얼마나 따뜻한지 어떻게 확인하시나요? 패딩을 조금 유의 깊게 본 사람이라면 아마도 충전재가 덕다운인지 구스다운인지, 그리고 우모량이 몇 그램 정도 들어갔는지를 확인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만 확인하면 된다고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같은 구스다운, 같은 우모량이어도 보온력은 차이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따뜻함을 결정하는 것은 바로 구스다운의 순도입니다. 구스다운은 솜털과 깃털을 혼합하여 만드는 충전재이며 솜털이 더 가볍고 따뜻한 소재로서, 솜털의 비율이 높을수록 더욱 따뜻한 패딩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솜털의 비율을 끌어올리는 것이 기술인데요, 보통 패딩이 75~90%의 솜털 비율을 가지고 있다면 K2에서는 올 겨울 솜털을 황금비율 95%까지 끌어올린 골든K95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런 대단한 제품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은데, 솜털의 비율에 대해서는 대부분 잘 모르고 있기 때문에 15초 광고만으로는 부족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K2에서는 처음으로 디지털용 장초수 광고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인사이트의 발견!
 
황금비율 95%, 이것을 각인 시키자
 
우리는 같은 구스다운에서도 비율이 중요하다는 뉴스를 만들어 패딩을 선택할 때 이런 솜털의 비율이 기준이 되게끔 만들고 싶었습니다. 저희는 그런 뉴스를 만들 수 있는 화제성이 있는 광고, 그리고 장초수여도 소비자들이 스킵을 누르지 않고 계속 보고 싶은 광고를 만들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구스다운의 비율에 대해서 전혀 모르고 있었으며 지나치게 기술적으로 설명을 하기 시작하면 광고가 재미없게 느껴질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보여줄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우리는 95%라는 하나의 키워드를 잡아서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광고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인사이트를 솔루션으로
 
이것은 광고인가, 유튜브 콘텐츠인가
 
어느 날 갑자기 사람들의 머리 위로 숫자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누구는 0,
누구는 70,
또 다른 누구는 80,
심지어 강아지까지?
사람들마다 다른 숫자들이 머리 위에 계속 떠 있는데요…?
수지 씨의 눈에만 보이는 이 숫자들, 과연 무슨 의미일까요?
 
이 숫자의 진실은 바로 내가 입은 패딩의 솜털 비율! 95%의 솜털 비율을 가진 골든K95를 입은 수지의 머리 위에만 황금빛의 95가 떠 있습니다!

 


우리는 K2를 대표하는 얼굴, 광고 모델 수지를 주연으로 내세워 마치 광고가 아닌 새로운 유튜브 콘텐츠를 보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습니다. 숫자들에 대한 진실을 알고 싶은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소비자들이 54초가 되는 광고를 끝까지 보게 만들고, 패딩을 고를 때 다운의 순도가 중요하다는 것을 각인시켰습니다. 그럼 우리 모두 한 번 광고를 보고 올까요?
 

[K2] 케이투 24FW 골든 K95 베이글 수지(SUZY)편 (Full ver.) / 출처: K2 케이투 유튜브

 
다들 재미있게 보셨나요? 마지막 엔딩의 쿠키 영상을 보면 수지 머리 위에만 95가 있는 것이 아닌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바로 K2의 또 다른 얼굴, 조인성 위에도 95가 떠 있네요. 조인성이 입은 남자 골든K95 스토리도 한 번 보겠습니다!


 
[K2] 케이투 24FW 골든 K95 제니스 조인성(ZO IN SUNG)편 / 출처: K2 케이투 유튜브





?그 성과는?
 
아직도 안 본 사람이 있나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것에 성공한 이번 영상은 유튜브에서 조회수를 650만을 기록하며 3주 만에 케이투코리아 유튜브 역사상 2번째로 가장 많이 조회된 영상이 되었습니다. 1등 영상이 무려 4년 전에 나온 것을 감안하면, 대단한 성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성공적인 영상을 통해 우리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구스다운의 선택 기준을 솜털 비율로 만드는 것에 어느 정도 성공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SAd ·  K2 ·  골든k95 ·  광고캠페인 ·  수지 ·  조인성 ·  캠페인비하인드 ·  패딩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11월 편 - AI로 삿포로 가는 방법??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안녕하세요?캡컷으로영상만들었어요. 고무짜기 평가? AI로 가성비 삿포로 여행?? 내 골반이 멈추지 않는 탓일까... 합의 끝에...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하나의 영상에 개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가끔은 친구들의 일상도 함께 공유하고 싶을 때가 있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11월 편 - AI로 삿포로 가는 방법??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안녕하세요?캡컷으로영상만들었어요. 고무짜기 평가? AI로 가성비 삿포로 여행?? 내 골반이 멈추지 않는 탓일까... 합의 끝에...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하나의 영상에 개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가끔은 친구들의 일상도 함께 공유하고 싶을 때가 있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11월 편 - AI로 삿포로 가는 방법??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안녕하세요?캡컷으로영상만들었어요. 고무짜기 평가? AI로 가성비 삿포로 여행?? 내 골반이 멈추지 않는 탓일까... 합의 끝에...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하나의 영상에 개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가끔은 친구들의 일상도 함께 공유하고 싶을 때가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