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AD,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2관왕
HS Ad 기사입력 2024.08.26 09:24 조회 1097
 



HSAD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 2개를 수상했습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이어온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힙니다. 국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매년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총 세 가지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HSAD는 여의도 LG트윈타워 저층부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며 펼친 임직원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인 ‘LG New Twin – TWINEE’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인터널 커뮤니케이션 툴(Internal Communication Tool)’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CES2024에서 공개된 LG전자의 세계 최초 투명 4K 올레드 TV를 활용한 키네틱 미디어아트 ‘OLED T Moving Façade’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Orchestrating Technology and Art, Creating New Inspiration'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LG New Twin – TWINEE(엘지 뉴트윈 – 트윈이)는 LG가 37년 만에 여의도 LG트윈타워 저층부 공용공간을 리모델링하는 과정에서 임직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입니다. 임직원들이 공사 기간을 불편하게 느끼지 않고, 새로운 공간을 기다리는 설렘의 기간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신입사원 콘셉트의 캐릭터 ‘트윈이’를 개발해 웹사이트,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임직원들과 소통하게 했습니다.






임직원들에게 친근한 방식으로 다가가고자 개발한 ‘트윈이’ 캐릭터를 통해 공사 진행 현황을 알리고, 임직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단순 정보 전달을 넘어 F&B 브랜드 선호도 투표, 공간 명칭 공모 등의 컨텐츠로 임직원들의 의견을 파악하고 기대감을 고조하는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더불어, 투명이 주는 새로운 경험과 무선(wireless)의 가치를 ‘The Glass’ 컨셉을 통해 전달한 ‘OLED T Moving Façade’는 흑백의 단색부터 현재의 생생한 컬러까지 진화한 TV의 발전 과정을 담고, 투명을 극대화하는 소재와 차광막이 여닫히는 TV의 특징을 적극적으로 소구 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투명 TV를 아트화시키고 각 소구포인트를 구조와 키네틱으로 적절하게 배치함으로써, 새로운 미래가 열리는 것을 상징적으로 잘 표현한 것이 CES2024에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은 비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SAD의 창의적인 디자인 역량을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인정받은 값진 수상 결과이며, 앞으로도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컴퍼니다운 HSAD의 크리에이티비티로 한층 더 차별화된 디자인 역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HSAd ·  lg전자 ·  레드닷 ·  레드닷디자인어워드 ·  트윈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2년 1월, 이달의 광고음악 플레이리스트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광고음악 정보를 알려드리는 HS애드 DJ의 이달의 광고음악 플레이리스트! 오늘도 최근에 온에어 된 광고의 BGM 중에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고 싶은 곡들을 모아 왔는데요. 신나는 비트, 차분한 멜로디, 감성을 자극하는 가사까지 다양한 매력의 노래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포스트비주얼 이정원 대표
‘2009 뉴욕 광고제’에서 인터랙티브 부문 금, 은, 동상을‘싹쓸이’한 광고대행사가 있어 화제다. 디지털 인터랙티브 전문 광고회사인 포스트비쥬얼이 그 화제의 주인공. 금상에는 포스트비쥬얼의‘나이키 인터랙티브 커스텀 덩크’, 은상엔‘나이키 우먼 This is LOVE’`, 동상엔‘나이키 Be the Legend’가 뽑혔다. 한국의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세계에 알린 천재들의 집단, 포스트비주얼을 찾아가봤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2년 1월, 이달의 광고음악 플레이리스트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광고음악 정보를 알려드리는 HS애드 DJ의 이달의 광고음악 플레이리스트! 오늘도 최근에 온에어 된 광고의 BGM 중에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고 싶은 곡들을 모아 왔는데요. 신나는 비트, 차분한 멜로디, 감성을 자극하는 가사까지 다양한 매력의 노래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포스트비주얼 이정원 대표
‘2009 뉴욕 광고제’에서 인터랙티브 부문 금, 은, 동상을‘싹쓸이’한 광고대행사가 있어 화제다. 디지털 인터랙티브 전문 광고회사인 포스트비쥬얼이 그 화제의 주인공. 금상에는 포스트비쥬얼의‘나이키 인터랙티브 커스텀 덩크’, 은상엔‘나이키 우먼 This is LOVE’`, 동상엔‘나이키 Be the Legend’가 뽑혔다. 한국의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세계에 알린 천재들의 집단, 포스트비주얼을 찾아가봤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2년 1월, 이달의 광고음악 플레이리스트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광고음악 정보를 알려드리는 HS애드 DJ의 이달의 광고음악 플레이리스트! 오늘도 최근에 온에어 된 광고의 BGM 중에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고 싶은 곡들을 모아 왔는데요. 신나는 비트, 차분한 멜로디, 감성을 자극하는 가사까지 다양한 매력의 노래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포스트비주얼 이정원 대표
‘2009 뉴욕 광고제’에서 인터랙티브 부문 금, 은, 동상을‘싹쓸이’한 광고대행사가 있어 화제다. 디지털 인터랙티브 전문 광고회사인 포스트비쥬얼이 그 화제의 주인공. 금상에는 포스트비쥬얼의‘나이키 인터랙티브 커스텀 덩크’, 은상엔‘나이키 우먼 This is LOVE’`, 동상엔‘나이키 Be the Legend’가 뽑혔다. 한국의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세계에 알린 천재들의 집단, 포스트비주얼을 찾아가봤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