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겨울 다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
HS Ad 기사입력 2024.11.21 09:20 조회 791
 


캠페인 한줄평
 
K2에서 출시한 혁신적인 신제품, K2에서 제시한 새로운 마케팅 과제
 
?K2의 과제는?
 
패딩씬에서의 새로운 뉴스를 만들어보자
 
“패딩에서는 보기 힘든 솜털 비율입니다”
 
대한민국의 매서운 추위를 맞서기 위해 대부분들의 사람들은 패딩이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패딩을 구매할 때 얼마나 따뜻한지 어떻게 확인하시나요? 패딩을 조금 유의 깊게 본 사람이라면 아마도 충전재가 덕다운인지 구스다운인지, 그리고 우모량이 몇 그램 정도 들어갔는지를 확인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만 확인하면 된다고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같은 구스다운, 같은 우모량이어도 보온력은 차이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따뜻함을 결정하는 것은 바로 구스다운의 순도입니다. 구스다운은 솜털과 깃털을 혼합하여 만드는 충전재이며 솜털이 더 가볍고 따뜻한 소재로서, 솜털의 비율이 높을수록 더욱 따뜻한 패딩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솜털의 비율을 끌어올리는 것이 기술인데요, 보통 패딩이 75~90%의 솜털 비율을 가지고 있다면 K2에서는 올 겨울 솜털을 황금비율 95%까지 끌어올린 골든K95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런 대단한 제품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은데, 솜털의 비율에 대해서는 대부분 잘 모르고 있기 때문에 15초 광고만으로는 부족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K2에서는 처음으로 디지털용 장초수 광고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인사이트의 발견!
 
황금비율 95%, 이것을 각인 시키자
 
우리는 같은 구스다운에서도 비율이 중요하다는 뉴스를 만들어 패딩을 선택할 때 이런 솜털의 비율이 기준이 되게끔 만들고 싶었습니다. 저희는 그런 뉴스를 만들 수 있는 화제성이 있는 광고, 그리고 장초수여도 소비자들이 스킵을 누르지 않고 계속 보고 싶은 광고를 만들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구스다운의 비율에 대해서 전혀 모르고 있었으며 지나치게 기술적으로 설명을 하기 시작하면 광고가 재미없게 느껴질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보여줄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우리는 95%라는 하나의 키워드를 잡아서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광고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인사이트를 솔루션으로
 
이것은 광고인가, 유튜브 콘텐츠인가
 
어느 날 갑자기 사람들의 머리 위로 숫자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누구는 0,
누구는 70,
또 다른 누구는 80,
심지어 강아지까지?
사람들마다 다른 숫자들이 머리 위에 계속 떠 있는데요…?
수지 씨의 눈에만 보이는 이 숫자들, 과연 무슨 의미일까요?
 
이 숫자의 진실은 바로 내가 입은 패딩의 솜털 비율! 95%의 솜털 비율을 가진 골든K95를 입은 수지의 머리 위에만 황금빛의 95가 떠 있습니다!

 


우리는 K2를 대표하는 얼굴, 광고 모델 수지를 주연으로 내세워 마치 광고가 아닌 새로운 유튜브 콘텐츠를 보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습니다. 숫자들에 대한 진실을 알고 싶은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소비자들이 54초가 되는 광고를 끝까지 보게 만들고, 패딩을 고를 때 다운의 순도가 중요하다는 것을 각인시켰습니다. 그럼 우리 모두 한 번 광고를 보고 올까요?
 

[K2] 케이투 24FW 골든 K95 베이글 수지(SUZY)편 (Full ver.) / 출처: K2 케이투 유튜브

 
다들 재미있게 보셨나요? 마지막 엔딩의 쿠키 영상을 보면 수지 머리 위에만 95가 있는 것이 아닌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바로 K2의 또 다른 얼굴, 조인성 위에도 95가 떠 있네요. 조인성이 입은 남자 골든K95 스토리도 한 번 보겠습니다!


 
[K2] 케이투 24FW 골든 K95 제니스 조인성(ZO IN SUNG)편 / 출처: K2 케이투 유튜브





?그 성과는?
 
아직도 안 본 사람이 있나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것에 성공한 이번 영상은 유튜브에서 조회수를 650만을 기록하며 3주 만에 케이투코리아 유튜브 역사상 2번째로 가장 많이 조회된 영상이 되었습니다. 1등 영상이 무려 4년 전에 나온 것을 감안하면, 대단한 성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성공적인 영상을 통해 우리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구스다운의 선택 기준을 솜털 비율로 만드는 것에 어느 정도 성공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SAd ·  K2 ·  골든k95 ·  광고캠페인 ·  수지 ·  조인성 ·  캠페인비하인드 ·  패딩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BRAND REPORT] 광고, 기술이 요구하는 변화를 마주하다
서강민, Campaign Director, INNORED, minseo@innored.co.kr   기술이 만드는 변화의 속도 기술의 발전이 눈부시다. 페이스북이 전세계 사람들을 연결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모든 사물이 사람과 연결되는 시대(Internet of Things)가 열리고 있다. 10년전만해도 미국, 일본에 있는 친구들과 동시에 하루에 여러 번 서로 연락하는 일은 상 상하기 어려운 일이었다. 이제는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있다면 사람뿐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BRAND REPORT] 광고, 기술이 요구하는 변화를 마주하다
서강민, Campaign Director, INNORED, minseo@innored.co.kr   기술이 만드는 변화의 속도 기술의 발전이 눈부시다. 페이스북이 전세계 사람들을 연결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모든 사물이 사람과 연결되는 시대(Internet of Things)가 열리고 있다. 10년전만해도 미국, 일본에 있는 친구들과 동시에 하루에 여러 번 서로 연락하는 일은 상 상하기 어려운 일이었다. 이제는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있다면 사람뿐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BRAND REPORT] 광고, 기술이 요구하는 변화를 마주하다
서강민, Campaign Director, INNORED, minseo@innored.co.kr   기술이 만드는 변화의 속도 기술의 발전이 눈부시다. 페이스북이 전세계 사람들을 연결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모든 사물이 사람과 연결되는 시대(Internet of Things)가 열리고 있다. 10년전만해도 미국, 일본에 있는 친구들과 동시에 하루에 여러 번 서로 연락하는 일은 상 상하기 어려운 일이었다. 이제는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있다면 사람뿐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